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Slack 사용자를 위한 시작하기 가이드

Slack 워크스페이스는 고객님의 팀과 업무를 위한 단일 공간입니다. 최근에 참여한 경우 이 가이드를 통해 Slack에서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했는지,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1. 프로필 작성하기

프로필은 Slack에서 협업하는 다른 사람에게 여러분이 누구인지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데스크톱에서 왼쪽 하단의 기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프로필을 클릭한 다음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3.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하는 일을 알리고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세요.
  4.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2. 알림 구성

Slack의 알림에서는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활동을 알려 줍니다. 알림을 트리거할 메시지를 결정하고 환경설정에서 기타 세부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에서 왼쪽 하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하여 알림 환경설정을 엽니다.
  3. 알림을 받을 활동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추가 알림 환경설정을 구성합니다.

Slack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알림 환경설정에 대해 알아보려면 Slack 알림 구성을 참조하세요.


3. 메시지 보내는 방법 알아보기

Slack에서 협업하는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소통해야 하는 경우 채널에서 메시지를 보내세요. 누군가와 일대일 대화를 나누려면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냅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시지를 보낼 대화를 선택합니다.
  3. 메시지를 입력하고 원하는 첨부 파일, 이모티콘, 멘션 또는 서식을 추가합니다.
  4. Enter 키를 눌러 메시지를 보냅니다. 또는  화살표 아이콘( 종이비행기 아이콘 옆)을 클릭하여 나중에 보내도록 예약합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lack에서 대화 찾기 및 시작하기를 참조하세요. 

참고: 게스트로 워크스페이스에 초대받은 경우,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에서만 메시지를 보내고 사용자와 동일한 채널에 있는 사람에게만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Slack의 다른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그럼 이제 Slack에서 설정했으므로, 시작하고 다른 기능을 살펴볼 준비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