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워크스페이스의 사용량 제한

무료 워크스페이스를 사용 중일 경우 알아두어야 할 특정 사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메시지, 파일, 데이터 보존, 앱 설치 제한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팁: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메시지, 파일, 앱 제한이 사라지며 추가적인 데이터 보존 옵션도 제공됩니다.


사용량 제한

  • 메시지 및 파일 가시성 제한
    지난 90일 동안의 메시지 및 파일을 보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파일에는 클립, PDF, 문서, 이미지, 스크린샷,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 등이 포함됩니다. 워크스페이스가 가시성 제한에 도달하면 Slack에서는 새 항목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90일이 지난 메시지와 파일을 숨기기 시작합니다.
  • 대량 메시지 제한
    Slack 무료 버전은 스토리지 및 스팸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단기간에 너무 많은 메시지 또는 파일을 보낼 수 없도록 차단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를 보내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대량 메시지를 보내고 있을 수 있는 앱, 봇 및 기타 시스템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데이터 보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기본 데이터 보존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메시지 및 파일을 보관하거나 90일 후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90일 후에 메시지 및 파일을 삭제하는 방식을 선택할 경우 메시지 및 파일 제한에 의해 숨겨진 모든 항목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앱 설치 제한
    최대 10개의 타사 또는 사용자 지정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가 앱 및 통합 제한에 도달하면 앱을 제거해 새 앱을 위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워크스페이스로 다운그레이드 

유료 플랜에서 무료 워크스페이스로 다운그레이드(또는 평가판 취소)할 경우 특정 유료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예상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 파일 및 앱 워크스페이스에 다시 사용량 제한이 적용됩니다.
Slack Connect Slack Connect 채널이 연결 해제됩니다. 각 조직은 채널의 사본을 보존합니다.
워크플로 빌더 워크플로 빌더로 생성한 모든 워크플로는 활성 상태로 유지되며 10개 앱 제한에 포함됩니다. 새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는 없지만 기존 워크플로를 제거할 수는 있습니다.
Slack 캔버스 모든 독립형 캔버스는 읽기 전용으로 바뀝니다. 
사용자 지정 섹션 사용자 지정 섹션에 정리된 대화는 기본 섹션으로 되돌아갑니다. 모든 즐겨찾기 대화는 즐겨찾기 상태로 유지됩니다.
게스트 계정 게스트 계정이 비활성화되지만, 원하는 경우 게스트를 정식 멤버로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채널 이메일 주소 기존 채널 이메일 주소를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주소를 생성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