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 도구 연결

Slack 플랫폼을 사용하면 매일 사용하는 도구를 가져와서 팀원과 협업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사용자와 도구를 한 곳에 모음으로써 Slack은 고객님의 팀이 최적의 업무를 수행하는 곳이 될 수 있습니다. 

한 곳에 모든 것을 두는 것은 도구 간에 전환이나 이동 횟수가 적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살펴볼 더 많은 이점이 있으니 계속 읽어주세요!

 

Slack에 도구를 연결하는 이유

  • 시간에 민감한 작업을 신속하게 해결합니다.
  •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 의사결정이 향상됩니다.
  • 업무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Slack 플랫폼 사용 방법

타사 도구에 워크스페이스를 연결하는 앱을 설치합니다.

🖥  팀에서 이미 사용 중인 타사 도구(예: Google Drive, Zendesk, Asana, GitHub 등)를 Slack으로 가져옵니다. 워크스페이스는 다른 앱과 창을 계속해서 전환하지 않고도 작업 중인 곳에서 정보를 보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앱 디렉토리를 둘러보세요. 멤버가 좋아할 만한 새로운 항목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자체 내부 통합 앱을 구축해보세요.

🛠  API를 사용하여 자체 통합 앱을 구축하고 워크스페이스를 독점 내부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통합 앱은 조직에 따라 다르므로 Slack을 사용하여 새 직원을 온보딩하고 내부 데이터베이스에서 통계를 공유하거나 그 외에 어떤 작업이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민감한 작업을 신속하게 해결

적합한 사용자가 시간에 민감한 알림을 인식하도록 Slack에 모니터링 도구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운영 채널에 PagerDuty를 연결하면 멤버가 서버가 중단되는 순간을 알 수 있고, 한 곳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보면서 협력하여 가능한 솔루션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서버 다운에 관한 메시지를 트리거하는 PagerDuty와 채널에서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멤버들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

프로젝트가 여러 이메일 스레드와 도구에 쉽게 흩어지기 쉬우므로 프로젝트의 성공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Slack을 사용하면 모든 관련 정보를 전용 프로젝트 채널에 포함하고 프로젝트 또는 파일 관리 도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채널을 사용하여 다기능 팀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용자가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갖고 어디에서 질문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채널에 멤버의 회신이 표시된 상태에서 진행 중에서 완료됨으로 이동된 카드에 관한 업데이트를 보여주는 Trello

 

의사결정 향상

중요한 데이터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욱 효율적이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타사 도구의 데이터를 Slack 채널에 바로 채우고 올바른 눈높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도의 앱 설치 그래프를 가지고 앱의 응답을 트리거하는, @멘션으로 사용된 @statsbot

 

더욱 즐거운 업무 시간 조성

업무 시간을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모든 사소한 일들을 떠올려보세요. Slack에서 타사 통합 앱을 통해 간단하고 쉽게 팀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점심 식사를 조정하고, 경비 보고서를 승인하는 등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기차 탑승 버튼으로 점심 기차를 시작하는 멤버를 보여주는 Lunch Train

 

다음 주제는 무엇인가요?

시작할 준비가 되셨나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디렉토리에서 제공되는 수백 가지 앱을 살펴보세요.
  2. 팀에서 이미 사용하는 앱을 설치하고 몇 가지 새로운 앱도 사용해보세요.

아직 궁금한 점이 있나요? 워크스페이스에 앱 추가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