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Connect 가이드: 외부 조직과 협업하기

이메일을 사용하여 소통하는 대신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Slack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외부 조직 사람들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의 개요를 읽어 보세요.


채널을 위한 Slack Connect

그룹으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 Slack 채널을 사용하여 최대 250개 조직을 호스팅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팁: Slack을 사용하지 않거나 유료 Slack 플랜을 사용하지 않는 조직과 협업하고 싶은 경우 Slack Connect를 무료로 사용하도록 초대할 수 있습니다


채널 소유권

조직은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생성된 모든 채널을 소유합니다. Slack Connect를 사용하는 경우 채널을 소유한 조직만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앱 및 워크플로 사용

회사 외부의 사람들과 채널에서 워크플로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채널에 있는 모든 사람이 워크플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앱을 다른 조직의 워크스페이스에 설치하면 해당 조직의 사람들에게 앱과 관련된 바로 가기가 제공됩니다. 사람들이 앱 바로 가기에서 작업을 수행하면 해당 작업은 앱에 연결된 계정에만 적용됩니다. 
  • 다른 조직에서 추가한 앱은 이름 옆에 해당 조직의 Slack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앱을 추가한 조직 사람들만 채널에서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채널에 있는 사람은 봇과 앱이 보내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에 봇 사용자가 추가되었다면 앱의 봇 사용자와 메시지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 귀하가 속한 조직의 사용자 지정 앱과 바로 가기는 귀하의 조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 또는 바로 가기를 통해 포스트한 메시지는 채널 내 모든 이가 볼 수 있습니다.


DM용 Slack Connect

외부 조직의 사용자와 일대일로 소통하고 싶다면 DM을 사용하면 됩니다. 모든 Slack 플랜에서는 다른 사용자에게 초대를 전송하거나 받은 초대를 수락하여 DM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 사용

Slack 채널 및 DM에서 외부 사용자와 협업하는 경우 예상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 

Slack Connect는 조직이 서로 안전하게 소통하고 협업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관리 기능을 Slack Connect에 적용하는 방법Slack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성능에 대해 읽어 보세요.


Slack Connect 대화 확인

채널 이름이나 DM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대화에 외부 조직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볼 때 동일한 정보가 포함된 배너도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Slack Connect 채널과 DM은 사이드바의 연결 섹션으로 정리됩니다.


Slack Connect 관리

Slack Connect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하려면   더 보기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외부 연결을 클릭합니다. 초대 보내기 및 수락, 초대 관리 등의 옵션이 있습니다.


멤버 프로필 보기

조직은 다른 조직이 볼 수 있는 프로필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름, 프로필 사진과 같은 기본 세부정보 또는 상태와 시간대와 같은 추가 세부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에는 오른쪽 하단에 해당 조직의 Slack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사용

다른 채널이나 DM에서와 마찬가지로 조직의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사용자가 조직의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보고 자신의 조직에 추가하여 동일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Slack Connect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과정을 수강하고 테스트를 통과하여 Slack 기술 배지를 획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