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M 프로비저닝으로 멤버 관리

Slack은 SCIM(교차 도메인 ID 관리 시스템) 표준을 통한 멤버 프로비저닝을 지원합니다. 프로비저닝을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ID 제공업체와 함께 커넥터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팁: 프로비저닝 관리를 위해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를 작성하려는 경우 SCIM API에서 세부정보를 확인하세요.


멤버 관리

SCIM 프로비저닝을 사용하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가 더욱 효율적으로 멤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행할 수 있는 작업:

*Enterprise Grid 플랜에서만 사용 가능 단일 채널 게스트를 생성하거나 Business+ 플랜을 사용하는 게스트를 생성하려는 경우 멤버를 생성한 다음 멤버의 역할을 게스트로 변경합니다.

참고: SCIM 프로비저닝을 통해서는 사용자 그룹에 대해 고유한 표시 이름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프로비저닝 설정

SCIM 프로비저닝 설정은 사용하는 ID 제공업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Slack에서 지원하는 제공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중에 ID 제공업체에서 OAuth 2.0 흐름을 통해 생성된 API 토큰을 요청합니다.

또한 Slack은 이러한 ID 제공업체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Active Directory 그룹의 라이브 동기화도 지원합니다.

참고: SCIM을 통해 추가된 멤버 및 게스트는 처음 로그인하는 시점부터 청구 대상이 됩니다. 새 계정의 비용은 현재 청구 기간의 남은 기간에 따라 비례 배분됩니다.

Slack Enterprise Grid를 사용 중이신가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IDP 그룹을 워크스페이스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이 기능을 켤 수 있으며, 관리자는 프로비저닝을 관리할 수 있음
  • Business+ 및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