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업데이트 및 변경사항

Slack의 새 기능과 향후 공개될 예정인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 


2024년 3월

메시지에 GIF 추가

GIF_Picker_16x9.gif

데스크톱과 모바일의 Slack 메시지 필드에서   웃는 얼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탭하여 GIF를 찾아보고 선택합니다.

Slack 개발자 프로그램

Slack용 앱을 구축하는 개발자는 당사의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하여 베타 개발 기능의 얼리 액세스 및 테스트용 Enterprise Grid 샌드박스를 포함한 새로운 도구 및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4년 2월

Slack AI로 더 스마트하게 작업하기

Slack AI로 대화를 요약하고 질문해 보세요. 현재 Enterprise Grid에서 제공되며 더 많은 플랜에서도 곧 지원될 예정입니다.

01_Intro_Modal_Light (1).gif

별도의 창에서 내 활동 열기

별도의 창에서 항상 열어두어 내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세요.

Slack 데스크톱 앱의 사이드바 사용자 지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와 탭을 한 번의 클릭으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사이드바에 추가하세요. 더 보기에서 사이드바에 추가하지 않은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4년 1월

모바일에서 읽지 않은 메시지

따라잡기를 통해 읽지 않은 대화를 모바일 기기에서 한눈에 모아 보세요.

테마 사용자 지정이 돌아왔습니다!

Slack 테마 내 각 요소의 색상 선택 옵션을 통해 워크스페이스의 모습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3년 12월

워크플로 빌더용 새 커넥터

워크플로 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넥터에 Airtable, Greenhouse, Twilio 등의 새로운 커넥터 단계가 추가되었습니다. 커넥터 전체 목록을 살펴보세요.

Enterprise Grid에서 부재 중 상태 설정

부재 중 상태를 설정하여 자리를 비울 때 업무 처리 방식을 동료에게 알려주세요.

Slack Connect 채널에서의 워크플로 사용

외부 사람들은 더 이상 특정한 유형의 단계가 포함된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커넥터 단계 관리

관리자는 워크플로 빌더에서 멤버에게 어떤 커넥터 단계를 표시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허들을 위한 푸시투톡

이동 중일 때 허들을 하고 있다면 간편하게 음소거 및 음소거 해제할 수 있습니다. 허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탭한 다음에 푸시투톡 켜기를 선택합니다.

기타 소식


2023년 11월

워크플로 빌더 고급 실행을 위한 프로모션 기간 종료

11월 1일부터 워크스페이스에서 고급 워크플로 실행은 0으로 재설정되며 해당 플랜 할당량을 초과하는 워크플로 실행은 실행당 $0.05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플랜의 할당량에 도달하게 되면 추가 고급 워크플로 실행을 사용하기 위해서 결제를 승인해야 합니다.

기타 소식


2023년 10월

모든 앱과 워크플로를 한 곳에서 관리

자동화 페이지를 방문하여 최근에 실행한 워크플로 확인, 사용 가능한 모든 워크플로 탐색, 검색 및 사용을 수행하세요. 데스크톱에서 사이드바의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자동화를 클릭합니다.

캔버스 특정 보존

파일 및 메시지에서와 같이,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의 캔버스에서 보존 정책을 설정합니다.

기타 소식

  • 채널 관리자는 채널 관리자만 편집할 수 있도록 하거나 게시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누가 채널 캔버스를 편집할 수 있는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템플릿으로부터 캔버스를 만들어 프로젝트 개요, 온보딩 문서, 사무실 외부 적용 플랜 등 형식을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새로운 Slack 디자인에서 기존 테마 가져오기로 더욱 친숙한 색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워크플로 커넥터(Atlassian Bitbucket, Google Mail, Microsoft OneDrive, Microsoft Outlook Calendar 및 Email, Microsoft Teams Calls, Miro, Snyk)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커넥터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 새로운 캔버스 탭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정렬하고 관련 캔버스를 찾으세요.
  • 새로운 일간 알림 요약을 통해 DLP 규칙 위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캔버스의 콘텐츠를 형식으로 지정합니다. 


2023년 9월

새로운 시스템 역할

지난번 방문하신 이후로 Slack에서는 워크스페이스 보안, 워크플로 관리, 분석 및 더 많은 기능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역할을 만들었습니다.

내 활동에서 새로운 초대 보기

Slack에서 협업하기 위한 초대는 이제 내 활동에 표시됩니다. 초대을 클릭하면 내가 추가된 채널, Slack Connect 초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를 위한 더욱 간편한 워크플로 관리

다음과 같이 워크플로 관리를 몇 가지 개선했습니다.

• Slack의 워크플로 세부 정보 보기에서 워크플로 ID를 보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 ID, 이름, 출처 및 공동 작업자를 기준으로 워크플로 대시보드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의 개발자가 구축한 모든 워크플로에 대한 앱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클릭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자동화 규칙 기준을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 단계가 포함된 모든 앱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대시보드(Enterprise Grid)의 통합 페이지에서 승인된 커넥터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워크플로 단계 인증 권한

타사 앱의 워크플로 단계를 사용하는 경우 소유자 및 관리자는 워크플로 생성자의 자격 증명을 통해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대신 모든 사용자가 본인의 계정으로 인증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급 워크플로 새로 만들기에 대한 액세스 관리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멤버가 기본 워크플로만 새로 만들거나 기본 및 고급 워크플로를 모두 새로 만들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크플로 빌더 액세스 및 권한 관리를 참조하세요.

기타 소식

  • 새로운 여러 타사 도구(Asana, Calendly, Cisco Webex Meetings, DocuSign, GitHub, Gitlab, Google Sheets, Jira Cloud, Lucid, PagerDuty, Salesforce, Wrike, Zoom)에 워크플로를 연결하세요. 사용 가능한 커넥터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 Enterprise Grid의 조직 소유자 및 관리자는 새 API로 워크플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Slack 데스크톱 경험에서 Cmd+Shift+S(Mac) 또는 Ctrl+Shift+S(Windows) 단축키를 사용하여 워크스페이스 스위처를 엽니다. 모든 키보드 단축키를 확인하려면 Cmd+/(Mac) 또는 Ctrl+/(Windows)을 누릅니다.


2023년 8월

특정인의 알림 음소거

Slack에서 사용자 숨기기는 해당 사용자가 나를 멘션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때마다 해당 사용자의 메시지를 숨기고 알림을 음소거합니다.

캔버스 소유권 재설정

멤버가 비활성화되면 소유자와 관리자는 캔버스를 다른 사용자에게 소유권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멤버가 캔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Slack Sales Elevate를 소개합니다

Slack에 내장된 Salesforce Sales Cloud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기타 소식

  • 워크플로를 공유하거나 복사하려면 워크플로 빌더에서 워크플로 옆에 있는  화살표 아이콘 또는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시지에 워크플로를 포함하려면 메시지 필드에서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워크플로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코딩 워크플로가 포함된 사용자 지정 앱의 이름이 이제 워크플로 대시보드소스 열에 표시됩니다.
  • 캔버스를 복제하여 나와 공유된 캔버스의 사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모달의 사람 탭에서 캔버스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모든 열린 대화에서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때 알림 사운드를 활성화하거나 스크린 리더를 위해 메시지 공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환경설정은 더 이상 DM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2023년 7월

새 버전의 워크플로 빌더로 더 많은 작업 자동화

몇 가지 새로운 Slack 및 타사 단계가 있는 워크플로를 새로 만들어 링크를 통해 모든 채널 또는 DM에서 공유하세요. 워크플로 빌더를 처음 접하시나요? 기본 사항에 대해 알아보려면 Slack 워크플로란 무엇인가요?워크플로 구축 튜토리얼을 확인해 보세요.

기념일 및 입사일 축하

프로필 축하를 사용하여 Slack에서 바로 직장 동료의 마일스톤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분석 개선 사항

앱 및 클립용 새로운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Enterprise Grid 조직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으세요.

기타 소식


2023년 6월

특정인의 알림 음소거

Slack에서 특정 사용자를 숨기면 해당 사용자가 나를 멘션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때마다 해당 사용자의 메시지를 숨기고 알림을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예정된 리마인더 표시 또는 숨기기

나중에의 새 필터를 사용하면 우선순위가 높은 작업에 먼저 집중할 수 있도록 예정된 리마인더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3년 5월

Enterprise Grid에서 비공개 채널 분석

권한이 있는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멤버가 비공개 채널 분석을 통해 Slack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더 명확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3년 4월

캔버스에서 협업하기

캔버스를 생성하여 정보를 동료와 공유하고 편집하고 보세요.

Canvas-blocks_2x__1_.gif

단축키, 슬래시 명령어, 워크플로의 위치 변경

새 슬래시 아이콘에서 단축키 메뉴를 찾아보거나 오른쪽으로 누운 슬래시와 앱, 슬래시 명령어 또는 워크플로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여러 창에서 Slack으로 작업하기

Cmd(Mac) 또는 Ctrl(Windows/Linux)을 누르고 사이드바에 있는 채널 또는 DM을 클릭하면 새 창에서 열립니다. 스레드캔버스를 볼 때, 새 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 사이드바의 새 창에서 채널 열기

Slack 플랫폼으로 모든 것을 자동화하세요

개발자라면 누구나 저희의 새 도구를 사용하여 모듈식 앱과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Slack Connect 채널에 외부 사람들 빠르게 추가

이제 권한이 있는 사람은 이미 Slack Connect 채널에 있는 모든 조직의 외부 멤버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전달

비공개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대화의 메시지를 Slack 어디서든 모든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허들 개선 사항

더 뛰어난 알림 기능, 다중 장치 지원 및 더욱 명확한 인터페이스로 Slack 허들에 참여하는 것이 이제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기타 소식

  • 새로운 단축키 메뉴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메시지 작성기의 아이콘 순서가 재배치되었습니다.
  • 새로운 SCIM 2.0 프로토콜을 통해 멤버를 프로비저닝 및 관리하세요.

 


2023년 3월

Slack에서 작업, 할 일 목록 및 리마인더를 관리하세요

사이드바에서 나중에로 이동하여 저장된 항목을 위한 작업 관리 기능을 살펴보세요.

기타 소식


2023년 2월

다른 조직에서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추가

Slack Connect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다른 조직의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조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채널을 공개 채널로 전환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비공개 채널을 공개 채널로 전환하여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에게 대화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 초대 일괄 관리

Slack Connect 채널에 승인이 필요한 경우 초대 요청을 일괄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허들의 화면을 공유하세요

허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탭한 다음에 화면 공유를 선택합니다. 

기타 소식


2023년 1월

이동 중에도 Slack Connect 초대 관리

Slack Connect 채널에서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기 위한 모든 초대 및 DM을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하세요.

기타 소식

  • 모바일에서 사이드바 상단의 허들을 탭하여 대화 가능 허들을 확인하세요. (원하는 경우 참여하세요!)
  • 이제 Slack에서 공유되는 모든 클립에 스크립트 미리보기가 포함됩니다.


2022년 11월

이제 대한민국 서울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데이터 저장 위치를 사용하면 조직은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허들 링크 복사 및 공유

링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캘린더 초대나 Slack의 메시지 등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앱 요청에 대한 관리자 승인 자동화

조직의 앱 요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자동화 규칙을 생성합니다.

채널 관리자 역할 할당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가 할당된 채널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 업무 부담을 줄입니다.

기타 소식

  • 채널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다이렉트 메시지 주제를 설정합니다.
  • 여러 사람의 이모티콘을 추가하려는 경우(예:👯‍♀)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각 사람의 피부색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이제 허들에서 동영상, 반응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허들의 새로운 기능들은 여러분과 팀원들이 완전히 새로운 협업 공간에서 협력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DM 대화에 사용자 추가

이제 다이렉트 메시지에 사용자를 추가할 때 대화 내역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 도구(오픈 베타)

Slack 플랫폼 오픈 베타를 통해 최신 기능을 살펴보고 Slack 앱을 구축하세요.   

이제 뭄바이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도 뭄바이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8월

키보드 탐색 개선

Slack의 키보드 탐색이 업데이트되어 보다 일관되고 안정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크린 리더를 위한 개선된 인터페이스

스크린 리더 사용자는 라벨 개선, 복잡성 감소, 새로운 스크린 리더 환경설정을 통해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앱 공동 작업자 관리

조직 소유자,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일부 멤버는 앱 설정 관리를 돕기 위해 내부 앱에서 사용자 본인을 공동 작업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 채널 요청에 대한 지침 제공

Enterprise Grid 관리자는 멤버를 위한 맞춤 지침을 추가하여 멤버가 Slack Connect 채널 생성 또는 초대 수락을 요청하도록 합니다.

기타 소식


2022년 7월

Slack에서 프로필 정보 삭제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의 주 소유자는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 멤버의 프로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료 플랜에서 Slack Connect 도메인 요청 및 인증

멤버들이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외부 파트너와만 협업할 수 있도록 도메인을 요청 및 인증하세요.

최근 메시지 보내기 취소

메시지를 보낸 후 Cmd+Z(Mac) 또는 Ctrl+Z(Windows)를 눌러 대화에서 이를 제거합니다.

기타 소식

  • 외부 파트너는 Slack Connect 대화에서 표준 업무 세부정보가 표시될 경우 다른 사용자가 알림을 일시 중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간단해진 사이드바

사이드바의 모든 항목이 동일하게 제공되지만 표시되는 아이콘 수가 줄었고, 메뉴의 항목이 재구성되었으며 알림 배지가 어두운 색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클립용 배경

비디오 클립을 기록할 때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Slack 프로필 사용자 지정

멤버가 이름을 어떻게 발음하는지 녹음할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하여, 이제 관리자가 Slack 프로필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아졌습니다.


2022년 5월

모든 플랜에서 허들 사용 가능

무료 플랜을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의 멤버는 최대 2명의 참여자가 있는 허들을 시작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2년 4월

제공 예정: Slack에서 파트너를 찾으세요

이제 곧 Slack 사용자 중 아는 사람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Pro 및 Business+ 플랜의 경우 5월부터 단계적으로 이 기능이 출시될 예정이니, 그 전에 검색 설정을 설정하거나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권한을 조정하세요.

Slack Connect 도메인의 요청 및 인증

귀사의 멤버들이 Enterprise Grid 조직의 워크스페이스에 있는 외부 파트너와만 협업할 수 있도록 도메인 요청 및 인증합니다.

기타 소식

  • Enterprise Grid에서 최대 12개의 ID 제공업체와 함께 SSO(Single Sign-On)를 사용합니다.
  • Android용 Slack 앱에서 알파벳순, 최근 활동 또는 사용자 정의 섹션별로 대화를 정렬합니다.
  •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Enterprise Grid 조직의 Slack Connect 채널에 있는 외부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2022년 3월

iPad용 Slack이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iPad용 Slack 앱은 데스크톱 앱과 더 잘 호환되며 새롭게 디자인된 사이드바와 두 개 열로 분할 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Slack 블로그를 방문하세요.

기본 리마인더 시간 설정

리마인더의 기본 발송 시간을 조정합니다.

첨부 파일 및 바로 가기를 위한 더 단순한 모바일 디자인

모바일 기기의 새 메뉴에서 파일을 추가하고, 클립을 기록하고, 바로 가기를 사용하세요.

기타 소식


2022년 2월

이름 및 이메일 주소 일괄 복사

채널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이름 및 이메일 주소를 복사하여 같은 그룹을 여러 채널에 빠르게 추가하거나 회의에 초대하세요.

연결 기준으로 Slack Connect 설정을 조정

Enterprise Grid 조직에 연결된 각 조직의 파일 공유멤버 프로필 가시성을 관리합니다.

기타 소식


2022년 1월

비디오 클립 향상

최대 5분 길이의 오디오와 비디오 클립을 기록하고 배경을 흐리게 해서 영상을 다듬어보세요.

Slack Connect 권한을 위한 채널 관리 도구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Slack Connect 채널에서 작업하는 외부 사용자의 권한을 조정하세요.

Slack Connect: 유용한 사이드바 디자인 업데이트

연락처부터 연결에 이르기까지, 사이드바에서 Slack Connect의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서 구성한 외부 채널 및 DM을 찾고, 참여할 수 있는 Slack Connect 채널을 찾아보고, 보류 중인 초대를 확인하세요. 필요시 알림도 보낼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1년 12월

Slack에서 더 많은 내용 찾아보기

유용한 새 기능에 대해 Slack에서 바로 알아보세요. 하이라이트를 확인하려면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기타 소식


2021년 11월

첨부 파일, 바로 가기 및 텍스트 서식을 위한 더 단순한 디자인

새로운 단일 메뉴에서 첨부 파일을 추가하거나 바로 가기를 사용하고, 필요하지 않을 때 텍스트 서식 도구를 숨기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composer_1x.gif

협업하는 회사의 사람들 소개

협력사 전반에서 사람들을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특정 연락처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세요.

Slack에서 다른 서비스에 연결하기 위한 환경설정

Slack에서 특정 웹사이트나 앱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한 후 다른 서비스에 가입 또는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채널 내의 모든 스레드 댓글에 대한 알림 받기

메시지를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채널에서 모든 스레드에 대한 댓글 알림을 켭니다.

폴더를 만들고 책갈피를 정리하세요

폴더를 사용해 대화의 책갈피를 정리하세요.

책갈피가 들어 있는 폴더 및 폴더에 새 책갈피를 추가하는 사람을 보여주는 Slack 채널 헤더

월간 채널 분석 검토

유료 플랜 멤버는 분석 대시보드에서 월간 데이터와 채널에 대한 두 가지 새로운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here 및 @channel 알림을 끕니다.

Business+ 이상 플랜에서는 채널의 권한을 업데이트해 사람들이 @here 및 @channel 멘션을 사용해 전체 채널에 한꺼번에 공지하지 않도록 합니다.

무료 팀으로 Slack Connect를 사용하세요.

Enterprise Grid를 위한 새 Slack Connect 설정을 사용하면 회사 외부의 사람들과의 협업이 더 원활해집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무료 플랜을 사용하는 팀은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초대된 채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1년 10월

조직 수준의 앱 요청

Enterprise Grid 관리자는 조직에 대해 이미 승인되거나 제한된 앱에 새 범위가 필요할 때 앱 요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 파일 보존 옵션

유료 플랜에서 영구적으로 또는 특정한 일수 동안 삭제된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 보관 옵션을 선택하세요.

Slack Connect 사용에 대한 지침 개요

Enterprise Grid 관리자는 다른 회사 사람들과 협력하기 위해 Slack Connect를 사용할 때 멤버들이 따라야 할 지침을 작성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1년 9월

비디오 및 오디오 클립 기록

Slack에서 클립을 기록하여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오디오, 비디오 또는 화면 녹화를 공유하세요. 대화에 참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편한 시간에 클립을 재생하고 반응하거나 나중에 대본을 읽을 수 있습니다.

Slack 채널에서 공유된, 기록된 비디오 클립 및 새 클립을 기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아이콘

동영상용 자막 및 전사

Slack에서 동영상 시청 시 언제든지  선택 자막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자막 파일에서 동영상 내용을 읽어보려면  세 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지원되는 운영 체제 업데이트

최고의 Slack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지원되는 운영 체제에 대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타 소식

  • 모바일 Slack 허들에서 다른 사람의 공유 화면을 확인하세요.
  • ServiceNow에 Slack 알림 업데이트 세트를 추가하여 Slack의 알림을 설정하세요.


2021년 8월

분할 보기를 통해 Slack에서 페이지를 나란히 보기

분할 보기를 사용하면 Slack의 두 부분 사이를 전환할 필요 없이 서로 다른 부분을 나란히 열 수 있습니다. Cmd(Mac) 또는 Ctrl(Windows)을 누르고 대화나 페이지를 클릭하여 분할 보기로 엽니다.

유료 플랜의 새 사이드바 환경설정

Pro, Business+ 또는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Slack을 사용하는 경우, 이제 전체 사이드바에서 대화가 표시 및 정렬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는 새 환경설정의 집합이 표시됩니다. 개별 사용자 지정 섹션의 대화 표시 및 정렬도 계속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별 사용자 지정 섹션에 대해 설정하는 모든 환경설정은 전체 사이드바에서 지정한 환경설정을 재정의합니다.

채널을 다른 회사의 사람들에게 비공개로 유지

비공개 채널에 다른 회사의 사람들을 추가할 때, 채널은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비공개로 유지됩니다. 이전에는 초대를 수락한 사람이 해당 조직에 대해 채널을 공개로 설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책갈피 개선 사항

책갈피가 개선되었습니다. 채널이나 다이렉트 메시지에 책갈피를 추가할 때, 이제 책갈피 이름 옆에 표시할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화 헤더에서 책갈피를 다시 정렬하고, 최근에 책갈피를 편집한 사람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멤버 지표에 대한 사용자 지정 날짜 범위 지정

유료 플랜에서 분석 대시보드를 사용할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는 이제 멤버 지표에 대해 사용자 지정 날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지난 13개월 동안의 특정한 기간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 2018년 개발자 미리보기의 일부로 부분적인 기능만 릴리스되었던 레거시 워크스페이스 앱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Slack AP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Slack에서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모든 멤버에게 Google 캘린더 또는 Outlook 캘린더 앱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도록 도메인 전체 인증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Slack에서 메시지를 작성할 때 이제 공개 채널과 마찬가지로 비공개 채널 이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참여 중인 비공개 채널의 이름만 보고 클릭할 수 있습니다.
  • Enterprise Grid 관리자는 이제 조직 수준 분석 대시보드에서 두 가지 새 측정 지표를 통해 Slack 통화 및 허들 채택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Slack에서 태그를 사용하여 메시지에 서식을 지정할 때 링크, 순서가 지정된 목록 및 글머리 기호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 Slack Connect 채널에서 작업하기 위한 요청이 승인 보류 중인 경우, 채널 참여를 기다리는 동안 초대받은 사람과 즉시 다이렉트 메시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Slack Connect 자동 승인 설정에 대한 얼리 액세스

7월 28일부터, 소유자가 새 Slack Connect 채널 요청을 승인하는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는 새 기본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은 8월 31일에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Slack에서 이미지에 설명 추가

이제 Slack에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설명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은 시각 장애가 있는 멤버가 이미지에 대한 더 많은 컨텍스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체 텍스트 역할을 합니다.

나중에 보낼 메시지 예약

Slack에서 공유할 중요한 메시지가 있지만 아직 전송할 필요가 없는 경우, 메시지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면 사무실에 있든, 이동 중이든 상관없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schedule_messages_2x__1_.jpg

기타 소식

  • Enterprise Grid 관리자는 이제 분석 대시보드의 새 멤버 지표 세트를 통해 주요 Slack 기능의 채택 상황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Slack 허들을 통해 모든 채널이나 DM에서 라이브 대화를 시작하세요

Slack 허들을 사용하면 Slack에서 협업하는 사람들과 빠르게 비공식적으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채널이나 다이렉트 메시지(DM)의 모든 멤버는 허들을 시작하여 대화의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오디오 전용 라이브 토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허들이 시작되면 화면을 공유하고 실시간 캡션을 켤 수 있습니다.

huddles_1x.gif

 

이제 Slack이 러시아어로 제공됩니다

Привет! 지원하는 언어 목록에 러시아어를 추가했습니다. Slack을 러시아어로 이용하려면 언어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회사 외부의 사람들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시작하세요. 이제 모든 플랜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Slack의 무료 버전에서도 Slack Connect 다이렉트 메시지(DM) 초대를 보낼 수 있어 모든 파트너와 더 쉽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Slack의 유료 플랜에서만 초대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Enterprise Grid에서 법적 자료 보존을 생성하세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는 규정 준수 관리자 시스템 역할을 보유한 모든 사용자가 특정 멤버에게 법적 자료 보존을 적용하여 해당 멤버의 메시지와 파일을 Slack에 보존할 수 있습니다. 법적 자료 보존 대상인 메시지 및 파일 데이터는 Discovery API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대화 세부정보를 더 간단하게 보는 방법

이제 대화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모두 한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의 이름을 클릭하여 멤버, 설정 및 통합 등의 중요한 세부정보를 확인하세요. 또한 책갈피로 링크를 추가하여 대화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쉽게 찾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변경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2021년 5월

Slack Connect 초대를 관리하는 새로운 방법

이제 누구나 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Slack Connect 페이지에서 다른 회사 사람에게 보낸 채널 초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멤버들은 이 페이지에서 Slack Connect 채널 및 DM에 대해 주고받은 초대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한 플랜, 새로운 이름

현재 스탠다드 플랜은 Pro 플랜으로, 플러스 플랜은 Business+ 플랜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기능과 요금은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Slack 프로필에 대명사 추가

새로운 사용자 대명사 프로필 필드를 추가했습니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대명사 프로필 필드를 활성화하여 멤버가 Slack 프로필에 각자의 대명사를 추가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의 시스템 역할 업데이트

조직 주 소유자는 이제 해당 조직의 시스템 역할에 IDP 그룹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는 자신이 관리하는 워크스페이스의 시스템 역할에 멤버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용 Intune 모바일 앱 관리

Enterprise Grid 플랜의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는 이제 Microsoft Intune 미등록 모바일 앱 관리(MAM-WE)를 설정하여 Slack을 신뢰할 수 있는 앱 집합에 추가함으로써 관리되지 않는 개인 모바일 기기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2021년 4월

Enterprise Grid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기 위한 새로운 Slack Connect 권한

이제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워크스페이스 관리자가 해당 Enterprise Grid 조직의 개별 워크스페이스에서 파일 업로드를 관리할 수 있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정인의 DM 초대 그만 받기

소식을 듣고 싶지 않은 사람으로부터 DM 초대를 받은 경우, 이제 이 사람이 보내는 Slack Connect 초대를 앞으로 차단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기타 소식

  • 새로운 ServiceNow 앱을 설치하여 장애를 생성하고 워크스페이스에서 바로 레코드를 사용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워크플로 빌더 단계를 통해 기존 장애 프로세스와 ServiceNow를 통합합니다.
  • Slack에 추가하는 파일은 이제 바이러스 및 기타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되며, 감지되는 항목이 있는 경우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이제 사이드바 상단에 Slack Connect 페이지를 표시할 것인지, 숨길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환경설정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Enterprise Grid 플랜의 고객은 이제 회사 외부의 사람들과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 다른 조직을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2021년 3월

Plus 및 Enterprise Grid에서 수신 이메일 관리

Plus 및 Enterprise Grid 플랜의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해당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의 수신 이메일을 비활성화하여 채널, DM 또는 Slackbot으로 전송된 이메일이 Slack에 게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제 Slack이 중국어로 제공됩니다

你好!지원 언어 목록에 중국어 간체와 중국어 번체를 추가하였습니다. Slack에서 언어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nterprise Grid에 시스템 역할 도입

조직 주 소유자는 다음의 새로운 세 가지 시스템 역할을 통해 추가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채널 관리자, 사용자 관리자 및 역할 관리자. 이 역할을 통해 이전에는 소유자 또는 관리자만 감독할 수 있었던 조직의 측면을 멤버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역할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소식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사이드 바에서 Slack Connect 접근하기

이제 사이드 바의 가장 위쪽에서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초대 보내기, 수락하기, Slack Connect 자료 찾기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 아래에는 사이드바 섹션이 지정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Slack Connect 채널과 DM이 나타납니다.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다른 조직의 사용자와 연결하기

새롭게 사용 가능한 다이렉트 메시지(DM)용 Slack Connect에서는 회사 외부의 사용자와 채널을 공유하지 않을 경우 안전하게 DM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Slack 고객지원센터에서 DM 초대를 보내고 수락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더 간단한 방법은 검색 결과를 필터링하는 것입니다.

정보 정렬에 도움을 주는 필터를 통해 Slack에서 원하는 것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와 함께 메세지, 채널, 파일 또는 사람을 선택하고, 메시지를 보낸 사람 또는 맞춤 사이드바 섹션으로 결과를 좁히려면 in: 또는 from: 필터를 선택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추가 필터(날짜 범위 포함)를 선택하여 정확히 필요한 항목을 찾습니다.

채널 공유 요청 자동 승인 - 이제 Enterprise Grid에서 가능합니다

이제 Slack Connect 관리 권한을 가진 멤버는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채널 공유를 자동으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추가적인 관리자 승인 없이 채널을 공유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조직에 자동 승인을 설정하세요.

지원되는 운영 체제 업데이트

가능한 최고의 Slack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지원되는 운영 체제에 대한 최소 요구사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Slack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 요구사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기타 소식


2021년 2월

새롭게 개선된 Slack 모바일 단축키 메뉴

iOS 및 Android 앱의 단축키 메뉴가 데스크톱 단축키와 통일되어 이제 번개 아이콘을 탭해 대화에서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일반적인 작업(채널 생성, 상태 설정 등)에 빠르게 엑세스하거나, 추천 섹션에서 바로 가기를 선택하거나, 앱 단축키 또는 슬래시 명령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분석 대시보드에서의 추가 멤버십 지표

이제 분석 대시보드개요 탭에서 새로운 멤버십 지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CIM 프로비저닝을 받거나 초대받은 사람이 몇 명이고 귀하의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 로그인한 사람이 몇 명인지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오디오 및 비디오 환경설정으로 Slack 통화 품질 개선

이제 한곳에서 Slack 통화의 모든 환경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의 오디오 및 비디오 섹션에서 기본 카메라를 선택하거나 스피커를 테스트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lack 모바일 앱에서 검색 기능에 더 쉽게 액세스

Slack iOS 또는 Android 앱을 버전 21.02.10으로 업데이트하면 하단 탭 막대에  검색이 표시됩니다. 검색 탭을 눌러 메시지 및 파일을 검색하거나 채널 및 사람들을 탐색하여 필요한 것을 빠르게 찾아보세요.

Enterprise Grid에서 SCIM 프로비저닝으로 게스트 관리

Enterprise Grid 플랜을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SCIM 프로비저닝을 통해 멀티 채널 게스트의 계정을 생성 및 비활성화하여 게스트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들여쓰기한 목록으로 메시지 서식 지정

Slack에서 메시지의 서식을 지정할 때 이제 정렬된 목록 및 글머리 기호 목록으로 최대 5줄까지 들여쓰기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 목록을 더 깔끔해 보이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분석 API를 사용하는 소유자 및 관리자는 공개 채널의 일일 채널 지표를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간에 따른 채널 활동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lack iOS 앱의 알림 미리보기가 개편되어 이제 메시지를 보낸 사람과 그 사람이 참여한 대화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lus 및 Enterprise Grid 플랜의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초대된 멤버가 추가된 채널에서 모든 초대된 멤버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 Slack의 보안 유지를 돕기 위해 이제 Slack Connect와 공유된 채널에서는 특정 파일 유형을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 관리해야 하는 워크플로를 찾기 더 쉽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제목별로 워크플로를 검색하고 상태(예: 공동 작업자가 없는 워크플로) 또는 편집한 날짜를 기준으로 필터링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lack Connect와 채널을 공유하는 초대가 이제 7일 대신 14일 후에 만료되어 고객님과 파트너가 초대를 더 쉽게 수락할 수 있습니다.
  • Enterprise Grid 플랜의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는 이제 조직의 어떤 워크스페이스가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외부 조직과 채널을 공유할 수 있는지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채널에 사용자를 추가하는 경우, 이제 Slack에서 해당 사용자가 이미 멤버가 아닌 경우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하도록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021년 1월

DM용 새 Slack Connect 권한

다이렉트 메시지(DM)용 Slack Connect가 곧 제공되어 멤버가 외부 파트너와 DM을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릴리스에 앞서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플로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이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고 새 Slack Connect 설정 및 권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데스크톱 앱 탐색의 개선 사항

Slack 데스크톱 앱의 새로운 운영 체제 수준 메뉴 세트를 통해 키보드나 몇 번의 클릭만으로 Slack의 어떤 곳이든지 탐색할 수 있습니다. 파일 메뉴를 열어 메시지 또는 채널을 만들고 워크스페이스 설정에 액세스하거나 이동 메뉴를 사용하여 대화, 사이드바 항목, 다운로드한 파일 등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ac, Windows 또는 Linux용 Slack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시작하세요.

모바일 기기에서 Slack 비디오 통화 이용 가능

데스크톱에서 하듯이 이제 모바일 앱에서도 Slack의 통화 기능으로 비디오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통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세요.

소켓 모드로 더 안전한 Slack 앱 빌드

이제 Slack 앱 개발자는 회사 방화벽에 내부 Slack 앱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소켓 모드를 사용하면 앱에서 퍼블릭 엔드포인트를 노출하지 않고도 Slack 트래픽을 받을 수 있습니다. Slack API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Slack의 유료 플랜을 사용하는 고객은 이제 채널 외에도 다이렉트 메시지(DM)용 고유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Slack의 어떤 대화에든 쉽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Slack 앱 버전,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 중단 정책

Slack에서는 고객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도록 정기적으로 앱 버전,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 지원 중단에 대한 새 정책을 소개합니다.

Enterprise Grid에서 Slack Connect를 관리할 중앙 집중식 공간

이제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는 조직에 대한 모든 Slack Connect 설정 및 권한을 한곳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조직 대시보드의 새 Slack Connect 섹션에서 채널을 공유할 권한을 관리하고, 초대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에서 파일 업로드 관리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멤버가 다른 조직과의 대화에서 파일의 업로드 및 공유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이제 이탈리아어로 제공되는 Slack

Ciao! 지원하는 언어 목록에 이탈리아어를 추가했습니다. Slack에서 언어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nterprise Grid에서 손쉽게 앱 설치

조직 수준에서 특정 앱을 설치하고 이를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Enterprise Grid 조직의 워크스페이스로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기본으로 설정해 조직에 새 워크스페이스가 생성되면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Slack 앱 디렉토리에 방문해 조직 수준에서 설치될 수 있는 앱의 전체 목록을 확인하고 고객지원센터에서 이를 설치하는 것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이제  도움말 아이콘에서 Slack 데스크톱 앱의 직접 다운로드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이를 알리기 위해 해당 아이콘에 배지가 표시됩니다.
  • Slack Connect에서 다른 조직과의 미팅 예약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공유 중인 채널의 Google 캘린더 또는 Outlook 캘린더 앱에서 이벤트를 생성하면 캘린더를 연결한 모든 참여자가 참여 가능한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1월

원클릭 이모티콘 반응 관리

원클릭 이모티콘 반응을 사용하면 Slack에서 거의 즉시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세 개의 이모티콘 옵션 중에서 선택하세요. 이제 소유자 및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대해 원클릭 반응의 기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에서 워크스페이스 활동 보기를 위한 새로운 환경설정

이제 Enterprise Grid 조직의 멤버는 조직의 모든 워크스페이스 또는 읽지 않은 모든 항목스레드 및 사이드바의 멘션 및 반응 페이지에서 현재 사용 중인 워크스페이스에서만 활동을 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 공유에 대한 요청을 자동으로 승인할까요?

다른 조직과 공유한 채널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사람은 이제 자동으로 요청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조직의 경우 채널 공유에 대한 향후 요청은 관리자의 추가 관리 승인 없이 자동으로 허용됩니다.

채널 공유를 위한 보류 중인 초대 철회

오류로 초대가 생성되었거나 단순 변심으로 초대를 철회하는 경우 초대가 아직 수락되지 않았다면 다른 조직과의 채널 공유를 위한 보류 중인 초대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 소유자 및 관리자는 멤버의 이메일 주소가 Slack 프로필에서 해당 조직에만 표시되거나 채널을 공유 중인 조직에만 표시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lack 통화에서 화면을 공유하는 경우 전체 데스크톱 화면 또는 개별 애플리케이션 창을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사이드바에서 채널, 앱 및 새 대화를 추가하는 버튼과 함께 다이렉트 메시지 옆에 표시된 프로필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0월

채널에서 확인된 조직과 기밀을 유지하며 작업

Slack Connect에서 확인된 조직은 곧 보라색 확인 표시를 사용하여 나타납니다. 확인된 조직의 멤버가 채널 공유를 위해 초대를 보내거나 받을 때 올바른 회사와 연결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채널 공유 초대를 전송하고 수락할 수 있는 대상 선택

Slack Connect와 채널을 공유하기 위한 초대는 조직의 설정에 따라 이전에 모두가 전송 또는 수락하거나 누구도 전송 또는 수락할 수 없었습니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채널을 공유하도록 초대를 전송하고 수락할 수 있는 특정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의 신규 및 개선된 바로 가기 메뉴

채널 생성, 상태 설정, 알림 관리 등의 광범위한 Slack 작업을 바로 가기 메뉴에 추가하여 필요한 모든 항목을 하나의 위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섹션에서 바로 가기를 선택하거나 특정 작업을 검색합니다.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앱의 바로 가기슬래시 명령어를 찾고 사용하려면 메뉴의 앱별로 찾아보기 섹션이 나올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멤버가 정보 차단으로 서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통화하지 못하도록 방지

Enterprise Grid 플랜의 조직 소유자는 이제 IDP 그룹 간에 정보 차단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멤버가 Slack에서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거나 서로 통화하는 것을 방지하여 조직이 관심사와 보안이 필요한 정보의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Slack 분석 지표 및 권한

스탠다드, 플러스 및 Enterprise Gird 플랜의 고객에 대한 새 지표는 워크스페이스에서 사람들이 Slack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분석 대시보드를 확인하여 멤버가 마지막 활성 상태였던 시기, 일반적으로 Slack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하는 장치 및 게시한 메시지 수에 대한 정보를 봅니다. 원하는 경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조직 소유자는 관리하는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이러한 지표를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어로 제공되는 Slack

안녕하세요! 지원하는 언어 목록에 한국어를 추가했습니다. 한국어로 Slack을 사용하려는 경우 언제든지 Slack에서 언어 환경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앱의 단계를 사용하여 워크플로 빌더를 일상적 도구와 연결

앱의 단계를 워크플로에 추가하면 Slack에서 진행되는 업무를 매일 사용하는 다른 도구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워크플로 단계는 워크플로 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메시지 단계와 양식 단계도 함께 제공됩니다. Slack 앱 디렉터리에서 단계가 있는 앱을 찾은 다음, 세부 내용에 대해 워크플로에 단계 추가를 체크아웃합니다.

Screen_Shot_2020-09-23_at_10.10.26_AM.png

기타 소식

 

2017년 9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채널 목록 내보내기

플러스 플랜과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소유자와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관리자는 이제 CSV 파일로 채널 목록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파일에는 채널 이름, 채널의 멤버 및 게스트 수, 채널이 생성된 날짜와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Enterprise Grid의 새로운 내보내기 옵션

조직 소유자는 조직 대시보드에서 Enterprise Grid 조직의 모든 채널과 대화에서 데이터 내보내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 소유자는 한 명의 사용자가 참여한 모든 대화의 데이터를 JSON 또는 TXT 형식으로 내보내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앱의 단계에 대한 새로운 워크플로 빌더 권한

조만간 앱의 단계를 워크플로 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멤버들은 외부 도구와 연결되는 워크플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릴리스에 앞서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플로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이 워크플로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Slack 채널에 이메일 보내기

Slack의 유료 플랜 고객은 이제 Slack 채널에 대해 고유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여 이메일에서 워크스페이스로 관련 정보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채널 이메일 주소에 개별적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특정 이메일을 Slack에 자동 전송하도록 이메일 클라이언트에 포워딩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할 경우,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특정 멤버만 채널 이메일 주소를 생성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회사 외부 사람을 초대하여 채널 공유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앱에서도 조직 외부 사람을 추가하여 Slack 채널 중 하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EKM support for Slack Connect

이제 외부 조직과 공유되는 채널에서 엔터프라이즈 키 관리(EKM)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조직의 멤버가 보낸 모든 메시지 및 파일이 자체 키를 사용해 암호화됩니다.

이제 플러스 플랜에서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 플랜을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제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워크스페이스 내 공개 채널 목록을 조회하고 중앙 대시보드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는 비공개 채널의 작업 수행 권한을 다른 소유자나 관리자에게 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비공개 채널의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Enterprise Grid의 모바일 알림에 표시되는 내용 제한

조직 소유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필요한 모바일 비밀번호를 통해 모바일 알림 미리보기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제한하여 관리되지 않는 모바일 기기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조직 소유자는 모바일 알림 미리보기에서 메시지 콘텐츠를 표시하지 않거나, 보낸 사람의 이름만 표시하거나, 모든 메시지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 워크플로의 모든 공동 작업자는 활동을 확인하고 누가 워크플로를 사용하고, 어떤 단계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지 더욱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이제 Enterprise Grid 플랜의 조직 소유자와 관리자는 조직 대시보드에서 한 번에 여러 멤버를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Slack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Slack의 리디렉션 서비스인 http://slack-redir.net을 통해 외부 링크를 리디렉션할 수 없습니다. 이 변경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 Google Chrome에서 Slack을 사용할 경우, Slack 통화 중에 화면을 공유하고 공유할 창을 지정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새 환경설정에서는 언제든 오디오를 음소거한 채로 Slack 통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의 고급 섹션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필터 세트를 통해 데스크톱에서 Slack 검색의 범위를 좁히세요. 검색 필드를 클릭하고 메시지, 파일, 사람 또는 채널을 선택하여 해당 카테고리의 결과만 표시하세요.
  • 이제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기기에서 Slack 상태를 설정할 때 가장 최근의 사용자 지정 상태 5개의 목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Screen_Shot_2020-08-28_at_3.20.52_PM.png


2020년 8월

채널 관리 도구 업데이트

이제 조직의 주 소유자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들이 자신의 워크스페이스에 새로운 워크스페이스 수준의 채널 관리 도구 세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한 모든 조직 소유자/관리자 및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관리자는 이제 채널에 사람을 추가하고, 조직 내 워크스페이스에서 채널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보다 빠르게 구성

Slack의 스탠다드, 플러스 또는 Enterprise Grid 플랜을 사용 중인 경우 이제 사이드바 섹션의 사이드바 편집을 클릭하여 대화를 하나씩 옮기지 않고 한꺼번에 사용자 지정 섹션에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새 메뉴가 있습니다.

이제 데스크톱용 Slack에서 주요 환경설정과 설정을 액세스하는 2개의 개별 메뉴가 표시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에 상태를 설정하고, 알림을 관리하며, 다른 개인 환경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새 메뉴가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작업과 설정을 전담하는 업데이트된 메뉴를 열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기타 소식

  • 이제 Slack 모바일 앱에서  홈 탭 DM 탭다음으로 이동...을 클릭하여 최근 다이렉트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용 Slack의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새 모든 DM 페이지에서 모든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액세스합니다. 목록에서 최근 대화를 클릭하거나 이전 대화를 검색하여 중단한 부분을 선택하세요.
  • 이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프로필 사진 클러스터를 사용하여 채널의 멤버를 확인하거나 사람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멤버를 채널에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알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이제 채널 및 멤버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음소거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앱 및 봇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2020년 7월

채널 관리 도구로 메시지 보존 설정 편집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이제 고객은 조직 소유자 및 전담 조직 관리자가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조직 대시보드에서 개별 공개 채널 또는 비공개 채널의 메시지 보존 정책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새 보존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몬트리올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고객지원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지역을 확인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2020년 6월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에게 Slack의 캘린더 앱에 대한 액세스 부여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는 도메인 전체 인증을 활성화해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의 계정을 Slack의 Google 캘린더 또는 Outlook 캘린더 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근무 일정에 맞게 사용자 지정 알림 일정을 설정

사용자 지정 알림 일정을 생성해 하루의 특정한 시간이나 주말을 포함한 한 주의 특정한 요일에 방해 금지(DND) 기능을 자동으로 켜보세요.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Slack 알림 일정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여러 조직과 채널 공유하기

이제 내 워크스페이스의 동일한 Slack 채널에서 최대 19개의 다른 조직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공유하면 외부 파트너 및 벤더와 하나의 허브에서 안전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으며 더 생산적인 방식으로 작업을 완수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플랜의 멤버에게 최소 앱 버전 사용 요구하기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는 이제 멤버가 Slack iOS 및 Android 앱의 최소 버전을 사용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멤버가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하여 Slack을 계속 사용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하는 조직의 모든 멤버가 Slack의 기본 보안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Slack에 이모티콘 팩 추가하기

워크스페이스에 신규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세트를 신속하게 추가하려면 이제 이모티콘 팩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모티콘 팩은 Slack에서 팀의 소통방식을 강화할 수 있는 더 많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하여 개별적으로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생성하는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원격 업무 팩을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에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데스크톱의 사이드바 크기 조정 또는 접기

사이드바의 크기와 표시를 조정할 수 있는 두 가지 새로운 방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왼쪽 또는 오른쪽 사이드바의 가장자리를 클릭하고 끌어 너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를 축소하거나 열려면 ShiftD(Mac) 또는 CtrlShiftD(Windows/Linux) 키를 사용하세요.


2020년 5월

새로운 채널 관리 도구

조직 주 소유자는 이제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모든 공개 채널 및 비공개 채널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조직 대시보드에서 포스팅 권한을 관리하고 채널 이름을 변경하고 채널을 보관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이 대시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하고 싶다면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에게 채널을 보고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워크플로 빌더에 대한 EKM 지원

워크플로 빌더의 데이터는 이제 EKM(엔터프라이즈 키 관리) 고객을 위해 암호화됩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대화에서 더 간편하게 메시지 보내기

메시지 필드의  전송 버튼이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또한 Enter 키를 누르면 메시지를 보낼지 아니면 새 행을 시작할지 선택할 수 있는 새 환경설정을 추가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대화 가능 상태일 때 모바일 알림 받기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의 Slack 사이를 전환할 때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이제 동시에 양쪽 기기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환경설정에서 대화 가능 상태인 경우에도 알림을 즉시 받는 옵션을 선택하세요.

모바일을 위한 새로운 Slack 경험

Slack 모바일 앱에서 작업을 완료하는 게 그 어느 때보다 간단해졌습니다. 화면 하단 새로운 탭, 작성 버튼 및 어디서든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새로운 Slack 데스크톱 경험을 보완하기 위한 개선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ID 제공업체 그룹을 채널에 연결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이제 IDP(ID 제공업체) 그룹을 채널에 연결하여 Slack을 규모별로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IDP 그룹의 멤버는 연결된 채널에 자동으로 추가되지만 원한다면 채널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메시지 활동 보기

플러스 플랜 및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하는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Slack의 메시지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고, 반응하고 공유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활동은 최소 50명의 멤버로 구성된 공개 채널에 포스트된 메시지에 대해 제공됩니다.

Slack 리마인더의 개선 사항

메시지 필드에서 /remind 슬래시 명령어를 사용하면 이제 Slack에서 리마인더의 날짜, 시간 및 설명을 설정할 수 있는 양식이 열립니다. 또한 스레드에서 /remind 슬래시 명령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타사 앱으로 전화번호에 전화 걸기

이제 Slack에서 특정 타사 앱을 이용해 전화번호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 원하는 통화 앱을 설치하고 워크스페이스의  전화 아이콘으로 앱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이제 데스크톱의 Slack에서 채널이나 DM(다이렉트 메시지)의 날짜 마커를 클릭해 대화의 특정 지점으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지난 주와 같은 특정 기간이나 캘린더 상 특정 날짜의 메시지를 보려면 메뉴에서 날짜 범위를 선택하세요.
  • 새로운 레거시 테스트 토큰은 더 이상 생성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Slack API와 상호작용하기 위해 새 토큰이 필요한 경우에는 Slack 앱을 생성하세요.


2020년 4월

바로가기로 더 빠르게 작업 수행하기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Slack에서 더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대화에서 번개 아이콘을 클릭해 리마인더를 설정하거나 통화를 시작하거나 포스트 또는 코드조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앱에 바로가기가 포함되어 있다면 이를 메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바로가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UI_GIF_Google_Calendar_create_event.gif

이제 시드니와 런던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저장 위치는 현재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와 영국 런던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지역을 확인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특정 멤버에게 워크플로 생성 권한 부여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플로 생성 권한에 대해 더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멤버 또는 소유자와 관리자에게만 권한을 부여하는 것 외에, 이제 특정 멤버와 사용자 그룹을 선택하는 옵션도 볼 수 있습니다.

공유 채널 보존 설정

이제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보존 설정이 공유 채널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보존 설정은 조직의 멤버가 공유 채널에 전송한 메시지 및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Enterprise Grid를 이용 중인 워크스페이스 전반에서 알림 일시 중지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알림을 관리하는 일이 더 간편해졌습니다. 이제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알림을 일시 중지할 때 동일한 조직의 워크스페이스 전반의 모든 알림도 일시 중지됩니다.

 기타 소식

  • 회사의 요구 사항에 맞게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가능한 템플릿 세트로 워크플로를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워크플로 빌더를 열고 화면 상단의 템플릿 탭을 클릭하세요.
  • 이제 워크플로 빌더예약된 날짜 및 시간 트리거는 특정 시간을 지원하므로 원하는 모든 시간에 실행되도록 워크플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앱 개발자는 앱의 보안 및 규정 준수 관행에 관한 세부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Slack 앱 디렉토리의 앱 페이지에 있는 보안 및 규정 준수 탭에서 해당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제 iOS 및 Android 앱에서 한 번에 최대 10개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Slack에서 통화 앱 간에 신속하게 전환하기

스탠다드, 플러스 및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멤버들이 Slack을 떠나지 않고 통화 앱 사이를 쉽게 전환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  전화 아이콘을 클릭할 때 여러 타사 앱을 드롭다운 메뉴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데스크톱을 위한 새로운 Slack 경험

Slack을 더 쉽게 사용하고 업무에 맞춰 맞춤화하고 더 많은 업무를 완수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새 작성 버튼과 개선된 사이드바 등, Slack 데스크톱 환경에 적용된 변경 사항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Google Directory를 이용해 Slack에 사용자 초대하기

워크스페이스 초대를 보내기 위해 이메일 주소 목록을 복사해서 붙여 넣는 단계를 건너뛰세요. G Suite for Business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 Directory를 Slack에 연결해 모든 팀원을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Slack과 함께 Box 사용하기

새로운 Box 앱을 설치해 Box 파일을 안전하게 공유 및 검색하고 상세한 파일 미리보기를 확인하고 새 슬래시 명령어를 사용해 보세요. 또한 Box 관리자는 이제 Box 관리자 콘솔에서 Slack에서의 Box 파일에 대한 보안 설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작업 수행을 위한 새로운 키보드 바로 가기

초점이 맞춰진 메시지에 대해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원키 바로 가기가 추가되어 스크린 리더로 Slack에서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로 초점을 맞추려면 원키 키보드 바로 가기를 사용하기 전에 F6 키를 누르세요.

이제 도쿄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일본 도쿄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지역을 확인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워크스페이스의 멤버가 150명 미만이면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를 해당 채널에 추가하거나 새 멤버를 위한 기본 채널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 Salesforce에서 사용자 지정 객체를 이용 중이라면 이제 Slack에서 Salesforce 앱을 통해 이를 사용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지침에 대해서는 Salesforce 관리자를 위한 구성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 멤버에게 안전한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요구할 때, Enterprise Grid 조직 소유자는 이제 더 많은 브라우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EMM(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으로 이 설정을 구성할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2020년 2월

채널에 사용자 일괄 추가 - 이제 모바일에서도 제공됨

데스크톱에서처럼 이제 Slack 모바일 앱에서 최대 1,000명의 사용자를 한 번에 채널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를 참조하세요.

메시지에 하이퍼링크 추가

메시지에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Slack의 자동 서식 지정을 사용할 때 메시지에서 하이퍼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 링크를 더 깔끔해 보이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iOS 앱의 Slack 통화 개선

iOS 앱의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Slack 통화를 받으면 iOS 앱이 열려 있지 않더라도 수신 통화가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워크플로 빌더로 워크플로를 실행하는 두 가지 새로운 방법

Slack에서 워크플로를 생성할 때 예약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특정 시간 또는 반복적으로 워크플로를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아니면 웹후크를 선택해 Slack이 사용자가 선택하는 다른 서비스에 대한 요청을 받을 때 워크플로를 시작하게 합니다.

이메일 받은 편지함에서 Slack 대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Slack에서 이메일 알림을 받으면 받은 편지함에서 해당 대화에 바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전송된 메시지에 대한 댓글은 내 워크스페이스의 적절한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에 포스트됩니다. 원한다면 해당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대화를 계속 진행하거나 이메일로 계속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에서 탈옥되거나 루팅된 장치 차단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는 이제 탈옥한 iOS 및 루팅된 Android 기기에서 Slack에 액세스하는 멤버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탈옥하거나 루팅된 기기가 감지되면 멤버는 Slack에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할 수 없게 됩니다.

 기타 소식

  • 워크플로 빌더에서 CSV 파일로 수집된 양식 응답을 다운로드해 Slack 외부에서 확인하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소유자와 관리자가 멤버 역할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스크린 리더를 이용해 채널 사이드바에서 섹션 간 탐색을 더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2020년 1월

새로운 워크플로 빌더 워크스페이스 권한과 조직 정책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관리자와 조직 소유자/관리자는 이제 예정된 새 워크플로 기능이 공개되기에 앞서 새로운 권한 세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웹후크를 사용해 워크플로를 생성하거나 워크플로 양식 데이터를 CSV 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멤버의 권한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휴가 중 방해 금지 설정

데스크톱에서 상태를 기본 휴가 중 제안으로 설정하면 방해 금지가 켜지므로 알림을 수동으로 일시 중지하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태를 지울 때 또는 6주 후에 알림이 자동으로 다시 수신됩니다.

Slack에서 원격으로 멤버 로그아웃시키기

멤버의 장치가 분실 또는 도난당한 경우 Enterprise Grid 플랜을 사용 중인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이제 원격으로 해당 멤버를 Slack에서 로그아웃시켜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파리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 사용 가능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랑스 파리에서 데이터 저장 위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지역을 확인하고 데이터 저장 위치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ndroid에서 검색 결과 정렬하기

Android에서는 이제 데스크톱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검색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시작한 다음 검색 결과 개수 옆에 있는   정렬 아이콘을 탭하면 가장 관련성이 높은 메시지나 최근 메시지와 파일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더 빠르게 찾아서 사용하기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앱을 더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서  을 클릭해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앱을 확인하고 새 앱을 검색하고 최근에 사용했던 앱을 열 수 있습니다.


2019년 12월

Zoom Phone으로 발신 전화 걸기

Zoom Phone 플랜과 함께 Slack용 Zoom 앱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이제 Slack에서 바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Slack에서 Zoom 앱을 열고 채널이나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zoom call 슬래시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Slack에서 워크스페이스 멤버의 전화번호로 Zoom Phone 전화를 걸라는 프롬프트 위의 Slack 채널 메시지

채널에 공유 채널 요청 전송

공유 채널 요청을 중앙에서 관리하기 위해 소유자와 관리자가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 내의 특정 채널로 모든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공유 채널 관리 권한이 있는 멤버는 한 장소에서 요청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 사용자 그룹을 추가하는 개선된 방법

데스크톱에서 채널에 사용자 그룹을 추가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채널에 개별 멤버를 추가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그룹 이름을 복사해 채널 초대 필드에 붙여 넣거나 사용자 그룹 이름을 입력하기 시작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

Slack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통해 조직은 메시지, 파일 및 포스트 등의 특정 유형의 고객 데이터를 보관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외에 사용 가능한 첫 번째 데이터 저장 지역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입니다.

메시지 서식을 지정하는 새로운 방법

데스크톱 및 모바일 기기에서 메시지 서식을 지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자동 서식 지정을 통해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정확히 어떤 모습이 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태그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서식 지정 환경설정을 조정하는 옵션도 추가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기타 소식

  • 이제 내 활동에서 메시지에 바로 이모티콘 반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읽지 않은 모든 메시지를 지운 직후에 마음이 바뀐다면 몇 초 내에 이 작업을 실행 취소할 수 있습니다.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 하단 근처에 표시되는 실행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2019년 11월

Enterprise Grid에서 앱 관리

Enterprise Grid 플랜을 사용 중인 조직 소유자는 이제 앱을 승인 또는 제한하고 해당 조직의 모든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앱 관리 정책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앱 관리 정책을 설정함으로써 조직에 설치된 모든 앱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앱 관리자로부터 승인을 받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공유 채널을 생성하는 개선된 방법

이제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이용해 초대 링크를 복사해 붙여 넣고 다른 워크스페이스의 멤버에게 전송하여 공유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멤버는 초대를 수락할 수 있지만 양쪽 워크스페이스의 소유자와 관리자가 요청을 승인해야 채널이 연결됩니다.

Enterprise Grid에서 초대 요청 중앙 집중화하기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새로운 API 세트를 이용해 조직 수준에서 워크스페이스 초대 요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Slack API에 방문합니다.

Enterprise Grid의 조직 도메인을 허용 목록에 추가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이제 EMM(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을 통해 조직 도메인을 허용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기기에서 인증된 워크스페이스에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채널에 사용자 일괄 추가

채널에 대규모 그룹의 사용자를 더욱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제 채널에 사용자를 한 번에 한 명씩 추가하는 대신 한 번에 최대 1,000명의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기타 소식

  •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는 Discovery API를 사용하여 전체 보관 파일을 만들기보다 특정 사용자의 대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Slack용 Outlook 캘린더 앱을 설치하거나 열고 새로운 탭을 클릭해 일정을 확인하고 캘린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에서 멤버가 100명 이상인 채널에서 통화를 시작할 경우 통화를 시작하기 전에 Slack이 사용자가 정말 원하는 작업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2019년 10월

다이렉트 메시지 음소거

이제 알림을 더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채널을 음소거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을 더 쉽게 이해하기

Slack 워크스페이스를 위한 앱을 설치하거나 승인할 때 앱이 어떤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Screen_Shot_2019-11-01_at_9.12.49_AM.png

 

채널별 알림 설정 개선

채널별 알림을 설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이러한 환경설정이 표시되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자마자 기존 환경설정이 표시되며 채널 보기에서 나가지 않고 새 환경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앱 권한 모델

앱 개발자가 Slack에서의 앱 액세스에 관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세분화된 권한 모델의 채택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는 Slack API에서 오픈베타에 대한 액세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범위가 변경될 경우 워크스페이스 관리자와 앱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앱을 다시 승인하라는 요청을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Slack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워크플로 빌더를 사용하여 Slack에서의 일상 작업 자동화

워크플로 빌더는 누구나 일상적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일련의 도구를 제공하며 코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보 수집을 위한 워크플로를 생성하고 이를 적합한 사용자와 공유하고 Slack에서 나가지 않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시 워크플로를 확인하거나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워크스페이스를 Enterprise Grid 조직으로 이전할 경우, 이제 멤버는 DM(다이렉트 메시지)이 이전되는 동안 조직 내의 워크스페이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이 이전되는 동안 워크스페이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여전합니다.
  • 이제 관련 메시지를 읽은 후라면 Android 알림 쉐이드 또는 잠금 화면에서 알림을 개별적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 이제 Enterprise Grid 조직 소유자는 멤버가 SSO(Single Sign-On)로 로그인하거나 Slack 모바일 앱에서 외부 링크를 열 때 안전한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된 Slack용 Google 캘린더 앱을 이용해 Google 캘린더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앱을 설치하거나 연 다음 새로운 탭에 방문해 일정을 확인하고 초대에 응답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하세요.
  • 데스크톱 앱에서 조직 외부의 워크스페이스로 전환하는 기능을 복구했습니다. 상단의 검색 창을 클릭하고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려는 워크스페이스의 이름을 입력하기 시작합니다.
  • 스탠다드 및 플러스 플랜을 이용 중인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이메일, 성명, 표시 이름을 편집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자 이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Slack용 Salesforce 앱을 설치해 Slack을 서비스 클라우드 또는 영업 클라우드와 연결하고 기록 또는 객체 업데이트에 대한 Salesforce 알림을 채널에 전송하고 Salesforce의 기록에 Slack 메시지를 첨부하는 것을 비롯해 기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이 없는 멤버를 위한 기본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를 살펴보고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Screen_Shot_2019-10-01_at_5.08.29_PM.png


2019년 9월

공유 채널 기능이 공식적으로 개시됩니다.

공유 채널을 통해 Slack은 회사 외부 사람들과 더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공유 채널은 일반 채널과 마찬가지로 작동하지만 별도의 두 조직을 연결하여 각자의 근무 장소에 상관없이 적합한 사람들이 동일한 장소에 모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블로그 포스트를 확인하고 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 주세요.

shared-channels-inline1__1_.gif


데스크톱에 다크 모드 추가

Slack에 다크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데스크톱에 다크 모드가 추가되어 더 어두운 컬러 테마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Slack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눈의 피로를 덜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 사용 방법을 알아보세요.

 

멤버가 초대를 요청하는 새로운 방법

워크스페이스 멤버(게스트 제외)는 이제 Slack에서 직접 다른 사람의 초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전용 Slack 채널이나 Slackbot 메시지를 통해 요청을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 이제 사용자의 Slack 프로필에 등재된 이메일 주소로 워크스페이스에서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iOS 앱에서 사이드바 목록의 새로운   세 수평선 아이콘을 이용해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9 이상 버전에서는 휴대전화의 알림 쉐이드에서 작성하기 시작하는 모든 메시지 댓글이 모바일 앱에 저장됩니다.
  • 버그 수정 후, 이제 iOS 앱의 알림은 관련 메시지를 읽은 후에만 개별적으로 지워집니다.

 

2019년 8월

단순화된 채널 이름 지정

채널 접두사를 이용해 Slack 내의 팀 작업을 정돈해 보세요. 이제 멤버는 채널을 생성하거나 이름을 다시 지정할 때 일련의 표준 접두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팀의 요구 사항에 맞게 접두사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욱 쉬워진 Enterprise Grid 조직의 앱 관리

Enterprise Grid 조직 소유자는 이제 한 번에 조직 내의 모든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앱 관리 정책을 설정하거나 API를 사용해 조직 수준에서 앱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Slack에서의 TLS(전송 계층 보안)에 대한 변경사항

2020년 2월 19일에 Slack은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에 대한 업계 모범 사례에 따르기 위해 TLS 버전 1.0 및 1.1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2월 19일 이후에는 TLS 1.2로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모든 서비스에서 Slack으로 전송하는 요청이 실패하게 됩니다. 이 변경사항의 영향을 받는 모든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 채널 연결을 해제하는 새롭고 개선된 방법

프로젝트가 종료되거나 채널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경우 소유자와 관리자는 다른 공유 채널 및 다이렉트 메시지에서 협업 중인 멤버들을 방해하지 않고 외부 조직과의 공유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두 조직이 더 이상 협업할 필요가 없을 경우 소유자와 관리자는 모든 채널 공유를 중단해 조직 간의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긴 채널 이름 도입

채널 이름 지정의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해 글자 수 제한을 21자에서 80자로 확장했습니다. 채널 생성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Slack에서 사용자 검색

상의하기에 적합한 상대를 찾아야 할 경우가 많은데 어디서 시작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나요? 이제 협업하고 있는 사용자를 이름, 직함, 프로필 정보, Slack에서 논의한 내용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과 필요한 정보를 찾는 최상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조직 소유자는 요청한 도메인을 이용해 새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하려할 경우 멤버들이 보게 될 이메일 주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iOS 또는 Android에서 메시지를 길게 누르면 메뉴에서 스레드를 시작하거나 스레드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자주 사용된 이모티콘 반응 상위 5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유 채널에서 작업할 경우 메시지 필드 바로 위에 외부 조직의 이름이 표시됩니다.Context_bar.png


2019년 7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는 이제 2차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Slack에서 진행한 Enterprise Grid용 모바일 보안 기능의 추가로 보안을 한 단계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직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제 멤버에게 모바일 기기에서 Slack에 액세스할 때, 비밀번호, 지문 또는 안면 스캔 등의 2차 인증 형식을 사용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Enterprise Grid에 대한 SSO 설정 권한 변경

Enterprise Grid 조직에서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조직 소유자만 SSO(Single Sign-On)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관리자와 조직 관리자에게는 더 이상 이 권한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더욱 간편해진 포스트 서식 지정

더 정돈된 외관과 느낌을 위해 더욱 빨라진 로드 시간과 업데이트된 서식 옵션으로 포스트를 더 원활하게 작성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공개 포스트(워크스페이스 외부와 공유)를 작성하는 기능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주세요.

 

새로운 팀원을 더 효율적으로 온보딩

Slack에 새 사용자를 초대한 후 초대한 사용자와 협업을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대된 멤버를 채널에 추가하거나 메시지에서 그들을 @멘션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세히 읽어보세요.

 

Slack에서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업로드하고 생성자별로 검색

메시지 필드에서 웃는 얼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모티콘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바로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사용자 지정 페이지를 방문해 나 또는 다른 멤버가 생성했던 모든 이모티콘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Slack 상태를 Google 캘린더와 동기화

Slack을 벗어나지 않고도 캘린더 이벤트에 따라 Slack 상태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내가 미팅 중이라는 것을 팀이 확인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미 Slack용 Google 캘린더 앱을 사용 중이라면 팀에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Google 캘린더 앱을 설치해 시작하세요.

 

채널에 포스트할 수 있는 사용자 제한하기

채널에 포스트할 수 있는 사용자에 대한 제어 기능을 더욱 개선하여, 대량의 공지가 채널에서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고 주제에 집중하기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더 원활하고 빠른 Slack 경험

데스크톱 앱의 최신 버전이 모두를 위해 더욱 원활하고 빠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눈에 띄는 몇 가지 변경사항으로는 더욱 빨라진 로드 시간, 전반적인 성능의 향상 및 오프라인 업무 기능 등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Slack_desktop_app_stats.png

새로운 소식

  • 제한된 오프라인 지원 - 인터넷 연결이 없을 때 상태를 설정하고, 항목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메시지에 반응할 수 있음
  • 적은 메모리 사용량, 향상된 성능
  • 더욱 빠른 로드 시간
  • 개선된 Slack 통화


기타 주요 업데이트

  • 메시지 필드에서 새로운 종이 클립 아이콘을 클릭해 첨부 파일 추가할 수 있음
  • @멘션슬래시 명령어를 위해 자동 완성 메뉴가 새롭게 디자인됨
  •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로드 중 화면 메시지 - 로드 중 화면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을 정도로 Slack의 로드 속도가 빨라짐
  • 활동 보기, 퀵 스위처 및 채널 사이드바가 시각적으로 개선됨
  • 읽지 않은 메시지 활동이 워크스페이스 아이콘 오른쪽 상단에 점으로 표시됨
  • 멤버 프로필에 더 큰 프로필 이미지가 표시되며 해당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거는 옵션이 포함됨
  • Enterprise Grid 워크스페이스 전반에서 초안이 동기화됨


기타 소식

  • 뒤로 및 앞으로 버튼을 사이드바의 이동 섹션 옆에 추가해 손쉽게 채널 내역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Slack 통화의 외관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미팅에 참여한 사람과 미팅을 시작한 시점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릴리스 노트: 세부정보를 알아보세요! 🚀
Mac | Windows | Linux | iOS | Android


2019년 6월

특정 Slack 워크스페이스 허용 목록에 추가

이제 IT 관리자가 전체 Slack 조직이나 외부 워크스페이스 목록에 대한 연결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허용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Enterprise Grid에서 공유 채널 베타 사용 가능

Enterprise Grid에서 조직 내 팀과 협업하듯이 외부 조직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조직 소유자거나 관리자라면 공유 채널 사용설정 및 권한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로 변신한 내부 공유 채널

하나의 Enterprise Grid 조직 내에서 개별 워크스페이스를 연결하는 채널이 이제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로 불립니다.

 

앱 관리 개선

승인된 앱을 보유한 워크스페이스의 관리자는 이전에 승인되었다고 하더라도 새 권한을 요청하는 모든 앱을 검토하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이미지 및 파일을 위한 컴팩트 레이아웃

좋은 소식입니다! 이제 Slack에서 최대 10개의 이미지와 파일을 한 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보너스로, 멀티 파일 업로드가 보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정돈된 그리드로 표시됩니다. ✨

 

초안 메시지 작성 내용 저장

Slack의 초안에서는 이전에 나갔던 지점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성 중이거나 전송 전인 메시지가 있다면 사이드바 상단의 초안 제목 아래에서 관련 채널이나 DM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5월

더욱 간편해진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관리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정렬 방법 두 가지(이름별 및 날짜별)를 추가해 관리자가 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사용자 지정 페이지로 이동해 확인해보세요! 🎉

 

2019년 4월

Slack을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새로운 언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라틴 아메리카 스페인어, 영국 영어를 지원 언어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언어 환경설정을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가장 편한 언어로 Slack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간편해진 앱 관리

이제 20개 이상의 Slack 제작 앱을 설치한 멤버가 회사를 떠나도 이러한 앱이 예상치 못하게 비활성화되지 않으며 활성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 목록에는 더 많은 앱이 추가될 것이므로 고객지원센터의 새로운 소식을 계속 확인해주세요.

 

Slack용 Office 365 앱

Slack용 Office 365 앱을 이용하면 캘린더를 바탕으로 Slack 상태를 업데이트하고 미팅 초대에 응답하고 Slack으로 이메일을 전송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다운로드해 항상 사용하는 O365 도구와 Slack을 연결해보세요.

 

Slack용 Gmail 애드온

Gmail에서 바로 Slack 채널과 DM으로 이메일을 전송해 팀원 간의 협업을 더 용이하게 하고 모든 이해관계자가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세요. 시작하려면 애드온을 설치하세요.

 

2019년 3월

이제 검색에 채널이 표시됨

이제 검색 결과에 채널만을 위한 새 탭이 포함되어 워크스페이스 전반에서 새 채널을 더욱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핵심 대화와 파일, 이러한 대화와 파일이 있는 채널을 찾아보세요.


Slack EKM(엔터프라이즈 키 관리) 소개

보안을 중시하는 규제 대상 조직은 이제 자체 암호화 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플랜을 위한 새로운 보안 애드온인 Slack EKM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nterprise Grid를 위한 모바일 보안 업데이트

조직 소유자는 파일 다운로드 외에, 멤버가 관리되지 않는 모바일 기기로 콘텐츠를 복사하는 것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을 위한 모바일 보안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원되는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 업데이트

가능한 한 최상의 Slack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지원되는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에 대한 최소 요구사항을 업데이트했습니다. Slack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 요구사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모바일용 다크 모드

Slack iOS 및 Android 앱을 위한 다크 모드가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주변이 어두운 환경에서 읽기 및 쓰기를 위한 어두운 색상 테마로 전환해 눈의 피로를 덜어주세요. 자세히 알아보세요.

다크 및 라이트 모드의 Slack 채널의 나란히 놓고 비교한 스크린샷

 

데스크톱을 위한 더 매끄러운 로그인 경험

Slack 데스크톱 앱에 로그인할 때 브라우저에서 인증해달라는 요구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비밀번호 관리자나 기타 2단계 인증 하드웨어를 이용해 계정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미 브라우저에서 Slack에 로그인되어 있으면 데스크톱 앱에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새로워진 이모티콘 반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모티콘 반응에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더 현대적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에서 더 높은 적응성을 보여주는 세련된 스타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Emoji_reactions_.png


Microsoft Office 파일 미리보기

Slack에서 Office 파일을 공유하고 있다면 반길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워크스페이스에서 바로 Powerpoint, Word, Excel 문서의 완전한 미리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ffice 파일을 업로드해 한 번 시도해보세요.


기타 소식


2019년 2월

블록 키트로 구축하기

강력하고 직관적인 Slack용 앱을 더 손쉽게 만들 수 있게 해주는 UI 프레임워크인 블록 키트로 사용자 지정 앱을 생성하거나 업데이트해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Slack 플랫폼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Slack 팁 확인하기

Slack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계별 가이드를 Slack 팁 라이브러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 Slack 팁은 현재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져오기 속도 및 성능 개선

Hipchat, Stride, CSV 파일 또는 다른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Slack으로 가져오는 경우 더 빠르고 더 매끄러운 가져오기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월

Enterprise Grid 조직을 위한 모바일 보안 기능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소유자와 관리자가 승인되지 않은 기기로의 파일 다운로드를 차단하여 조직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경우 EMM(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제공업체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예기치 않은 앱 제거 및 중단의 감소

비활성화된 멤버 계정으로 인해 설치한 앱이 예기치 않게 제거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Slack을 개선했습니다. 설치한 멤버가 비활성화되더라도 봇 사용자, 명령어, 작업 또는 수신 웹후크 등의 앱 기능은 활성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에 따라 중단이 줄어들고 워크스페이스는 계속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두 가지 Google 캘린더 앱을 선택할 수 있음

Slack 앱 디렉토리에서 이제 두 가지 Google 캘린더 앱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하도록 제작된 Google Calendar는 업무 일정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협업하는 팀을 위한 Google Calendar for Team Events는 공유 캘린더를 Slack으로 가져와줍니다. Google 캘린더를 Slack에 연결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새 로고 소개

로고에 새로운 색상을 적용해 신선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외관을 새롭게 구성한 이유를 전부 알아보세요.

2019-01_BrandRefresh_Old-to-New-Final.gif


워크스페이스를 병합하기 위한 가져오기 흐름 개선

두 개의 워크스페이스를 병합하는 경우 일치하는 멤버와 채널을 더 쉽게 합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한 워크스페이스에서 다른 워크스페이스로 데이터 가져오기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워크스페이스 이전 승인

이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조직 소유자가 이제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예정된 모든 이전을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으로 워크스페이스를 이동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하위 도메인

신뢰성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새로운 하위 도메인을 추가했으며 향후 수 주에 걸쳐 천천히 공개될 예정입니다. 특정 하위 도메인을 허용 목록에 추가한 조직은 연결 문제 관리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8년 12월

모바일에서의 압축 파일 업로드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파일 업로드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JPG 파일의 크기가 자동으로 압축됩니다.


2018년 11월

Slack의 가용성에 대한 업데이트 받기 

모두가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 가용성과 가동 시간에 대한 업데이트를 Slack 상태를 통해 공유합니다. Atom 또는 RSS 피드를 통해 서비스 알림 수신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OneDrive 파일 액세스 및 공유

Microsoft의 OneDrive를 이용해 파일을 호스팅 및 관리하고 있는 경우 Slack에 이를 공유하는 작업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메시지 필드 옆에 있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워크스페이스에서 나가지 않고도 OneDrive에서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해 금지를 위한 추가 옵션

이제 DND(방해 금지)로 원하는 기간 동안 알림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된 옵션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사용자 지정 기간을 입력하세요. DND 중에는 알림을 받지 않지만, 돌아왔을 때 모든 알림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어떤 소식도 놓치지 않으실 겁니다! 🎵

Stride 데이터를 Slack으로 가져오기

지난 7월에 Slack과 Atlassian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Hipchat 외에, 회사의 Stride 데이터를 Slack에도 가져올 수 있음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작하기

모바일에서 더욱 손쉽게 로그인

이제 모바일에서 훨씬 더 간편하게 Slack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그인할 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모바일 앱에서 실행하려는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하세요.

모바일 앱 내 알림 개선

중요한 업데이트나 대화를 다시는 놓치지 마세요. 다이렉트 메시지 및 @멘션에 대한 앱 내 알림을 통해, 이제 모바일 앱 이용 중에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 9월

iOS 12를 위한 그룹화된 알림

iOS 12를 사용 중이라면 Slack 알림에 멋진 업데이트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알림 센터에서 알림이 채널 또는 DM(다이렉트 메시지)별로 그룹화되므로 이동 중에 더욱 쉽게 최신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의 새로운 댓글 보기

스레드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누군가 스레드에 댓글을 달면(또한 전체 채널에 해당 메시지를 보내면) 이제 댓글이 추가된 시점을 볼 수 있습니다. 스레드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8년 8월

상태를 설정하고 잊어버리세요!

다음번에 상태를 설정할 때 해당 상태를 표시할 정확한 기간을 선택하면 만료 후에 자동으로 지워집니다. Slack에서 상태를 설정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Slack 데모: Slack에서 일이 이뤄지는 방식 확인하기

Slack은 협업 허브로서 팀과 도구를 한 곳에 모아줍니다. slackdemo.com을 방문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세요!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관리를 도와주는 새로운 업데이트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을 생성할 때 이제 이미지의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팀원이 추가했던 이모티콘을 대체하거나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으로 검색해 보세요!


Slack에서 Google Drive 코멘트에 댓글 달기

Google Drive와 함께 Slack을 이용하고 있다면 반길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Slack을 벗어나지 않고도 Google Drive의 모든 파일에 대한 코멘트에 바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고 블로그 포스트도 확인해주세요.


이제 모바일에서 앱의 메시지 작업 수행

이동 중에도 작업의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앱에는 작업이라 하는 내장된 바로 가기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Slack 메시지에서 연결된 앱으로 작업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업을 사용하는 데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8년 7월

Atlassian + Slack

Slack이 Atlassian과 신나는 새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Slack 제품군을 찾아온 Hipchat 및 Stride 사용자를 공식적으로 환영합니다! Hipchat 사용자는 지금 바로 Slack으로의 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Atlassian에서 데이터를 내보낸 후 Slack의 가져오기 도구를 이용해 Slack 워크스페이스에 가져올 사용자, 룸, 메시지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Hipchat 데이터를 Slack으로 가져오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Hipchat 사용자를 위한 Slack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Stride 데이터를 Slack으로 내보내는 기능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소식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


스레드가 파일을 지원하고, 파일에서 스레드를 지원함

평소에 하듯이 파일을 추가해 이미지와 파일을 스레드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널 하단에 포스트하는 대신 파일에 댓글을 달면 메시지 스레드처럼 스레드 내에 깔끔하게 포함됩니다.

채널에 포스트된 오래된 파일의 코멘트
old_comments_-_clipped_view.png
새 파일의 댓글이 스레드에 표시됨
new_replies_-_clipped_view.png


진행 중인 Enterprise Grid 이전 보기🍿

Enterprise Grid 조직으로 워크스페이스를 이동하고 있나요? 이전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해 현재 상태를 파악하세요.


Slack 검색 기능의 모양이 새롭게 바뀜

그 어느 때보다도 간편하게 파일 및 메시지를 찾아보세요. 클릭할 수 있는 필터 옵션이 있는 전체 화면 창에서 검색 결과를 보고 사용자, 대화, 날짜 등의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모든 검색 한정자도 그대로 작동합니다! Slack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타 소식

  • 메시지 필드에 보내기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며, 이 경우 Enter 키를 이용해 새 텍스트 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가장 관심 있는 기간을 선택하여 데이터 내보내기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에서 앱을 요청했거나 승인한 사람과 같이, Enterprise Grid 고객에게 앱 활동과 관련된 액세스 이벤트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해주는 Audit Log API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새 보안 기능: 서명 및 상호 TLS 요청을 통해 더욱 안전한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18년 6월

데스크톱용 Slack 3.2.0 업데이트

최신 Slack 데스크톱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성가신 읽지 않은 항목 배지는 줄어들고, 통화는 향상되었으며, Enterprise Grid 전환은 더 빨라졌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변경사항의 전체 목록은 릴리스 노트를 읽어보세요.

멤버의 프로필로 사용자를 안내할 링크 생성

API를 통해 링크(또는 딥링크)를 생성하고 이를 직원 디렉토리, 이메일 서명 또는 회사 뉴스레터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아보세요.

앱에서 모바일 알림 문제 해결하기 

모바일 알림 문제를 해결하고 수정하기 위한 새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모바일 Slack 앱 설정의 알림 섹션 아래에서 찾아 보세요.

기타 소식

  • iOS에서의 채널 목록이 이제 데스크톱 사이드바의 목록과 더 유사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 Slack을 시작할 때 채널 이름이 회색 막대로 잠깐 표시되는 것이 보일 수 있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이는 Slack이 대량의 워크스페이스를 더 빠르게 로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키보드로 Slack을 탐색할 때 F6 키를 누르면 전체 메시지 창이 아닌 단일 메시지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 익숙한 키보드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메시지의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018년 5월

앱의 메시지 작업

대화를 작업으로 전환: 모든 Slack 메시지에서 작업, 코멘트 또는 후속 작업을 생성해보세요. 앱의 메시지 작업은 업무의 다음 단계를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므로 무엇도 빠뜨리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세요!


이제 IRC 및 XMPP 게이트웨이가 종료됨

게이트웨이는 더 이상 Slack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이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접근성을 위해 게이트웨이를 사용하던 경우 앞으로는 키보드스크린 리더를 이용해 Slack을 탐색할 수 있으며 VoiceOver(Mac) 및 Narrator(Windows)를 이용해 메시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Slack 플랫폼 및 앱 디렉토리 업데이트

  • 전체 워크스페이스에서 앱을 비활성화하기 전에 확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멤버로부터 새 소유자로 앱을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 앱 소개: 팀이 작업하는 방식에 맞게 워크스페이스 수준에 설치되어 유연성을 높여주고 앱 관리를 개선해줍니다.


기타 소식


2018년 4월

워크스페이스 디렉토리 재설계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참여할 워크스페이스를 검색하는 기능이 훨씬 더 간편해졌습니다. 팀원의 이름이나 이메일 주소를 검색해 팀원이 어디에서 작업 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소식

  • 앱 대화상자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멤버, 채널 또는 대화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메뉴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lack API를 방문해주세요.


2018년 3월

Enterprise Grid에서 앱 관리

관리자 대시보드를 이용하면 조직 전반에 설치된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의 권한을 손쉽게 검토하거나 한 곳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퀵 스위처

퀵 스위처가 새로워졌습니다. 더욱 빠르고 날렵해졌습니다.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경우 다른 워크스페이스의 채널 간에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작동 방식 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도구에 대한 업데이트

Slack은 전 세계 팀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lack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EU 데이터 보호법의 변경사항을 지원할 수 있도록, Slack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사용자 약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내보내기 도구를 일부 변경해 비활성화된 멤버에 대한 프로필 정보를 제거할 수 있게 했습니다.


Enterprise Grid에서의 감사 로그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API 메소드는 조직을 사전 예방적인 방식으로 보호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 또는 Slack API를 방문해주세요.


관리자가 비공개 채널을 삭제할 수 있음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가 참여 초대를 받은 공개 및 비공개 채널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삭제하는단계와 동일하게 삭제하면 됩니다.

 

2018년 2월

Enterprise Grid에서 서비스 약관 사용자 지정

직원이 Slack을 사용하는 것에 관한 기본 규칙을 마련했으면 이제 멤버가 로그인할 때 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멤버와 게스트를 위한 사용자 지정 서비스 약관을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더욱 분명한 설명이 포함된 보존 설정

워크스페이스 메시지 보존 설정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 디자인과 표현이 이제 제공되는 선택 항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메시지 및 파일 보존 정책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유휴 채널 보관 제안

채널 사이드바에서 복잡한 요소를 줄여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Slackbot이 보관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는 채널을 주기적으로 제안합니다. 제안에 불과하므로 원하는 경우에만 보관하면 됩니다!


Slack 이모티콘 업데이트 🆕

  • Slack은 이모티콘 세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Slack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 5.0유니코드 10.0에 최근 추가된 항목을 포함합니다.
  • 이모티콘 스타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표시되는 이모티콘은 기기의 운영 체제에 따라 결정됩니다. 스크린 리더를 사용하시나요? 이모티콘을 일반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 이름은 번역됩니다. 이모티콘의 이름이 Slack의 현재 언어(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및 스페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기타 소식

  • 멤버가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워크스페이스를 더 손쉽게 찾아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본 워크스페이스 액세스 환경설정을 요청 시로 지정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액세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멤버는 조직 디렉토리 및 퀵 스위처에서 참여하지 않은 워크스페이스에 존재하는 게스트와 봇을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 몇 가지 보이지 않는 개선사항을 적용하여 검색 속도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


2018년 1월

Apple Watch 사용자: 하나의 iOS 앱으로 모든 기능 수행

독립실행형 Watch 앱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이 이제 iOS 앱을 통해 수행됩니다. 안심하세요. Apple Watch에서 메시지를 수신 및 응답하는 기능은 이전처럼 작동합니다. 하나 가격으로 앱 두 개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Slack Enterprise Grid를 위한 새 채널 사이드바 환경설정 

Enterprise Grid 조직 전반에서 공유되는 모든 채널을 사이드바의 조직 채널이라는 제목 아래에서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조정하려면 환경설정을 열고 사이드바를 클릭한 다음 정렬 및 그룹화 아래의 옵션으로 이동하세요.

 

향상된 검색 제안으로 더 빠르게 찾기

검색 막대를 클릭해 최근 검색을 확인하거나 검색어를 입력하면 Slack이 관련 채널, 멤버, 일치하는 파일을 보여줍니다. 제안 항목을 선택하기만 하면 항목으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Slack Enterprise Grid의 기본 채널

멤버들이 동일한 최신 정보를 접하고 동일한 채널에 참여하도록 만들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조직 관리자는 전체 조직 전반에서 공유되는 채널에 모든 멤버(게스트 제외)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 채널을 생성해보세요.

 

비공개 공유 채널(베타)

Slack에서 벤더, 에이전시 또는 클라이언트와 소통하기 위한 비공개 및 공개 공유 채널을 모두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당사자는 해당 워크스페이스에서 공유 채널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공유 채널 관리

자신의 워크스페이스가 연결되어 있는 모든 외부 워크스페이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공유 채널을 손쉽게 생성, 열람 및 공유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입력하면서 이모티콘 보기 👍

이모티콘 코드(:thumbsup: 등)를 메시지에 입력하자마자 실제 이모티콘으로 변환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2017년 12월

딩동! 데스크톱 앱 3.0.0이 준비됨 ⏲

최신 Slack 데스크톱 앱이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버전은 로드 속도가 더 빠르며 메모리 사용량이 더 줄어들었습니다. 근사하죠? 변경사항의 전체 목록은 릴리스 노트를 읽어보세요.


향상된 공유 채널 관리

이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가 보류 중인 공유 채널 초대를 취소, 거부 또는 수락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하려면 채널 사이드바에서 채널을 클릭해 모든 채널을 탐색하고 모든 공유 채널 표시(베타)를 선택합니다.

 

2017년 11월

Slack 앱을 일본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Slack에서 기본 언어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도움이 더 필요하신가요?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지원 에이전트와 언제든지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도모 아리가또!


셀프 서비스 인보이스

신용 카드로 Slack 사용 비용을 지불하기가 용이하지 않은 경우 인보이스로 지불하는 옵션이 대상 워크스페이스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자세히 읽어보세요.

 

로드 중 표시되는 Slack의 유용한 메시지

Slack을 로드하는 데 약간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Slack과 마찬가지로 고객님도 생산성이 대단히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다리는 동안 유용한 팁을 켜 두세요!


2017년 10월

화면 제어 공유 Slack 통화 중에 화면 제어를 공유해 그 자리에서 문서를 공동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다른 사람이 클릭하고, 그림을 그리고, 탐색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 Slack Enterprise Grid 업데이트 및 기능:

  • 공유 채널에 대한 액세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의 너무 많은 워크스페이스와 채널을 공유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공유 채널에서 워크스페이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아보세요!
  • 초대 전용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는 초대 전용 워크스페이스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참여하려면 초대받아야 합니다. 워크스페이스 검색 및 액세스를 관리해보세요.


새롭게 설계된 검색 기능으로 더욱 스마트하고 빠른 결과 제공
새로운 모두 보기로 메시지, 파일, 사용자를 포함해 나와 가장 관련 있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검색 결과를 통해 정렬하는 데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7년 9월

공유 채널로 Slack의 조직과 커뮤니케이션
공유 채널(베타)은 두 워크스페이스를 연결해 두 조직이 협업할 수 있는 공통 공간을 만드는 새로운 유형의 채널로, Slack의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플랫폼 통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분들, 흥미롭게 들리지 않나요? 공유 채널(베타)에 참여하세요!


표시 이름 및 @멘션
이제 Slack 앱을 다른 언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표시 이름(전 사용자 이름)에서 공백, 대문자, 라틴어 이외 문자를 지원합니다. 다른 사용자의 주목을 끌려면 @ 기호를 입력한 다음 목록에서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표시 이름 변경 또는 @멘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를 참조하세요.


Slack 앱을 다양한 언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 어느 언어를 좋아하시나요? 앱 전체에서 표시되기를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보세요. (관리자는 전체 워크스페이스의 기본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17년 8월

이메일을 Slack으로 전달
중요한 정보가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에 저장되어 있나요? 이메일을 Slack의 자신에게 전송해 모든 것을 한 곳에 보관하세요! 전달 주소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추가적인 채널 세부정보
채널을 처음 접하거나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채널 하이라이트가 고객님이 놓친 모든 것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보안
Enterprise Grid 관리자가 Slack을 모바일 보안 제공업체와 통합하여 Slack에 액세스할 수 있는 기기를 더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 보기


2017년 7월

Enterprise를 위한 게스트 초대 권한 제어 
이제 권한을 가진 멤버만 Enterprise Grid 조직에 연결된 워크스페이스에 게스트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팀에 관한 통찰력 향상
Slack의 향상된 분석은 멤버가 워크스페이스에 연결된 도구 및 서비스와 Slack을 사용하는 방식을 더 잘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를 자세히 읽어보고 팀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Slack에서의 키보드 접근성
키보드를 이용해 이동하시나요? Slack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링크, 버튼, 메시지 입력 필드 등의 바로 가기가 있습니다. 모든 접근성 바로 가기를 찾아보려면 클릭하세요(그리고 마우스에는 👋 안녕을 고하세요)!

 

Enterprise를 위한 Single Sign-On 테스트 모드
이제 플러스 플랜과 Slack Enterprise Grid 모두에서 테스트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변경을 적용하기 전에 SAML Single Sign-On 구성을 안전하게 테스트(및 조정)해 보세요. 흥미롭게 들리시나요? 테스트 모드에 대한 전체 정보를 읽어보세요.

 

Slack에서 Google Drive 파일 권한 변경
다른 사용자에게 보기, 편집 또는 코멘트 남기기 등의 액세스를 부여하지 않은 파일을 Slack에서 공유할 경우 Slack에서 파일 권한을 변경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Slack용 Google Drive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ACLGif.gif
  • 이제 Slack 앱을 G Suite Marketplace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 앱에 Slack을 추가하면 Google Drive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작업에 필요한 앱을 검색 및 추가
팀이 이미 사용 중인 앱을 Slack에서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채널 사이드바에서 섹션을 찾아 앱을 탐색 및 관리하거나 바로 Slack 앱 디렉토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팀에 앱을 추가하는 데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7년 6월

중요한 사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사용
읽지 않은 모든 항목 보기에서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 채널에서 핵심 메시지를 강조 표시합니다. 정보를 읽는 데 드는 시간을 줄여 업무를 완료하는 데 시간을 더 사용해보세요. 더 자세히 알아보시겠습니까?

Tweet_alt2_60fps.gif

ID 제공업체에 보관된 정보를 멤버 프로필에 동기화
회사의 사용자가 Slack의 팀원 프로필 내에서 바로 직함이나 전화번호 등의 일관되고 분명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이점도 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세요!

 

알림 환경설정 간소화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바로 채널 및 기기 전반의 모든 알림 환경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서 데스크톱 알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여 및 나가기 메시지 숨기기
참여 및 나가기 메시지는 유용할 수 있지만 팀이 확장됨에 따라 실질적인 업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이제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팀의 환경설정 관리

 

¡Hola! 스페인어 고객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제 스페인어로도 Slack의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어 고객지원센터로 전환해 보세요!


기타 소식

  • 팀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상태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이제 관리자가 팀의 제안된 상태 세트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lack의 데스크톱 앱을 사용 중인 경우 앱에서 벗어나 웹 브라우저로 리디렉션하기보다는 앱에서 채널 보관이 열립니다.
  • 마지막으로, 한정판 Brené Brown 로드 중 화면 컬렉션은 말 그대로 한정판이자 로드 중 화면 메시지 컬렉션이었으므로 더 이상 새 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활성화했다고 어디 가지 않습니다. 그만큼 특별한 메시지를 제공할 예정이며 언제나처럼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2017년 5월

채널에서 GDrive 파일 미리 보기
GDrive 파일(문서, 스프레드시트 또는 슬라이드 쇼)로 연결되는 링크가 채널에서 확장되어 더 분명한(그리고 더 유용한)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Slack에서 바로 화면 공유
Slack 통화에서 화면 공유 아이콘을 눌러 열심히 준비한 모든 자료를 팀원에게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및 화면 공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tweet-screensharing.gif

 

관련 대화 및 채널
질문에 대한 답을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중인 사항과 가장 관련성 높은 특정 사용자 및 채널을 강조 표시합니다. 작동 방식 보기

 

게스트 계정의 비활성화 시간 설정
팀에 대한 액세스를 보유할 수 있는 기간을 더욱 세부적으로 제어하여 팀의 게스트 계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7년 4월

향상된 모바일 메시지 입력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이동 중에도 메시지 전송과 파일 및 사진 공유를 더 손쉽게 수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Enterprise Grid에서의 향상된 게스트 관리
이제 Slack Enterprise Grid에서 관리자 대시보드를 통해 게스트를 정식 멤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지원되는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 모음 업데이트
향상된 Slack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되는 브라우저 및 운영 체제 모음을 줄여 이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용자 지정 상태 추가

휴가 중이든 원격으로 업무 중이든, 고객님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팀원이 알 수 있도록 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센터 문서를 참조하세요.

Custom_Status.jpg

こんにちは! 일본어 고객지원센터 소개
일본어로도 Slack의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어 고객지원센터로 전환해 보세요.

 

앱의 대화식 메시지 메뉴
Slack용 앱을 구축 중이신가요? 버튼과 함께,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목록을 멤버에게 제공해주는 드롭다운 메뉴를 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국제 청구 통화를 추가했습니다.
미국 달러 외에, Slack 가격 책정은 영국 파운드, 유로, 일본 엔으로 제공됩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Google Team Drive에서 파일 공유
Google Drive 앱을 사용 중인 팀의 경우 Team Drive에서 공유된 파일을 공유, 확장, 검색 및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안전한 탐색
Slack에서는 안전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을 수 있는 웹사이트 또는 악성 링크를 식별하기 위해 보안 계층을 추가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7년 3월

Enterprise Grid에서 새 워크스페이스 요청
해당 환경설정이 켜져 있으면, Enterprise Grid의 멤버가 조직에 새 워크스페이스를 추가해 달라고 손쉽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팀 간 채널 이동
Slack Enterprise Grid 조직에 연결된 모든 팀 또는 워크스페이스 간에 채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다국어 채널 이름
이제 채널 이름에 훨씬 더 광범위한 문자와 악센트 부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혹시 #fans-of-crème-brûlée가 있나요?

 

독일어 고객지원센터 소개
이제 Slack 고객지원센터를 독일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추가 언어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독일어 고객지원센터로 전환. 🇩🇪 


자체 통합
Slack의 API를 이용해 자체 통합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는 팀을 위한 지원을 개선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팀 검색 및 액세스 관리
Slack의 API를 이용해 자체 통합을 구축하는 데 관심이 있는 팀을 위한 지원을 개선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2017년 2월

SSO 구성을 위한 테스트 모드

Single Sign-On 설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졌습니다.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구성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고 조정을 수행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Inline WebM 비디오

한번 사용해보세요! .webm 파일을 Slack에서 공유하면 인라인에서 마술처럼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DLP 및 eDiscovery 지원

규제 대상 산업의 Slack Enterprise Grid 고객은 DLP 및 eDiscovery 지원의 도움을 받아 HIPAA 및 FINRA를 준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Bonjour, 프랑스어 고객지원센터 소개

이제 Slack 고객지원센터를 프랑스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추가 언어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프랑스어 고객지원센터로 전환해 보세요.


2017년 1월

도메인 허용 목록

Slack Enterprise Grid 고객은 승인되지 않은 조직 외부 팀의 수를 줄일 수 있도록 회사의 추가 도메인을 요구하거나 허용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세요.

 

메시지 스레드! 드디어 출시!

스레드형 메시지로 팀 채널의 대화를 깔끔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세요.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하세요.

2017-01-18_09_32_44_-_24fps.gif

UI 확대/축소 및 채널 세부정보 창 새로고침

더 큰 수준으로 확대되었을 때 Slack이 표시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채널 세부정보 창 디자인 업데이트와 함께, 이러한 디자인 개선사항으로 Slack의 메시지를 더 쉽게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Windows Store에서 이용 가능한 Slack 앱

Windows Store에서 바로 Slack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타일 알림을 갖추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용 Microsoft IT 관리 도구와 더욱 잘 통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