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다른 워크스페이스로 데이터 가져오기

두 워크스페이스를 병합하려고 하시나요? Slack의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도구를 사용하면 멤버, 메시지, 채널 데이터를 한 워크스페이스로부터 내보내서 다른 워크스페이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

참고: Enterprise Grid 조직으로의 가져오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별도의 워크스페이스에 데이터를 가져온 다음 해당 워크스페이스를 조직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옵션에 대한 이해

모든 플랜에서 공개 채널의 데이터만 내보낼 수 있습니다. Business+ 또는 Enterprise Grid 플랜에서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 있는 모든 채널 및 대화에 대한 데이터 내보내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 내보내기 유형에 포함된 항목을 확인하세요.

공개 채널
  • 메시지와 멤버를 포함한 공개 채널
  • 공개 채널에서 공유된 파일에 대한 외부 링크 생성
  • 멤버 프로필 정보
모든 채널 및 대화
  • 메시지와 멤버를 포함한 공개 채널과 비공개 채널
  • 다이렉트 메시지
  •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에 공유된 파일 링크
  • 멤버 프로필 정보

참고: 외부 조직과 공유되는 채널에서 파일 링크와 관련 메시지는 조직 멤버가 전송한 경우에만 포함됩니다.


1단계: 원본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병합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소규모 또는 활동이 적은 워크스페이스에서 데이터를 내보내 대규모 또는 활동이 더 활발한 워크스페이스로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단계에 따라 가져오기 프로세스 시작:

  1. 가이드에 따라 워크스페이스 데이터의 사본을 다운로드합니다.
  2. 내보내기 파일을 다운로드했으면 데이터를 가져올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내보내기 파일 업로드

참고: 내보내기 파일을 업로드하기 전에 어떤 방식으로든 수정하게 되면 가져오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했으면 가져올 파일을 선택합니다.

  1. 압축된 내보내기 파일을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예: Google Drive, Dropbox, Box)에 업로드하고 공개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생성합니다(이 링크를 준비해두세요). 원한다면 이 단계를 건너뛰고 아래의 5단계에서 바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3.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데이터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Slack 옆에 있는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5. 내보내기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링크 필드에 붙여넣거나 직접 업로드를 클릭하여 컴퓨터에서 압축된 내보내기 파일을 선택합니다.
  6. 파일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받은 이메일에서 가져오기 계속하기를 클릭하여 가져오기 페이지를 연 다음, 다음을 클릭합니다.


3단계: 가져올 멤버 선택

이제 대상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를 가져올 준비가 되었습니다.

기본 멤버 가져오기 옵션

각 사용자 유형의 기본 가져오기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일괄 작업을 적용하거나 각 사용자에 다른 옵션을 직접 선택한 다음, 가져오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FAQ에서 모든 멤버 가져오기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첫 드롭다운 메뉴에서 일괄 작업을 선택하면 모든 기본 또는 개별 사용자 설정이 재정의됩니다.

사용자 유형 기본 가져오기 옵션
대상 워크스페이스 내에 일치하는 이메일 주소가 있는 사용자 사용자 병합
일치하는 이메일 주소가 없는 활성 사용자 메시지만 가져오기
일치하는 이메일 주소가 없는 비활성화된 사용자 비활성화된 항목으로 가져오기
공유 채널의 외부 사용자* 메시지만 가져오기

*외부 사용자는 사용자 가져오기 옵션에 보이지 않고 가져올 수 없습니다.

참고: 사용자를 게스트로 가져오거나 기존 게스트 계정으로 병합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를 비활성화된 사용자로 가져온 후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게스트 계정으로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멤버 선택

  1. 일치하는 이메일 주소의 사용자를 가져오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첫 드롭다운 메뉴에서 클릭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표시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각 사용자의 사전 선택된 가져오기 설정을 다시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일치하는 이메일을 보유하지 않은 사용자를 가져오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첫 드롭다운 메뉴에서 클릭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표시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각 사용자의 사전 선택된 가져오기 설정을 다시 정의할 수 있습니다.
  3. 다음을 클릭합니다.


4단계: 가져올 채널 선택

채널을 기존의 공개 채널에 병합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존 비공개 채널이나 외부 조직과 공유되는 채널과는 채널을 병합할 수 없습니다. 그 대신 새 채널이 생성됩니다. FAQ에서 모든 채널 가져오기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처음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된 일괄 작업은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되어 모든 기본 설정이나 개별 채널 설정을 재정의합니다.

채널 가져오기 옵션

채널 유형 기본 가져오기 옵션
대상 워크스페이스의 공개 채널과 이름이 같은 채널 기존 Slack 채널과 채널 병합
원본 워크스페이스의 일치하는 이름이 없는 공개 채널 새 공개 채널 생성
원본 워크스페이스의 일치하는 이름이 없는 비공개 채널 새 비공개 채널 생성
원본 워크스페이스의 일치하는 이름이 없는 보관된 채널 가져오지 않음

참고: 가져오려고 선택한 보관된 채널은 대상 워크스페이스에 보관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보관된 채널은 가져오지 않음으로 설정되지만 일반 채널로 가져왔다가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채널 선택

  1. 일치하는 이름의 채널을 가져오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첫 드롭다운 메뉴에서 클릭하여 모든 채널에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표시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각 채널의 사전 선택된 가져오기 설정을 다시 정의할 수 있습니다.
  2. 이름이 일치하지 않는 채널을 가져오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첫 드롭다운 메뉴에서 클릭하여 모든 채널에 다른 옵션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표시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각 채널의 사전 선택된 가져오기 설정을 다시 정의할 수 있습니다.
  3. 내보내기 파일에 다이렉트 메시지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고 이를 가져오고 싶다면 가져온 사용자 간의 다이렉트 메시지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참고: 가져오는 동안 채널을 생성하면 채널 생성자가 각 채널에 추가됩니다. 원래 채널 생성자를 가져오지 않을 경우, 가져오기를 실행하는 사용자가 본인을 채널에 추가하고 채널 생성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5단계: 요약 검토 및 가져오기 실행

  1. 가져오기 선택 항목을 검토하여 모든 것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가져오기를 최종적으로 수정해야 하는 경우 편집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가져오기 흐름의 4단계로 되돌아가 채널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수정하려면 가져올 사용자 선택을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해 가져오기 요약으로 되돌아갑니다.
  2. 데이터를 가져올 준비가 되었다면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진행 상황 막대를 사용하여 가져오기 상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Slack으로 이동되고 있는 데이터 옆에 가져오는 중...이 표시됩니다.

Slack이 5단계에 걸쳐 가져오기를 실행하고 가져오기가 완료되면 이메일을 보냅니다.

참고: 멤버는 가져오기가 실행되는 동안 대상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지만, 채널이나 사용자 계정을 변경하지 않아야 합니다. 변경하면 가져오기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 문제 해결

  • 질문이 있거나 가져오기에 문제가 있을 경우, FAQ의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세요.
  • 완료되기 전에 가져오기가 중단되는 경우 문제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Slack에 문의해주세요.
  • 가져오기를 취소하고 되돌리려면 가져온 항목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면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가져온 채널과 메시지가 제거되지만 멤버는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 무료, Pro, Business+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