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Grid 도입 가이드

회사에 Enterprise Grid를 도입하는 일을 책임지고 계신가요? 계획부터 구현까지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이 가이드 시리즈를 읽어보세요. 이 가이드를 통해 성공적으로 Slack을 실행하고, 직원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이 Slack의 강점을 이해하도록 도모할 수 있습니다.  🚀


Enterprise Grid 도입

시작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회사에 Slack Enterprise Grid를 도입할 때 중점을 두어야 할 주요 사항입니다. 


구조 및 디자인

Enterprise Grid 조직의 디자인, 구조 및 규모는 완전히 고유합니다. 다음의 방법을 조합하여 Enterprise Grid를 구축해보세요.


채널 구성 및 이름 지정 

이 단계에서는 본인이 구성한 워크스페이스에서 사용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채널을 사용하게 할지 생각해보세요. 채널 이름 지정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는 것은 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들이 필요한 채널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 단계 👉🏽  채널 구성 및 이름 지정 방법을 알아보세요.


보안 환경설정 구성

Enterprise Grid 조직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동시에 조직의 보안 요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구성할 수 있는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ingle Sign-On 설정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다음 단계 👉🏽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설정과 환경설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Enterprise Grid 관리자 제어를 참조하세요.


앱 및 도구 추가

사용 중인 도구를 Slack에 연결해 여러 앱을 이동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는 동시에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 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Slack 앱 디렉터리에서 워크스페이스를 타사 도구에 연결하는 앱을 설치하거나 자체 내부 통합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개별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되는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  방법을 알아보세요! 사용 중인 도구를 Slack에 연결하기를 읽어보세요.


새 멤버 참여 초대

Enterprise Grid 조직에 사람을 초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 리소스를 참고하여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Slack을 도입하는 데 도움을 받아보세요.

ID 공급자(IDP) 내에서 생성된 그룹을 Enterprise Grid에 동기화한 경우 해당 그룹이 관리자 대시보드에 표시됩니다. 멤버 프로비저닝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기:


교육 및 변화 유도

회사에서 Slack 관련 교육을 하는 것은 Slack을 도입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회사에 Slack을 도입하거나 구매하는 것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다음을 참조해보세요.


📣  Slack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는 점을 분명히 설명합니다.

참고: 회사의 구매력이 Slack 도입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하지 마세요. 이메일(또는 Slack 이전에 전사적 커뮤니케이션에 이용하던 방식을 통해)로 Slack을 소개하세요.

모든 직원이 Slack을 통해 소통할 때 고객은 최상의 결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Slack은 회사에서 중요한 공지를 어떤 매체를 통해 전달해야 하는지, 파일과 정보를 어디에 저장해야 하는지에 대한 혼동을 방지해 줍니다.

먼저, 모두에게 Slack이 업무가 이루어지는 공간임을 알리기 위해 CEO 또는 임원 후원자가 공지 또는 #일반 채널에 중요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포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객지원센터 및 지원팀 활용

Slack의 /span>고객지원센터에는 멤버들이 Slack을 더 손쉽게 활용하고 필요할 때 지원받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멤버들에게 최신 정보가 담긴 관련 도움말 문서를 링크하여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세요.

Slack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노력하며 Slack 지원팀은 연중무휴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료들을 초대하여 편안하게 피드백을 공유하거나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Slack에 문의해주시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팁: Slack 101에서 Slack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유용한 팁을 찾아보세요. 


🎈  Slack 일일 교육 이벤트 개최 

Slack 데이 교육 세션을 통해 Slack에 대한 조직의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교육에서 다루는 중요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용한 Slack 팁과 요령을 시연하는 방법
  • 조직의 채널 이름 지정 프레임워크를 공유하는 방법
  • 도구 및 앱 설치 방법을 시연하는 방법
  • 운영 시간 동안 질문에 응답하고 지침을 제공하는 방법


모든 유형의 역할을 위한 Slack

역할과 상관 없이 Slack을 통해 더 즐겁고 생산적인 일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부서별 가이드에서는 조직 내의 다양한 멤버가 함께 Slack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IT 팀을 위한 Slack

마케팅 팀을 위한 Slack

고객 지원팀을 위한 Slack

채용 팀을 위한 Slack

소프트웨어 개발 팀을 위한 Slack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Slack

인사 팀을 위한 Slack

임원을 위한 Slack

영업 팀을 위한 Slack

 

Enterprise Grid를 도입하는 방법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언제든지 success@slack.com으로 문의해주세요.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