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 로그인

멤버로 참여한 Slack 워크스페이스가 하나든 여러 개든 동일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원하는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 Apple 또는 Google 계정으로 Slack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참고: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2단계 인증(2FA)을 요구하는 경우 로그인할 때 6자리 인증 코드가 필요합니다.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

데스크톱

모바일

이메일로 로그인

  1. Slack 데스크톱 앱을 열고 웹 브라우저로 이동할 수 있도록 Slack에 로그인을 클릭하거나 브라우저에서 slack.com/signin으로 이동하세요.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이메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이메일에서 Slack의 확인 코드를 확인한 후 입력합니다.
  3. 워크스페이스나 조직에서 SSO(Single Sign-On)를 요구하면 회사의 SSO 제공업체를 통해 인증하여 로그인을 마칩니다.

Apple 또는 Google로 로그인

  1. Slack 데스크톱 앱을 열고 웹 브라우저로 이동할 수 있도록 Slack에 로그인을 클릭하거나 브라우저에서 slack.com/signin으로 이동하세요.
  2. Apple로 계속 또는 Google로 계속을 클릭하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팁: 멤버인 워크스페이스가 둘 이상이라면
열고자 하는 워크스페이스 옆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 Slack 앱을 열고 로그인을 탭합니다.
  2.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고 프롬프트를 따릅니다. 워크스페이스나 조직에서 SSO(Single Sign-On)를 요구하면 회사의 SSO 제공업체를 통해 인증하여 로그인을 마칩니다.

 

추가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

데스크톱

모바일

한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한 후 두 번째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데스크톱 또는 브라우저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워크스페이스 추가를 누른 후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여러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워크스페이스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1.   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밉니다.
  2. 로그인한 워크스페이스 아래쪽의 워크스페이스 추가를 탭합니다.
  3.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을 탭합니다.
  4. 옵션을 선택한 후 메시지를 따라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합니다.

팁: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에서 둘 이상의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했다면 쉽게 워크스페이스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관련 문제 해결

Slack에 로그인할 수 없다면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

Slack의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을 사용하여 로그인 코드를 요청하면 내 이메일 주소와 연결된 모든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로그인했다면 계정에서 새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

  • Slack 계정을 생성할 때 사용한 이메일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개인용 이메일 주소와 업무용 이메일 주소가 다르다면 https://slack.com/signin에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유효한 주소인지 확인합니다.
  • 스팸 폴더를 확인하고 IT 팀에 문의합니다. Slack에서 보낸 이메일을 받은 편지함이나 스팸 폴더에서 찾을 수 없는 경우 또는 이메일의 링크가 만료된 경우 IT 팀에 @slack.com 및 @slack-mail.com에서 오는 메일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2FA 코드를 받지 못했음

2단계 인증(2FA) 설정에서 문제 해결 단계를 검토합니다. 로그인할 수 있도록 계정에 대한 2FA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나 관리자에게 요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Apple로 로그인한 후 이메일 업데이트

숨겨진 Apple 릴레이 주소를 사용하여 Slack 계정을 생성했고 계정에 다른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싶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나요? 문제를 알려주시면 지원팀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