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검색

사용자와 사용자의 팀은 Slack에서 협업하며 대화 및 결정을 보관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개요에 대한 아래 동영상을 시청한 후 검색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작

데스크톱

모바일

  1. Slack 상단의 검색 필드를 클릭합니다.
  2. 검색 필드에 찾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거나 원하는 경우 최근 검색을 선택합니다. 검색 결과를 좁히기 위해 검색에 한정자를 추가합니다.
  3. 목록에서 옵션을 선택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모든 결과를 확인합니다.  필터를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더 구체화합니다. 
  1. 화면 상단에서 검색 창을 탭합니다.
  2. 검색 필드를 탭하고 찾는 항목을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를 좁히기 위해 검색에 한정자를 추가합니다.
  3. 제안된 결과의 목록에서 검색 또는 돋보기를 탭합니다. 결과를 더 세분화하려면 필터 더 보기를 탭합니다.


한정자로 검색 범위 좁히기

검색에 한정자를 추가해 검색 결과의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검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한정자 목록은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검색 범위를 좁히는 방법 예시
특정 문구를 검색하려면 따옴표 추가 "마케팅 보고서"를 검색하면 해당 문구 전체가 포함된 결과만 표시
특정 단어 앞에 대시를 붙이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검색 결과 생략 마케팅 -보고서를 검색하면 마케팅을 포함하되 보고서는 포함하지 않는 검색 결과만 표시
in:과 채널 이름, 직장 동료 이름 또는 섹션 이름을 추가하면 특정 대화에서 검색 마케팅 보고서 in:#팀-마케팅을 검색하면 #팀-마케팅 채널에서 찾은 검색 결과만 표시
표시 이름 앞에 from:을 붙이면 특정한 사람이 공유한 정보를 검색 마케팅 보고서 from:@희영을 검색하면 희영의 대화 내용에서만 검색
이모티콘 코드 앞에 has:를 붙이면 특정 이모티콘 반응이 있는 메시지만 검색 마케팅 보고서 has::eyes:는 사람들이 눈 이모티콘(hasmy::eyes: 사용하면 본인이 리액션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으로 리액션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is:저장됨 또는 has:pin을 붙이면 사용자가 저장된 항목에 추가했거나 대화에 고정한 항목을 검색 마케팅 보고서 is:저장됨를 검색하면 사용자가 ‘저장된 항목’에 추가한 항목에서 검색
날짜 앞에 before:, after: 또는 on:을 붙이거나 달, 년도 앞에 during:을 붙임 마케팅 보고서 during:8월을 검색하면 8월 동안 공유한 마케팅 보고서 검색
스레드 내에서 검색하려면 is:thread를 추가하세요. 마케팅 보고서 is:thread라고 검색하면 스레드 내의 결과가 검색됩니다.
표시 이름 앞에 with:를 추가하면 특정 사용자와의 스레드 및 DM(다이렉트 메시지)에서 검색 마케팅 보고서 with:@희영을 검색하면 희영 님과의 스레드 및 DM에서 검색
특정 사용자가 만든 캔버스를 검색하려면 표시 이름 앞에 creator: 추가 마케팅 보고서 creator:@희영은 희영이 만든 캔버스에 있는 결과를 찾습니다.

팁: 여러 한정자를 결합하면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 보고서 in:#팀-마케팅 from:@희영을 검색하면 #팀-마케팅 채널에서 희영이 한 대화에서 마케팅 보고서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필터링 및 정렬

검색 결과를 필터링하고 정렬하면 원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검색한 후:

  • 검색 보기 상단에 있는 메시지, 파일, 캔버스, 채널 또는 사람을 클릭해 결과 유형 간에 전환합니다.
  • 결과를 구체화하려면 결과 유형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를 열거나  필터를 클릭합니다.  

검색한 후:

  • 결과 사이를 전환하려면 메시지, 캔버스, 파일, 채널, 사용자 또는 워크플로를 탭하세요.
  • 결과를 세분화하려면 정렬 드롭다운 메뉴 중 하나를 탭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필터에서 선택합니다.

참고: 데스크톱에서 Slack을 사용하면 모바일 앱보다 더 많은 필터링 옵션이 표시됩니다.


추가 검색 팁

  • 키보드에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해 검색 시작

    Mac에서는 G를 입력하고 Windows 또는 Linux에서는 CtrlG를 입력합니다. Mac에서는 F를 입력하고 Windows 또는 Linux 채널 또는 DM에서 CtrlF를 입력하면 특정 대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부분 단어로 시작하는 검색 결과 보기

    특정 문자로 시작하는 결과를 보려면 세 자 이상의 문자로 이루어진 부분 단어 뒤에 별표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rep*을 검색하면 reply와 report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검색 옵션 사용자 지정

    사용자 검색 환경설정 설정에 대해 배우려면 Slack에서 제공하는 문서를 읽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