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분석 대시보드 보기

Slack 분석 대시보드는 조직이 Slack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에서 사용자는 정보를 쉽게 찾고 분류하여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메시지, 채널, 멤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항목

  • 이용할 수 있는 보기와 지표는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Slack 무료 버전에서는 기본 지표만 볼 수 있고, 유료 버전에서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채널과 멤버에 대한 더욱 상세한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 대시보드 및 대시보드 정의에서 전체 지표 목록을 보면 Slack 분석 데이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는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이 기능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한하거나 멤버 지표를 완전히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분석 관리자 시스템 역할이 있는 멤버는 분석 대시보드가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참고: 비공개 채널 분석비공개 채널 관리 권한이 있는 소유자와 관리자만 Enterprise Grid 플랜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석 대시보드 보기

무료 비교

Pro 및 Business+

Enterprise Grid

Slack 무료 버전에서는 분석 대시보드의 개요 탭에서 워크스페이스에서의 내 활동에 대해 높은 수준의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분석을 클릭합니다.
  3. 내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내역 데이터를 보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지난 30일을 클릭하여 데이터 범위를 조정합니다.
  4. Slack 외부에서 데이터를 검토하려면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팁: 메시지, 파일, 채널, 멤버에 대한 데이터는 Slack 유료 플랜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석 기능을 이용하려면 워크스페이스를 업그레이드하세요.

Pro 및 Business+ 플랜에서는 개요 탭에서 워크스페이스에서의 내 활동에 대해 개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멤버 탭을 사용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분석을 클릭합니다.
  3. 내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내역 데이터를 보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지난 30일을 클릭합니다.
  4. 채널 또는 멤버에 대한 월간 데이터를 보거나 사용자 지정 날짜 범위(13개월 전부터 가능)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채널 또는 멤버 탭의 열을 조정하려면 열 편집을 클릭하고 표시할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6. Slack 외부에서 데이터를 검토하려면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조직 수준

조직 소유자, 조직 관리자, 분석 관리자는 전체 Enterprise Grid 조직에 대한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조직 페이지는 조직의 활동을 개략적으로 보여 주는 반면 워크스페이스, 멤버, 조직 전체 채널, 허들, 클립 페이지는 더 상세한 정보를 보여 줍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조직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열에서  분석을 클릭합니다.
  4. 내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내역에 대한 데이터를 보려면 오른쪽 상단의 지난 30일(허들, 클립 대시보드의 경우 지난 28일)을 클릭합니다. 멤버, 조직 전체 채널, 허들클립에 대한 월간 데이터를 보거나 사용자 지정 날짜 범위(13개월 전부터 가능)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워크스페이스멤버, 또는 조직 전체 채널 페이지의 열을 조정하려면 열 편집을 클릭하고 표시할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6. Slack 외부에서 데이터를 검토하려면 CSV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수준

기본적으로 모든 워크스페이스 멤버는 개요 탭에서 내 워크스페이스에서의 활동에 대해 높은 수준의 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널멤버 탭을 사용하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분석을 클릭합니다.
  3. 내 워크스페이스의 전체 내역에 대한 데이터를 보려면 오른쪽 상단의 지난 30일( 탭의 경우 지난 28일)을 클릭합니다.
  4. 채널, 멤버 또는 에 대한 월간 데이터를 보거나 사용자 지정 날짜 범위(13개월 전부터 가능)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채널, 멤버 또는  탭의 열을 조정하려면 열 편집을 클릭하고 표시할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6. Slack 외부에서 데이터를 검토하려면 CSV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유의사항: 멤버 및 메시지의 수는 조직 수준 분석에서 보는지 워크스페이스 수준 분석에서 보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게스트는 제외)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Slack 분석을 자세히 살펴보려면 과정을 수강하고 테스트를 통과하여 Slack 기술 배지를 획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