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의 게스트 역할 이해하기

게스트 역할을 사용하면 계약자, 인턴 또는 클라이언트 같은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회사의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제한된 액세스 권한만 가집니다. 게스트는 Slack의 유료 플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의 Slack Connect

회사의 워크스페이스에 게스트를 초대하면 회사에서 해당 게스트 계정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게스트 계정은 자신의 워크스페이스가 없는 외부 계약자와 협업하거나 워크스페이스의 특정 채널에서 이들을 추가 및 제거하는 기능이 필요한 경우 유용합니다.

추가하려는 사람도 본인의 회사에서 Slack을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워크스페이스에서 협업하는 대신 Slack Connect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 및 게스트 계정 간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거나 Slack의 게스트 역할에 대한 정보를 읽어보세요.

 

게스트에 대한 청구

게스트 계정은 유료 플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역할에는 다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멀티 채널 게스트는 고객님이 지정하는 채널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멀티 채널 게스트는 정식 멤버로 청구되며 채널에 무제한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단일 채널 게스트는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며 하나의 채널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유료 활성 멤버의 경우 최대 5명의 게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명의 멤버가 있으면 최대 50명의 단일 채널 게스트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계정 관리

새 게스트 초대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게스트를 워크스페이스로 초대할 수 있지만 멤버들은 게스트를 초대하는 요청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초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멤버를 게스트로 전환하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멤버를 게스트 역할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멤버 역할 변경 방법을 알아보세요.


게스트 비활성화 시간 설정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게스트가 워크스페이스에 액세스할 기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시간 이후에 게스트를 자동으로 비활성화
  • 사용자 지정 비활성화 날짜 및 시간 설정
  • 게스트가 무기한으로 액세스하도록 허용

날짜를 설정한 게스트와 소유자 또는 관리자는 비활성화되기 5일 전에 Slackbot으로부터 리마인더를 받습니다. 필요한 경우 소유자 또는 관리자는 시간을 연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시간 제한이 있는 멀티 채널 게스트 계정은 계속해서 정식 멤버처럼 청구됩니다. 워크스페이스의 청구 주기 동안에만 활성화된 경우 비례 배분한 크레딧이 계정에 입금됩니다.

 

채널 액세스 관리

게스트를 Slack 워크스페이스의 채널에 추가해야 합니다. 게스트가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멤버 관리를 선택합니다.
  3. 편집할 멤버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단일 채널 게스트의 경우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여 현재 채널을 변경합니다. 멀티 채널 게스트의 경우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고 게스트가 액세스할 채널을 선택하거나 게스트가 속한 채널 옆의 x 아이콘을 클릭하여 채널을 제거합니다.

게스트가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하면 멤버는 추가 비공개 채널에 멀티 채널 게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멀티 채널 게스트의 공개 채널 액세스 권한 및 단일 채널 게스트의 채널 액세스 권한은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팁: 멀티 채널 게스트는 이름 옆에  사각형이 표시되고, 단일 채널 게스트는  삼각형이 표시됩니다.

 

워크스페이스 디렉토리에서 게스트 프로필 보기

워크스페이스에 게스트를 추가하면 다음 정보를 사용하여 디렉토리에 새 프로필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 게스트를 초대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
  • 게스트가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
  • 시간 제한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게스트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날짜


게스트 프로필 보기

  1. 데스크톱에서 사이드바의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27 More.png
  2.  내 조직에 커서를 올린 후  사람을 클릭합니다. 
  3. 검색 필드에 게스트 이름, 표시 이름, 직위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계정 유형 드롭다운 메뉴에서 게스트를 선택하여 모든 게스트를 찾습니다.
  4. 게스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프로필을 열고 추가 옵션을 봅니다.

참고: Slack 모바일 앱에는 게스트 프로필 필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게스트 권한

게스트가 Slack에서 무엇을 할 권한이 있는지 이해하세요. 또는 Slack 내 역할별 권한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 사용 가능
◼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선택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

  멀티 채널 게스트 단일 채널 게스트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의 멤버/앱 보기
비공개 채널 생성  
공개 채널 생성    
관리자의 공개 채널 초대 수락  
멤버의 비공개 채널 초대 수락  
비공개 채널에 다른 멤버 초대  
채널 이름 변경, 보관 또는 삭제    
채널에서 다른 멤버 제거    
채널 주제 및 목적 설정    
채널에서 허들 시작 및 참여
공개 채널 나가기    
비공개 채널 나가기  
@channel 및 @here 공지사항 전달
@everyone 공지사항 전달 
사용자 그룹에 추가되거나 사용자 그룹에서 멘션     
동일한 채널의 멤버에게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기*
동일한 채널의 멤버와 그룹 DM 시작*  
동일한 채널의 멤버와 일대일 허들 시작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의 메시지와 파일 내역 보기 
공개 채널의 파일에 연결된 외부 링크 생성    
#일반 채널에 포스트(액세스 권한이 있는 경우)
앱 설치 또는 제거    
Slack 계정을 인증하거나 연결하여 앱 사용    
바로 가기 사용  

*게스트는 동일한 채널에 있는 멤버와만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멤버는 게스트가 동일한 채널에 있지 않더라도 모든 게스트와 DM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Grid에서 멤버가 DM을 시작하려면 게스트와 워크스페이스 멤버십을 공유해야 합니다. 게스트의 채널 멤버십 또는 역할을 변경해도 기존 DM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게스트를 관리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 유료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