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지 않은 모든 메시지 보기

읽지 않은 모든 메시지를 살펴보면서 사용하지 않는 동안 놓쳤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 읽지 않은 항목부터 모바일에서 따라잡기까지, 읽지 않은 메시지에 대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 보기

데스크톱

모바일

  에서 사이드바 상단에 있는   읽지 않은 항목을 클릭하세요. 이 옵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사이드바 환경설정을 조정하여 사이드바에 읽지 않은 항목이 항상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에서   따라잡기를 탭하세요. 읽지 않은 가장 최근 메시지의 미리보기가 제공되며, 살짝 밀어서 읽지 않은 메시지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음소거되거나 보관된 채널의 메시지는 읽지 않은 항목 또는 따라잡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 탐색

읽지 않은 대화 정렬 및 필터링

데스크톱에서 읽지 않은 항목의 정렬 방식을 작업 스타일에 가장 적합하도록 변경합니다. 읽지 않은 항목 보기 상단의 정렬 메뉴를 클릭하여 메시지를 사이드바처럼 알파벳 순서, 권장 순서, 최근 활동 순서 또는 가장 오래된 활동 순서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섹션에 따라 읽지 않은 대화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하려면 정렬 바로 옆에 있는 필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료 플랜에서는 각 사용자 지정 사이드바 섹션을 기준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읽지 않은 메시지의 정렬 및 필터링 옵션은 데스크톱에서만 제공됩니다.


메시지를 읽음으로 표시

데스크톱

모바일

메시지를 읽으면 읽음으로 표시를 클릭해 대화의 메시지를 지웁니다. 또한 읽지 않은 항목 보기의 하단으로 스크롤해 모든 메시지를 읽음으로 표시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 읽음으로 표시를 너무 빠르게 클릭했다면 실행 취소를 클릭해 해당 메시지를 읽지 않은 항목 보기에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나중에 대화의 메시지로 돌아가려면 대화 이름 옆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 축소하세요. 읽지 않은 메시지를 볼 준비가 되면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세요.

메시지 미리보기에서 오른쪽으로 살짝 밀어 대화의 메시지를 읽음으로 표시하고 다음 읽지 않은 메시지로 이동하세요.

  • 대화를 너무 빠르게 밀었다면 실행 취소를 탭해서 메시지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메시지를 읽지 않음 상태로 두고 나중에 다시 보고 싶다면 왼쪽으로 살짝 밀어 건너뛰세요.


새 메시지 새로 고침

데스크톱

모바일

읽지 않은 항목을 보는 동안 새 메시지를 받게 되면 헤더에  동기화 화살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로운 읽지 않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읽지 않은 새로운 메시지를 보려면 따라잡기 창을 다시 열어야 합니다.   닫기 아이콘을 탭한 다음   따라잡기를 탭해서 다시 엽니다.


대화에서 댓글 달기

데스크톱

모바일

읽지 않은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에 메시지를 보내거나, 대화로 이동하려면 메시지의 타임스탬프를 클릭하세요.

읽지 않은 채널이나 DM에 메시지를 보내려면, 메시지 필드에 답장을 입력하세요. 대화로 이동하려면 읽지 않은 메시지를 탭한 다음 상단의 대화 이름을 탭하세요.


메시지 작업

데스크톱

모바일

읽지 않은 항목 보기에서는 새로운 메시지를 보낼 수 없지만 메시지 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해 저장, 공유, 반응 추가, 고정, 리마인더 설정, 스레드 시작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잡기 보기에서 메시지를 탭하고 누르면 반응 추가, 리마인더 설정, 나중을 위해 저장, 전달, 등의 메시지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바로 가기

데스크톱에서 다음 바로 가기를 사용해 읽지 않은 항목 보기에서 새로운 소식을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
읽지 않은 항목 보기 열기 ShiftA CtrlShiftA
메시지 목록에 초점 이동 F6 F6
메시지 간 이동 또는 또는
메시지 그룹을 읽음으로 표시 Esc Esc
메시지를 읽지 않음으로 표시 Option클릭 Alt클릭
메시지 그룹을 펼치기 또는 접기 또는 또는

팁: 키보드 단축키의 목록을 보려면 +/(Mac) 또는 Ctrl+/(Windows/Linux)를 누르거나, Slack 키보드 단축키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