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을 통해 작업 정리하기

커뮤니케이션이 이메일, 채팅 및 전화로 분산되어 있는 경우, 팀원이 협업에 필요한 상황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 기능에 대한 Slack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한 곳에서 작업하기
  • 팀에 상황 정보 제공하기
  • 팀원을 불러모으세요.

 

한 곳에서 작업하기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팀이 어떤 주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기 위한 장소가 필요할 때, 채널을 생성하여 관련 대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채널 만들기

채널 접두사 추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채널을 생성하여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으세요. Slack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채널 새로 만들기

사용해 보기: 사이드바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채널을 선택합니다.

채널에 접두사를 추가하면 채널 검색이 쉬워지고 목적이 명확해집니다.

사용해 보기: 프로젝트 전용 채널에는 프로젝트- 접두사를 사용합니다.

 

팀에 상황 정보 제공하기

채널에 주요 정보를 추가하여 모든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시지 고정

캔버스에 추가

프로젝트 시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추가하고 메시지를 고정하여 채널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팀 채널의 캔버스에 추가하여 팀에 필요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정리합니다. 팀에 대한 주요 세부 정보, 예정된 날짜, 중요한 자료 또는 팀이 쉽게 접근해야 하는 모든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헤더에 캔버스 아이콘 표시하기

사용해 보기: 채널 헤더의  캔버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캔버스를 엽니다.

 

팀원을 불러모으세요.

적합한 사람들을 채널에 불러 모으면 팀은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공통적인 시각을 가지게 됩니다. 프로젝트에서 팀원과 함께 작업할 준비가 되었다면 채널에 팀원을 추가하세요. 05_Add_People_to_channel_GIF.gif

팁: 채널에 다른 회사 사람을 추가하여 예를 들면 고객이나 공급업체와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