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을 사용하여 컨퍼런스 진행

이 도움말에는 Slack을 사용해 컨퍼런스 또는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한 몇 가지 계획 단계 팁과 모범 사례를 모아 두었습니다.

이점 ✨

  • 뉴스, 업데이트 소식 및 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중앙 집중화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컨퍼런스 동안 질문에 답하고 참가자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심도 깊은 논의가 가능하며 이벤트 전후에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유의사항

Slack 사용을 결정하기 전에 다음을 고려해보세요.

🤖 어느 정도 준비가 필요

컨퍼런스 주최자 및 자원자를 위한 워크스페이스를 시작하는 데에는 시간과 계획이 필요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설정에 대한 팁에 대해 읽어보세요.

📧 이메일 주소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어야 함

기본적으로 멤버의 이베일 주소가 각자의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참가자에게 공개적으로 공유해도 괜찮은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또는 멤버의 이메일 주소를 숨길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를 위한 노력이 필요함

완전히 새로운 워크스페이스를 시작하려면 지침이 필요합니다. 멤버가 안전하고 환영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행동 강령을 작성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워크스페이스 설정

우선 컨퍼런스를 위한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해야 합니다. 생성한 후 다음 단계를 수행할 것을 고려해보세요.

  •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선택
    컨퍼런스 담당자를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역할로 승격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이들이 워크스페이스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 관심 있는 참가자가 Slack 계정을 요청하도록 허용
    워크스페이스에 참가자의 초대를 요청할 양식을 작성합니다. Typeform, Wufoo 또는 Google Docs 등의 서비스를 이용해 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초대를 더 전송하기 전에 초대 중 일부가 수락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공지 전용 채널 생성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만 포스트할 수 있도록 #일반 채널을 설정합니다. #공지 등으로 채널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공지 설정 세부 조정
    사용은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참가자를 위해 잡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팁: 공유할 소식이 있나요?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는 #공지 채널에서 @everyone을 사용해 모든 참가자에게 업데이트 소식에 관해 알릴 수 있습니다.

 

사전 계획:

최소 3개월 동안 컨퍼런스 워크스페이스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전

참가자가 자신을 소개하고 사전에 계획을 준비합니다.

🗓 컨퍼런스 중

이벤트 진행 중에 Slack이 중앙 연락 허브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가 마지막 순간에 급하게 계획을 하고 논의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채널을 모니터링해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 달 후

참가자가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하고 동료와 후속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유용한 채널 시작하기

설정에서 멤버가 스스로 채널을 생성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채널을 보관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주최자가 생성한 채널로 채널을 제한해 복잡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참고: 기본 목록에 가장 중요한 채널을 추가하세요. 새 멤버는 이러한 채널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제안 채널

#소개
참가자를 위한 전용 채널을 만들어 간략한 소개를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이 따를 수 있도록 예시를 채널에 고정/span>합니다.

#행동강령
사용자가 컨퍼런스와 Slack 내부 모두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합니다. 지침은 모두 고정하고 사안과 관련하여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받을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slack-팁
사용자가 Slack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Slack-팁 채널을 추가하세요!

 

행운을 빕니다. 컨퍼런스를 즐겁게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