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멘션 사용

멘션은 Slack에서 사람들의 주목이 필요한 무엇인가를 알리는 직접적인 방법입니다. 메시지에서 다른 사용자를 멘션하는 방법과 멘션을 받은 곳의 활동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용 방법

mentions.en-US_2x.gif

참고: 더 많은 대상 그룹에 알리려면 전체 채널, 워크스페이스 또는 사용자 그룹을 멘션하면 됩니다.


메시지에서 누군가를 멘션

  1. 메시지를 작성할 때  기호를 입력합니다.
  2. 멤버 이름을 입력하거나 멤버 목록에서 멤버를 선택합니다. 메시지에서 멘션하고 싶은 모든 사용자에 대해 이 단계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3. 메시지를 보냅니다.

사람들이 알림을 받는 방법

채널

다이렉트 메시지(DM)

사용자가 이미 채널에 참여한 경우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전송됩니다. 사용자가 아직 채널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예상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개 채널인 경우 Slackbot에서 멤버를 초대하여 채널에 참여할 것인지, 고객님의 메시지 링크를 멤버에게 보낼 것인지 또는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을 것인지 고객님에게 묻습니다.
  • 비공개 채널인 경우에는 고객님이 채널에 멤버를 초대하여 참여하기 전까지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전송되지 않으며 메시지를 볼 수 없습니다.

상대가 DM 대화에 속해 있으면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전송됩니다. 상대가 DM에 대화에 속해 있지 않으면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참고: 메시지를 편집하고 멘션을 추가하는 경우에는 고객님이 멘션한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아직 채널에 없는 경우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표시 이름의 여러 일치 항목

표시 이름과 일치하는 항목이 여러 개인 경우 입력한 이름 주위에 파란색 점선 상자가 표시됩니다. 메시지에서 멘션하려는 사람을 선택하려면 물음표를 클릭합니다.선택할 수 있는 여러 사람을 나타내는 멘션이 있는 메시지


멘션 및 활동 보기

대화에서 누군가 나를 멘션하는 경우 내 이름이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 또한 내 이름 멘션, 키워드, 스레드, 반응, 앱 알림 등 모든 최근 활동의 전체 목록을 볼 수도 있습니다.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 게스트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