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Grid에서 워크스페이스 관리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는 Enterprise Grid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데 있어 중요할 역할을 합니다. Enterprise Grid 조직 내에서 워크스페이스를 효과적으로 구축 및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조직에서 워크스페이스 생성

기존의 Slack 워크스페이스를 조직으로 이동하거나 새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조직으로 워크스페이스 이동

조직 소유자는 Slack과 협력해 선택한 워크스페이스를 Enterprise Grid 조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된 워크스페이스에는 모든 멤버 계정, 메시지, 파일은 물론 이모티콘 반응까지 보존되어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주 소유자는 조직으로의 이동을 승인해야 합니다. 승인을 요청하는 이메일 및 Slackbot 메시지를 받으면 초대에 응답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조직으로 워크스페이스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  새 워크스페이스 생성

조직 소유자 또는 관리자/span>에게 조직에서 새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면 고객님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임을 알리는 이메일 및 Slackbot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조직에서 새 워크스페이스를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2단계: 워크스페이스 설정 및 권한

다음과 같이 데스크톱 앱에서 워크스페이스 설정 및 권한을 관리합니다.

  1. 데스크톱 왼쪽 상단에서 조직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두 개 이상의 워크스페이스를 관리하는 경우 드롭다운 메뉴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정책 중 일부는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에 의해 제어됩니다.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면 해당 환경설정이  조직 관리자에 의해 잠겨 있음을 의미합니다.

팁: Slack에서 제공되는 역할 및 Enterprise Grid 조직의 각 역할이 가진 권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워크스페이스 액세스 권한

조직의 멤버가 워크스페이스에 액세스하고 참여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열기 모든 멤버에게 표시되며 참여가 허용됩니다.
  • 요청 시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되지만, 멤버는 권한을 요청해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초대받은 사용자만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되지만, 멤버는 초대를 받아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숨겨짐 목록에 나와 있지 않으며, 새 멤버는 초대를 받아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 액세스 권한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3단계: 워크스페이스에 멤버 추가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했으니 이제 멤버를 추가할 차례입니다! 요구사항에 따라 몇 가지 방법으로 멤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조직의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4단계: 커뮤니케이션 및 공유

🔗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 생성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이용하면 다양한 워크스페이스의 사용자를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특정 워크스페이스 또는 모든 워크스페이스에서 이러한 채널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를 결정합니다. 채널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참고: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및 멤버의 멀티 워크스페이스 채널 생성 작업이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조직 소유자 또는 조직 관리자에게 문의해 도움을 요청하세요.

📺  워크스페이스 간 채널 이동

조직이 커지고 워크스페이스가 확장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논의에 적합한 공간이 바뀔 수 있습니다. 관련성이 떨어지는 워크스페이스에서 더 적합한 워크스페이스 채널을 이동해 모두가 집중된 상태를 유지하고 생산력을 높일 수 있게 해보세요.

이동을 수행하려면 원래의 워크스페이스 및 대상 워크스페이스 모두에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여야 합니다.

💡 워크스페이스 간에 채널을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5단계: 앱과 도구

Slack을 사용하면 작업에 사용하는 모든 도구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연결할 수 있으므로 앱 간에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  워크스페이스에 앱 추가

Slack 앱 디렉토리에서 결제 및 회계, 프로젝트 관리, HR 등을 위한 도구를 비롯해 이미 사용 중인 서비스를 위한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지침은 워크스페이스에 앱 추가를 참조하세요.

참고: 앱과 봇은 채널을 공유하는 모든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경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  자체 통합 구축

앱 디렉토리 외에, 워크스페이스 요구사항에 맞게 맞춤화된 사용자 지정 통합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기술적인 역량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자체 통합을 생성하는 경우 팀원들에게 다음과 같은 커다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팀원들이 익숙한 기존 내부 도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보를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다른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Slack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분석 대시보드의 데이터를 Slack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 자체 통합을 통해 Slack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다음 주제는 무엇인가요?

이제 Enterprise Grid에서 워크스페이스를 관리할 준비가 되었으니 유용한 가이드를 통해 계속해서 다음 내용을 학습해보세요.

언제든지 Slack의 지원팀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