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보내기 및 읽기

Slack에서는 대화가 채널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이루어집니다. 대화에 참여하려면 메시지를 보내고 읽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시지 정의

메시지는 단어 이상의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입력하는 동안 메시지 필드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해 첨부 파일, 서식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보내기 또는 예약하기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보낼 수도 있고 나중에 보내도록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작성 후 전송하지 않은 메시지는 초안으로 자동 저장됩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1. 메시지를 보내려는 채널 또는 DM을 열거나
    사이드바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2. 메시지 필드를 클릭합니다.
  3. 메시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첨부 파일, 이모티콘, 멘션 또는 서식을 추가합니다.
  4. Enter 키를 눌러 메시지를 보냅니다. 또는  화살표 아이콘( 종이비행기 아이콘 옆)을 클릭하여 나중에 보내도록 예약합니다. 
  1. 메시지를 보내려는 채널 또는 DM을 엽니다.
  2. 메시지 필드를 탭합니다.
  3. 메시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첨부 파일, 이모티콘, 멘션 또는 서식을 추가합니다.
  4.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탭하여 메시지를 보내거나 아이콘을 길게 탭하여 나중에 전송하도록 예약합니다.

참고: 스레드에 대한 댓글은 예약할 수 없습니다.


초안 메시지, 예약된 메시지, 전송된 메시지 관리하기

데스크톱

모바일

  1. 사이드바 상단의  초안 및 전송됨을 클릭하여 초안을 작성했거나 예약했거나 전송한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2. 초안, 예약됨 또는 전송됨 탭을 선택하여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팁: 초안 또는 예약된 메시지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 옵션(예: 편집, 삭제 등)을 확인하거나 전송된 메시지를 클릭하여 해당 대화로 이동합니다.

초안 관리하기

  1.   탭 상단에서 초안 및 전송됨을 탭합니다.
  2. 메시지를 탭하여 열거나 길게 탭해 메시지를 삭제하거나, 편집하거나, 예약하거나, 보낼 수 있습니다.


예약된 메시지 관리

  1.   탭 상단에서 초안 및 전송됨을 탭합니다.
  2. 예약됨 탭을 탭합니다.
  3. 메시지를 길게 탭하여 편집, 다시 예약, 전송, 취소,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 읽기

데스크톱

모바일

 의 사이드바에서 굵은 글씨로 표시되는 채널 또는 DM은 해당 대화에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대화 이름을 클릭하면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읽지 않은 항목을 선택하면 읽지 않은 모든 메시지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에서 굵은 글씨로 표시되는 채널 또는 DM은 해당 대화에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다는 뜻입니다. 해당 대화 이름을 탭하면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잡기를 탭해서 읽지 않은 메시지를 한곳에서 모아볼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를 읽음 표시하려면 오른쪽으로 살짝 밀어주세요. 나중에 읽어볼 수 있도록 읽지 않은 항목으로 두려면 왼쪽으로 살짝 밀어주세요.

참고: 나중에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읽지 않음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읽지 않음으로 표시를 클릭합니다. (모바일에서는 메시지를 길게 탭한 후 읽지 않음으로 표시를 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