Slack용 OneDrive 및 SharePoint

Microsoft OneDrive 또는 SharePoint를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파일을 호스팅하고 관리하는 경우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설치하여 Slack에서 바로 파일을 생성,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항목

  • Office 365 계정(SharePoint Online, 비즈니스용 OneDrive, Office 365 Enterprise)과 엔터프라이즈 이외 Microsoft 계정(OneDrive 및 OneDrive Basic)에서 OneDrive 및 SharePoint Slack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National Cloud 배포에서 호스팅된 온프레미스 SharePoint 설치 또는 Office 365 플랜(Office 365 미국 정부, Office 365 독일, 중국의 21Vianet에서 운영하는 Office 365 포함)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
  •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은 Microsoft의 게시자 인증 프로그램을 준수합니다.

참고: Slack에서 OneDrive 또는 SharePoint 파일을 생성 및 공유할 때 워크스페이스에서 파일을 검색할 수 있지만 OneDrive 또는 SharePoint에서는 저장만 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또는 SharePoint를 Slack에 연결

Slack에서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사용하려면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멤버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후 멤버는 계정을 Slack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무료, Pro, Business+ 플랜

Enterprise Grid 플랜

OneDrive 및 SharePoint 앱 설치

  1. Slack 앱 디렉토리의 OneDrive 및 SharePoint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Slack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허용을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에 OneDrive 또는 SharePoint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4. 메시지가 표시되면, Office 365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5. 허용을 클릭하여 Slack으로 인증합니다.
  6. Slack 열기를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로 돌아갑니다.


내 계정과 연결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워크스페이스에 설치하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 계정과 연결하세요.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더 보기를 클릭한 후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2.  을 클릭한 후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연결을 클릭합니다.
  4. 허용을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에 OneDrive 및 SharePoint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5. 메시지가 표시되면, Office 365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6. Slack 열기를 클릭하여 워크스페이스로 돌아갑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에서는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조직 수준에 설치(한 후 원하는 만큼 많은 워크스페이스에 추가)하거나 워크스페이스 수준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조직 수준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조직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사이드바에서  조직을 클릭한 다음 을 선택하여 관리자 대시보드를 엽니다.
  4. 오른쪽 상단에서 앱 관리를 클릭한 다음 앱 설치를 클릭합니다.
  5. 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6. 계속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른 다음 허용을 클릭하여 조직에 앱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7.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설치된 앱 탭을 클릭합니다.
  8. OneDrive 및 SharePoint를 찾은 다음 앱 오른쪽에 있는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 더 많은 워크스페이스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10. 앱을 추가하려는 모든 워크스페이스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조직에서 만든 모든 새 워크스페이스에 앱을 자동으로 추가하려면 향후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기본값으로 설정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1. 다음을 클릭합니다.
  12. 이 앱을 추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13. 앱 추가를 클릭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수준

  1. Slack 앱 디렉토리의 OneDrive 및 SharePoint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Slack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3. 허용을 클릭하여 Slack 워크스페이스에 OneDrive 또는 SharePoint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4. 메시지가 표시되면, Office 365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5. 허용을 클릭하여 Slack으로 인증합니다.
  6. Slack 열기를 클릭하여 데스크톱의 Slack으로 돌아갑니다.

참고: 2021년 6월, 당사는 Microsoft에서 인증한 게시자로서 새 버전의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 버전의 앱을 업데이트하려면 전체 도메인 인증을 수행하거나 앱을 제거하고 Slack 앱 디렉토리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됩니다.


Slack에서 OneDrive 및 SharePoint 사용

파일 생성

  1. 모든 대화에서 메시지 필드 아래에 있는   슬래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한 다음 문서, 스프레드시트 또는 프레젠테이션 중 어떤 것을 만들지 선택합니다.
  3. 파일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원하는 경우 메시지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4. 파일 포스트 아래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열고 대화를 선택합니다. 
  5. 생성을 클릭해 새 파일을 공유합니다. 


파일 공유

  1. 모든 대화에서 메시지 필드 아래에 있는   슬래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메시지가 표시되면, Office 365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공유할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Slack에서 처음으로 OneDrive 또는 SharePoint 파일을 공유할 때는 파일이 확장하여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공유한 파일에는 항상 OneDrive 또는 SharePoint로 돌아가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 현재는 폴더 또는 OneNote 파일을 Slack과 공유할 수 없습니다.

파일 미리보기 관리

Slack에서 OneDrive 또는 SharePoint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미리보기를 어떻게 표시할지 다음과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추가
    파일을 공유할 때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 미리보기를 추가하지 않음
    파일을 공유할 때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지만 다른 파일 정보는 표시됩니다.
  • 미리보기를 추가하지 않거나 다시 묻지 않음
    파일을 공유할 때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으며 미리보기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팁: 파일 미리보기 환경설정을 재설정하려면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의 탭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환경설정 재설정 옆에 있는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최근 파일 보기

  1. 데스크톱의 탭 막대에서  더 보기를 클릭한 후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2.  을 클릭하고 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는 Slack, OneDrive 또는 SharePoint에서 최근에 액세스한 모든 파일이 최근 OneDrive 및 SharePoint 파일 아래에 표시됩니다.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 관리

공유한 파일을 보거나 편집할 액세스 권한이 없는 멤버가 있는 경우, OneDrive 및 SharePoint 앱으로부터 파일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조정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향후 액세스 권한을 변경하려면 파일을 재공유하고 권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OneDrive 파일 옆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엽니다.
  2. 파일을 볼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대화 내 사용자조직 내 사용자 또는 링크가 있는 사용자.
  3. 원한다면,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사람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직 내 사용자 또는 대화 내 사용자.

파일 가시성을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Slack에 공유된 OneDrive 파일

참고: 파일 액세스 관리 옵션은 멤버 수가 100명 이하인 채널에서 공유된 파일에 대해서만 표시됩니다.


계정 연결 해제

더 이상 OneDrive 및 SharePoint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정을 연결 해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 해제하더라도 워크스페이스에서 앱을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더 보기를 클릭한 후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2.  을 클릭한 후OneDrive 및 SharePoint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4. 계정 연결 해제 옆의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5. 예, 연결을 해제합니다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참고: 조직에서 도메인 전체 인증을 사용하는 경우 OneDrive 및 SharePoint 계정을 연결 해제할 수 있지만 Slack에서 Office365 계정을 연결 해제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