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캔버스 사용

간단한 메시지에 넣을 수 없는 정보(프로젝트 계획 또는 회의록 등)를 공유해야 한다면 캔버스를 생성하세요. 캔버스는 Slack에 내장된 공간으로, 서식이 적용된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캔버스는 다음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 독립적으로 사용 시

팁: Slack에서 캔버스를 사용하는 유용한 방식을 알아보세요.

캔버스 생성

채널 또는 DM 캔버스

모든 채널과 DM에는 대화에 관한 세부 정보와 그곳에서 진행 중인 작업을 저장할 수 있는 캔버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채널 캔버스는 채널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반면 DM 캔버스는 해당 DM의 멤버만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1. 대화 헤더에서   캔버스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캔버스를 엽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의 채널 캔버스 아이콘을 가리키는 커서 이미지
  2. 대화에 게시할 권한이 있고 캔버스에 대한 액세스를 편집할 권한이 있는 경우, 입력을 시작하여 내용을 캔버스에 추가합니다.
  1. 대화 헤더에서 빈   캔버스 추가 아이콘을 탭하여 캔버스를 엽니다.
  2. 대화에 게시할 권한이 있고 캔버스에 대한 액세스를 편집할 권한이 있는 경우, 입력을 시작하여 내용을 캔버스에 추가합니다.


독립형 캔버스

회의록, 프로젝트 요약, 체크리스트 등 진행 중인 모든 작업을 위한 캔버스를 만든 다음, 대화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사용자만 볼 수 있도록 캔버스를 비공개로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1.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캔버스를 선택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오른쪽 상단에서 새 캔버스 또는 템플릿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1. 화면 상단의   탭에서 검색창을 탭합니다.
  2. 캔버스를 탭한 다음   캔버스 생성을 탭합니다.
  3. 캔버스가 열립니다. 입력을 시작하여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기존 캔버스 찾기 및 관리

채널 또는 DM 캔버스

데스크톱

모바일

  1. 바탕 화면에서 캔버스가 있는 채널 또는 DM을 엽니다.
  2.   캔버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화의 캔버스를 봅니다.
  3.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해 캔버스 관리 옵션에 액세스합니다. 
  1. 모바일 장치에서 캔버스가 있는 채널 또는 DM을 엽니다.
  2.   캔버스 아이콘을 탭해 대화의 캔버스를 봅니다.
  3.  세 점 아이콘을 탭해 캔버스 링크를 복사합니다.

팁: 채널 및 DM 캔버스는 삭제할 수 없지만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경우 모든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독립형 캔버스

데스크톱

모바일

 캔버스 탭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캔버스와 워크스페이스에서 보기 또는 편집 액세스 권한이 있는 캔버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캔버스를 클릭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필터  정렬 옵션을 사용하여 필요한 항목을 정확히 찾거나 검색창에서 특정 캔버스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목록에서 캔버스를 선택하거나,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해 캔버스 공유, 캔버스 세부 정보 보기, 링크 복사, 나중을 위해 저장, 캔버스 삭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모바일 장치에서 검색창을 탭합니다.
  2. 캔버스 필터를 탭합니다.
  3. 목록의 캔버스를 탭해서 열거나 길게 눌러 Slack에서 공유하거나, 링크를 복사하거나, 나중을 위해 저장하거나 캔버스를 삭제하세요.

 

캔버스 편집

캔버스를 편집하려면 편집자 액세스 권한이 필요합니다. 편집자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는 서식 지정을 적용하고, 사용자를 멘션하고 캔버스에 코멘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채널 또는 DM 캔버스

채널이나 DM 캔버스를 편집할 수 있는지 여부는 다음에 의해 결정됩니다.

  • 대화의 멤버인지 여부
  • 채널 관리자가 편집 권한을 해당 채널에 포스트할 수 있는 사용자 또는 채널 관리자만 중 어느 것으로 설정했는지

채널에 속해 있고 캔버스를 편집할 수 없다면 채널 관리자에게 편집 권한을 요청하세요.


독립형 캔버스

보기 전용 캔버스를 편집해야 할 경우 아래 단계를 사용해 데스크톱에서 편집자 액세스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에서, 캔버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보기 전용을 클릭하고 편집 액세스 요청을 클릭합니다.
  2. 요청은 검토를 위해 캔버스 소유자에게 전송되며 요청이 승인되면 알림을 받게 됩니다.

1단계를 반복해 캔버스 소유자에게 아직 처리되지 않은 요청의 리마인더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 현재 모바일에서는 편집 액세스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팁: 캔버스 공유, 보안 및 액세스에 대한 가이드를 검토하여 권한을 공유하고 할당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서식 적용

캔버스의 텍스트에 헤더, 블록 인용, 글머리 기호 목록 등의 다양한 서식 지정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캔버스에 오디오 및 비디오를 삽입해 인라인으로 재생할 수도 있으며 삽입하는 파일이나 다른 캔버스에는 미리보기가 포함됩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표지 이미지 추가

라이브러리에서 표지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자체적으로 업로드해 추가적으로 사용자 지정하세요.

  1. 캔버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표지 이미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2. 표지를 사용자 지정하려면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편집을 클릭합니다.
  3.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업로드를 클릭해 자체적으로 추가하세요.
  4. 저장을 클릭합니다.


텍스트 서식 지정

캔버스 하단의 서식 도구 모음을 사용해 텍스트 서식을 지정하고 내용을 목록으로 구성하고 클립과 파일 등의 미디어를 삽입합니다.

  1. 캔버스에서 내용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서식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2.   서식 지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텍스트 서식 지정 옵션을 표시합니다. 목록에서 옵션을 선택해 텍스트에 서식을 지정합니다.

서식을 변경하려면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여 서식 도구 모음을 표시하고 Bold, Italic, Strikethrough와 같은 옵션을 적용합니다.


미디어 삽입

  1. 캔버스에서 내용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서식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2.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고 목록에서 선택하여 미디어를 추가합니다.

캔버스의 내용을 다시 정렬하려면   여섯 점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새로운 위치로 내용을 끌어서 이동합니다.Canvas-blocks_2x.gif

팁:   여섯 점 아이콘을 클릭하여 섹션의 링크를 복사하거나 코멘트를 추가하거나 추가 서식 지정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 지정

  1. 캔버스에서 내용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서식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2.   서식 지정 아이콘을 탭하여 텍스트 서식 지정 옵션을 표시합니다. 도구 모음을 왼쪽으로 살짝 밀어 옵션을 스크롤합니다.
  3. 옵션을 선택한 다음 탭해서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참고: 현재 모바일에서는 캔버스에 개체나 표지 이미지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도구 모음 사용

도구 모음에서 다음 일반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해 이를 캔버스에 추가합니다.

  파일 업로드

  표 새로 만들기

  텍스트를 체크리스트로 형식 지정

  이모티콘 브라우저를 열고 텍스트에 이모티콘을 추가

팁: 바로 가기로 서식 옵션에 액세스하거나 객체를 삽입하거나 파일 인라인을 임베드하려면 키보드의 /를 누르세요.


캔버스에서 사람들을 멘션

캔버스에서 사용자에게 직접 알리려면, @ 기호를 사용하고 뒤에 이름을 입력하여 멘션합니다. 멘션한 사용자와 캔버스를 공유한 경우, 해당 사용자 사이드바의   활동 탭 옆에 배지 알림이 표시됩니다. 캔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없는 멤버는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캔버스에 코멘트 달기

코멘트 기능을 사용하여 피드백을 남기거나 토론을 시작하세요. 캔버스의 코멘트는 스레드의 메시지처럼 작동하며 새 회신이 스레드 보기와   내 활동 탭에 모두 나타납니다.

댓글 추가

데스크톱

모바일

  1. 캔버스를 엽니다.
  2. 코멘트를 달 텍스트를 찾은 다음,   여섯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여  코멘트 추가를 선택합니다.
  3. 코멘트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추가합니다.
  1. 캔버스를 엽니다.
  2. 코멘트를 달 텍스트를 하이라이트한 다음,  코멘트 추가 아이콘을 탭합니다. 특정 텍스트를 강조 표시하지 않으면 코멘트가 전체 섹션에 적용됩니다.
  3. 코멘트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탭합니다.


코멘트 보기

데스크톱

모바일

  1. 캔버스를 엽니다.
  2. 캔버스 헤더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후, 모든 코멘트 보기를 선택합니다.
  3. 최신, 읽지 않음, 보관됨 기준으로 코멘트를 정렬하려면  필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 캔버스를 엽니다.
  2. 코멘트가 달린 텍스트가 강조 표시됩니다. 강조 표시된 텍스트를 눌러 코멘트를 보고 회신합니다.

팁: 코멘트 스레드의 맨 위에 있는  보관 아이콘을 눌러 개별 코멘트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코멘트를 보관하려면, 캔버스 상단에 있는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모든 코멘트 보관을 선택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게스트
  • 채널 및 DM 캔버스는 모든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독립형 캔버스는 유료 플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