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인증 설정

추가적인 보안을 위해 Slack 계정에 대한 2FA(2단계 인증)를 켜세요. 비밀번호가 노출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도 고객님만 로그인할 수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습니다.

2FA의 작동 방식:

  • Slack에 로그인할 때는 휴대전화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 로그인할 때마다 인증 코드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문자 메시지(SMS) 또는 인증 앱을 통해 인증 코드를 전송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소유자가 원하는 경우 인증 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유료 플랜에서는 필수 2FA를 활성화하지 않았더라도 소유자 및 관리자가 Slack에 로그인할 때 2FA를 사용해야 합니다. SSO가 활성화된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서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하고 SSO를 우회할 수 있는 소유자 및 관리자만 2FA를 설정해야 합니다.

팁: 비밀번호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비밀번호를 관리 및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2FA 켜기

인증 앱

SMS 문자 메시지

1단계: 인증 앱 다운로드 및 설치

계정에 대해 2FA를 설정하려면 먼저 기기에 인증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해야 합니다. Slack 2FA는 대부분의 TOTP(시간 기반 일회용 비밀번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FA를 시작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참고: Slack은 아직 U2F(Universal 2nd Facto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2단계: Slack에서 2FA 켜기

  1. 적합한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하고 my.slack.com/account/settings에서 계정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2단계 인증 옆에 있는 펼치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2단계 인증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앱 사용을 클릭해 기기의 인증 앱에서 인증 코드를 검색합니다.
  4. 새 계정을 추가합니다. 대부분의 앱에서 + 아이콘을 눌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기기의 카메라를 이용해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원하는 경우 직접 코드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6. Slack의 2FA 설정 페이지에서 인증 앱이 생성하는 6자리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7. 마치려면 코드 확인을 누릅니다.

Slack에 로그인할 때는 인증 앱을 열고 비밀번호와 함께 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 소유자는 멤버가 2FA 방법으로 SMS를 사용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2FA에 SMS를 사용하는 옵션이 없다면 대신 인증 앱을 사용합니다.

  1. 적합한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하고 my.slack.com/account/settings에서 계정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2단계 인증 옆에 있는 펼치기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2단계 인증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SMS 문자 메시지를 클릭해 문자 메시지로 인증 코드를 받습니다.
  4. 메뉴에서 국가를 선택합니다. 거주 중인 국가가 리스트에 없다면 기타를 선택하세요.
  5. 지역 코드를 포함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6. 그러면 Slack이 고객님의 기기로 6자리 인증 코드를 보냅니다. Slack 2FA 설정 페이지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7. 마치려면 코드 확인을 선택합니다.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때마다 일회용 인증 코드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참고: 표준 메시지 요금이 적용됩니다. SMS/문자 메시지 수신 요금에 대한 정보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세요.


여러 워크스페이스에 2FA 사용

둘 이상의 Slack 워크스페이스의 멤버인 경우 각 계정에 대해 2FA를 개별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https://your-url.slack.com/account/settings(워크스페이스 도메인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를 복사한 후 붙여 넣어 모든 계정에 대해 2FA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2FA 문제 해결

백업 코드

휴대전화를 분실했거나 인증 앱을 삭제한 경우 백업 코드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 코드나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지만, 각 코드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백업 코드는 2FA를 설정할 때 제공되지만 계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팁: 코드를 복사하여 안전한 곳에 저장해 두세요. 🔑

계정이 잠겨 버렸나요?

휴대전화를 바꿨거나 백업 코드에 액세스할 수 없으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요청해 계정에서 2FA를 수동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이며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에게 연락해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계정에서 2FA를 비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다음과 같은 지침을 알려주세요.

  1.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멤버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관리할 멤버 오른쪽에 있는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2단계 인증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멤버 게스트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