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권한 이해하기

앱은 Slack 워크스페이스로 연결할 수 있는 타사 서비스입니다. 각 앱에는 Slack에서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고유한 권한 범위 세트가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사용하여 앱 권한과 이를 평가하는 방법을 더 잘 알아보세요.


앱 권한 개요 

앱의 범위는 수행해야 할 작업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앱은 Slack에서 다음 세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정보 보기
  • 정보 포스트 
  • 작업 수행 

참고: Slack에 앱을 설치할 때 신뢰할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추가하기 전에 Slack 앱 디렉토리의 앱 페이지에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 평가 

앱 권한을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멤버 프로필, 채널 이름, 메시지 또는 파일 등 Slack에서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  
  •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수정, 채널 생성 등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로 앱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

설치된 앱

앱이 이미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Slack 앱 디렉토리의 워크스페이스의 앱 페이지에 있는 설치된 앱 탭에서 해당 앱을 검색하여 설치한 사용자 및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앱

앱을 설치하거나 앱 설치 요청을 승인하기 전에 워크스페이스에서 볼 수 있는 정보와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포함하여 앱이 요청하는 전체 권한 목록이 표시됩니다.

앱은 사용자 대신 또는 앱 대신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은 사용자가 속한 채널의 메시지에 액세스하거나 사용자를 대신하여 메시지를 포스트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은 슬래시 명령어 추가 또는 앱으로 메시지 게시와 같은 작업을 사용자와 관계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앱이 Slack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Google 캘린더 앱 권한 

일부 앱은 Slack에 봇 사용자를 생성합니다. 봇은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액세스하는 것과 동일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멤버가 수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앱이 범위를 요청하는 경우 이는 해당 앱이 Slack에서 광범위한 작업 및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이전 앱임을 의미합니다. 최신 앱에서는 앱이 봇 사용자를 업데이트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봇이 특정 작업 및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더 좁은 범위 세트를 요청합니다.

앱이 Slack에서 취할 수 있는 작업을 보여주는 Google 캘린더 앱 권한 


액세스 유형 보기 

액세스 유형은 Slack 내에서 앱이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종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앱 디렉토리의 앱 페이지에 있는 승인된 앱제한된 앱 또는 설치된 앱 탭에서 액세스 유형별로 앱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1.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3. 메뉴에서 설정 및 관리를 선택한 후 앱 관리를 클릭하여 앱 디렉토리를 엽니다. 
  4.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서 설치된 을 클릭합니다.  
  5. 다른 액세스 유형이 지정된 앱을 보려면 액세스 유형 아래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