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스페이스 생성자를 위한 시작하기 가이드

Slack 워크스페이스는 고객님의 팀과 업무를 위한 단일 공간입니다. 아직 생성하지 않으셨다면 여기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워크스페이스 생성을 시작해보세요.

이 가이드에서는 다음 방법을 알아봅니다.

  • 워크스페이스 사용자 지정
  • 채널 생성
  • 사용자를 초대하고 빠르게 업무 적응시키기

팁: Slack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Slack이란 무엇입니까?에서 작동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를 살펴보세요. 기존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하려면 새 Slack 사용자를 위한 시작하기를 참조하세요.

 

워크스페이스 사용자 지정

워크스페이스 생성자는 주 소유자역할을 맡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설정에 액세스하여 사용자와 팀의 워크스페이스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새 워크스페이스를 사용자 지정하는 유용한 몇 가지 방법입니다.

Slack 아이콘

상태 제안

프로필 필드

회사 로고와 같은 Slack 아이콘을 업로드하여 멤버가 워크스페이스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해 보기

Slack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으로 유니콘 이미지 사용

Slack 상태를 설정하여 사용자와 직장 동료들이 서로의 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의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기본 상태 제안을 설정합니다.

사용해 보기

다음 세 가지 옵션(미팅 중, 병가 또는 휴가 중) 중에서 선택하여 Slack 상태 설정

프로필을 통해 직장 동료들이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멤버 프로필을 사용자 지정하여 위치, 근무 시작일 등과 같은 세부 정보를 공유하세요. 직장 동료가 프로필을 편집하면 새 프로필 필드가 표시됩니다.

사용해 보기

프로필에서 내 위치 편집

 

채널 생성

워크스페이스를 사용자 지정한 후 채널 생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는 대화가 다이렉트 메시지(DM) 및 채널에서 이루어집니다. DM은 일회성 토론용인 반면, 채널은 대부분의 업무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처음 몇 개의 채널은 공지, 프로젝트, 소셜 채널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몇 가지 아이디어는 아래 예시를 참조하세요.

#공지

#프로젝트

#소셜

공지 채널을 사용하여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하는 중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직원 포털 출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메시지가 포함된 공지 채널의 예시

사용해 보기: 워크스페이스에 초대된 모든 사람이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공지에는 #일반 채널을 사용하세요.

프로젝트 채널에서 우선순위와 목표에 대해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문서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있는 프로젝트 채널 예시

사용해 보기: 관련 대화가 한곳에 집중될 수 있도록 모든 프로젝트에 대해 채널을 사용하여 작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세요.

업무 이외의 비공식적인 대화를 위한 전용 채널을 만드세요. 누군가 반려견의 사랑스러운 사진을 공유한 반려견 관련 소셜 채널의 예시

사용해 보기: 영화, 반려견 또는 반려견에 관한 영화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드세요.

직장 동료들이 적합한 채널을 쉽게 찾고 참여할 수 있도록 채널 이름 지침을 만들고 기본 채널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를 초대하고 빠르게 업무 적응시키기

이제 워크스페이스를 설정하기 위한 기본 사항을 완료했으므로 이제 직장 동료를 초대하여 Slack을 사용해보도록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다음은 직장 동료들이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몇 가지 작업입니다.

Slack의 워크스페이스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여 사람들을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하는 프로세스 표시

팁: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다른 회사의 사람들과 함께 협업하고자 하는 경우 Slack Connect를 통해 추가하세요.

 

다양한 활용

특히 팀원 모두가 Slack을 기본 생산성 도구로 사용하는 경우, Slack은 대화를 체계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장 동료가 계속해서 이메일이나 기타 도구를 기본 도구로 사용하는 경우, Slack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도구 연결: Google Calendar, Salesforce, Asana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를 Slack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도구를 한곳에 모아두면 사용자와 팀이 업무 중에 앱 간 전환하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lack내 앱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Slack으로 이메일 전달: Slack은 이메일을 포함한 모든 업무상의 커뮤니케이션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lack 대화에 바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 채널이나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DM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Slack에 이메일 보내기에 대한 도움말을 읽고 방법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