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도구 가이드

Slack은 모든 플랜에서 각 고객에게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조직에서 이 도구를 사용하여 Slack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내의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정보를 설명합니다. 플랜별 세부정보를 보려면 플랜별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도구 섹션으로 이동하세요.


내보내기 개요

다른 워크스페이스 도구와 마찬가지로 Slack 고객은 콘텐츠에 내보내기를 수행할 필요가 있거나 법적으로 강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작업은 제한된 상황에서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정책뿐만 아니라 고용, 개인 정보 보호 및 기타 법률에 따라 이러한 내보내기 사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법과 정책에서 요구하는 대로 고용주는 직원들에게 내보내기 도구 사용에 대해 알려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콘텐츠를 내보내야 할 수 있는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가 기업 비밀의 불건전 행위 또는 탈취 보고를 받고 직장 내 조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 금융 서비스 회사가 규정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커뮤니케이션을 보관해야 합니다.
  • 소송 또는 조사로 인해 법원에서 Slack의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명령합니다.
  • 전 직원이 EU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에 따라 전 고용주에게 자신에 관해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사본을 제공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Slack의 내보내기는 도구는 고객이 의무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도구와 사용 요구사항은 Slack을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하고 보안이 지켜지는 장소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랜별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도구

무료 플랜

  • 가져오기: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 소스에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Slack 워크스페이스, CSV 또는 텍스트 파일, 타사 앱에서 내보낸 데이터. 

  • 내보내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공개 채널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내보내기에는 파일 링크가 포함되지만 파일 자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드물게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Slack에 연락하여 비공개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채널과 대화에서 콘텐츠 내보내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Slack은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각 경우에 (a) 유효한 법적 절차 또는 (b) 멤버의 동의 또는 (c) 데이터를 내보내기 위해 해당 법률에 따른 요구사항이나 권리를 제시하지 않는 한 신청을 거부합니다.


Pro 플랜

  • 가져오기: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 소스에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Slack 워크스페이스, CSV 또는 텍스트 파일, 타사 앱에서 내보낸 데이터. 

  • 내보내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공개 채널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내보내기에는 파일 링크가 포함되지만 파일 자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Slack Connect 채널이 포함된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경우,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공유하는 파일에 대한 링크만 내보내기에 포함됩니다.

    드물게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Slack에 연락하여 비공개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채널과 대화에서 데이터 내보내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Slack은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각 경우에 (a) 유효한 법적 절차 또는 (b) 멤버의 동의 또는 (c) 데이터를 내보내기 위해 해당 법률에 따른 요구사항이나 권리를 제시하지 않는 한 신청을 거부합니다.


Business+ 플랜

  • 가져오기: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 소스에서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Slack 워크스페이스, CSV 또는 텍스트 파일, 타사 앱에서 내보낸 데이터.

  • 내보내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공개 채널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셀프 서비스 데이터 내보내기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도구에 액세스하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필요한 경우 법률에서 허용하는 한도에서 비공개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포함한 모든 채널과 대화의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각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a) 적절한 고용 계약 및 회사 정책이 이행되었고 (b) 데이터 내보내기의 모든 사용이 해당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데이터 내보내기에는 파일 링크가 포함되지만 파일 자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Slack Connect 채널이 포함된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경우, 조직 멤버 간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비공개 공유 채널의 파일 링크는 사용자의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공유할 때만 포함됩니다.


Enterprise Grid 플랜

참고: Enterprise Grid 조직으로의 가져오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별도의 워크스페이스에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해당 워크스페이스를 조직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 내보내기: 조직 소유자는 셀프 서비스 데이터 내보내기 도구에 대한 액세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 도구에 액세스하면 조직 소유자는 필요한 경우 법률에서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비공개 채널, 다이렉트 메시지, 단일 사용자가 속해 있는 모든 대화를 포함한 모든 채널 및 대화의 콘텐츠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각 조직 소유자는 (a) 적절한 고용 계약 및 회사 정책이 이행되었고 (b) 해당 법률에 따라 비즈니스 내보내기의 모든 사용이 허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데이터 내보내기에는 파일 링크가 포함되지만 파일 자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단일 사용자의 대화에 대한 데이터 내보내기는 TXT 형식일 경우에 파일이 포함됩니다.

    Slack Connect 채널이 포함된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경우, 조직 멤버 간의 다이렉트 메시지나 비공개 공유 채널의 파일 링크는 사용자의 Enterprise Grid 조직 멤버가 공유할 때만 포함됩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각 워크스페이스를 관리하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도 워크스페이스의 공개 채널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 Discovery API: 조직 수준에서 조직 소유자는 Discovery API 내보내기 메커니즘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은 승인된 타사 앱을 사용하여 조직 콘텐츠를 내보내거나 보관할 수 있으며 조직 콘텐츠에 대한 기타 보안 및 규정 준수 의무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각 조직 소유자는 (a) 적절한 고용 계약 및 회사 정책이 이행되었고 (b) 해당 법률에 따라 Discovery API의 모든 사용이 허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Discovery API를 통한 내보내기에는 파일이 포함되며, 이 파일은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lack Connect 채널이 포함된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내보낼 경우, 비공개 공유 채널이나 Slack Connect 채널 내 조직 멤버 간 다이렉트 메시지의 파일이 포함되지만 사용자의 Enterprise Grid 조직 멤버가 보낸 파일만 Discovery API를 통해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Discovery API는 eDiscovery와 데이터 손실 방지(DLP) 솔루션도 지원합니다. 이 솔루션은 민감하거나 규제된 데이터를 관리하는 고객이 보호된 데이터의 주기적인 내보내기 및 기타 관리를 통해 의무를 이행하도록 지원합니다.

    Enterprise Grid 조직의 워크스페이스에 Slack Connect 채널이 포함된 경우, 해당 공유 채널과 조직 멤버 간에 전송된 다이렉트 메시지의 콘텐츠가 eDiscovery 내보내기에 포함됩니다. 공유 채널에 포스트된 메시지는 DLP 제공업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의 Enterprise Grid 조직 멤버가 전송한 메시지만 Discovery API를 통해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팁: 여러 유형의 워크스페이스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lack에서의 역할을 확인해보세요. Slack 계정이 있으면 워크스페이스에서 소유자와 관리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존 설정 및 내보내기

내보낼 수 있는 콘텐츠는 플랜 및 데이터 보존 설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시지 및 파일 보존 정책 사용자 지정을 방문하세요.

Slack Connect 채널에서 보존 설정은 사용자의 조직 멤버가 전송한 메시지 및 파일에만 적용됩니다. 외부 조직의 멤버가 전송한 콘텐츠는 해당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구성된 보존 설정을 준수합니다. 각 조직의 설정은 읽거나 내보낼 수 있는 데이터와 콘텐츠를 내보내는 데 영향을 줍니다.


추가 리소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feedback@slack.com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