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용 Salesforce 앱

Salesforce와 Slack은 영업 파이프라인 또는 고객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함께 제공됩니다. Slack을 통해 Salesforce와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옵션과 최상의 경험을 위한 권장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새로운 기능

Salesforce는 단독 또는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Salesforce for Slack 통합Salesforce for Slack 앱 제품군을 구축했습니다. Salesforce for Slack 앱 설치는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모든 Salesforce 앱이 상호 작용하고 모든 앱에 대한 단일 로그인으로 인증 및 관리 과정을 간소화하고자 한다면 권장됩니다.


Salesforce for Slack 앱 제품군이 증가함에 따라 Slack에서 구축한 Salesforce 앱이 앱 디렉터리에서 제거됩니다. 향후 최상의 경험을 위해 사용 가능한 Salesforce for Slack 통합을 통해 설치하고 Salesforce 지원 포털을 방문하여 도움을 받고 귀하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Slack에서 구축한 Salesforce 앱을 설치하고자 한다면 설치 및 구성 지침을 확인하세요.

참고: Slack에 처음으로 Salesforce 앱을 설치하는 경우 오랫동안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Salesforce 구축 통합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정보는 Slack에서 구축한 Salesforce 앱에만 적용되며 무기한으로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Salesforce 앱(Slack에서 구축)

설정

Salesforce 앱을 사용하려면 Salesforce와 Slack을 연결해 주는 두 개의 앱이 필요합니다. 각 앱은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Salesforce에 설치된 Slack 앱
  • Salesforce AppExchange에서 이용 가능
  • 기록과 연결된 Slack 메시지 보기
  • Slack에 Salesforce 기록 보내기
  • Slack 채널에서 기록 알림 설정
Slack에 설치된 Salesforce 앱 
  • Slack 앱 디렉터리에서 이용 가능
  • 표준 객체 및 구성된 사용자 지정 객체에 대해 Salesforce 기록 보기
  • 관련 알림을 채널로 라우팅
  • Salesforce 기록에 Slack 메시지 추가

Slack에서 Salesforce 앱을 사용하려면 우선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가 Salesforce에서 Slack 앱을 설치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Salesforce용 Slack 앱 설치 및 구성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는 Slack과 함께 사용할 Salesforce 구성을 방문하여 Salesforce에 Slack 패키지 설치, 표준 및 사용자 지정 객체 구성, 사용자 권한 설정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멤버는 아래 단계를 따라 Salesforce 앱을 Slack에 설치하거나, 앱이 이미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경우에는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팁: Slack의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이라면 조직 수준에서 Salesforce 앱을 설치하고 이를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Salesforce로의 액세스가 필요한 모든 워크스페이스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Slack에 Salesforce 앱 설치

Salesforce 앱을 Slack 워크스페이스에 설치하기 전에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Salesforce용 Slack 앱이 설치되고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 Slack 앱 디렉터리에서 Salesforce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2. Slack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Salesforce 앱 랜딩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Slack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프롬프트에 따라 Salesforce 계정을 인증하고 앱 설치를 완료합니다. 

팁: Slack을 프로덕션 Salesforce 인스턴스에 연결하기 전에 설정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하려면 앱 랜딩 페이지에서 Slack에 추가 버튼 아래의 Salesforce 샌드박스 조직에 연결하시겠습니까? 링크를 클릭합니다.

 

Salesforce와 Slack 계정 연결

두 앱이 모두 설치되면 Salesforce와 Slack 계정을 연결합니다.

  1. Slack 데스크톱 앱의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서  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더 보기를 클릭하여 찾으세요.
  2. Salesforce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계정 연결을 클릭합니다. 
  4. Slack과 Salesforce가 연결되면 Slack 열기를 클릭하여 Slack으로 돌아갑니다.

참고: 채널에서 Salesforce 알림을 클릭한 다음 표시되는 메시지에 따라 Salesforce 계정으로 Slack을 인증하여 Slack 및 Salesforce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Slack에서 Salesforce 기록 검색 및 공유

기본적으로 Salesforce 앱은 6가지 표준 Salesforce 객체에 대한 검색 결과를 반환합니다.

  • Account(계정)
  • Case(사례)
  • Contact(연락처)
  • Lead(리드)
  • Opportunity
  • Task(태스크)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가 Salesforce에서 구성한 경우 사용자 지정 객체 검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특정한 사용자 지정 객체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려는 경우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Slack에서 Salesforce 기록을 검색 및 공유하려면 아래의 단계를 따르세요.

  1. 메시지 필드 옆에 있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기록 찾기 및 공유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기록 검색 아래에서 찾으려는 기록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드롭다운 메뉴에서 선택합니다.
  4. View record(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5. Share(공유)를 클릭합니다. 
  6. 드롭다운 메뉴에서 대화를 선택하고 공유를 클릭합니다.
  7. Done(완료)을 클릭합니다.


Slack에서 Salesforce 알림 설정

워크스페이스에서 설정할 수 있는 Salesforce 알림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내 알림은 나에게 할당된 기록이 변경되면 메시지를 보냅니다.
  • 채널 알림은 선택한 하나의 기록이나 객체가 변경되면 채널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 일괄 알림은 선택한 특정 유형의 기록이 변경되면 채널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참고: Salesforce 앱에서 워크스페이스의 일부 채널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공개 및 비공개 채널에서의 Salesforce 알림은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내 알림 관리

기본적으로 Salesforce에서 나에게 할당된 기록이 변경되면 Salesforce 앱에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Slack에서 표준 객체 및 사용자 지정 객체 기록 변경에 대한 다른 알림을 관리하려면 아래의 단계를 따르세요.

  1. 데스크톱의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서 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더 보기를 클릭하여 찾으세요.
  2. Salesforce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내 알림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받고 싶은 각 알림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채널 알림 설정

Slack에서 채널에 Salesforce 기록 변경 사항을 포스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채널 알림을 설정하면 됩니다.

  1. 메시지 필드 옆에 있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채널에 대한 알림 추가/편집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채널을 선택합니다.
  4. 기록 추가를 클릭합니다.
  5. 기록 검색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기록을 선택합니다.
  6. View record(기록 보기)를 클릭합니다.
  7. [channel na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8. 채널에 포스트하려는 각 알림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9. 저장을 클릭합니다.

팁: Salesforce에서 채널 알림을 설정하려면 원하는 기록에서 Slack 알림 버튼을 클릭하고 채널을 선택합니다.

일괄 알림 설정

일괄 알림을 만들어 특정 유형의 모든 기록에 대한 업데이트를 채널에 포스트하세요.

  1. 데스크톱의 왼쪽 사이드바 상단에서 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더 보기를 클릭하여 찾으세요.
  2. Salesforce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일괄 알림 추가를 클릭합니다.
  4. 드롭다운 메뉴에서 채널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기록 유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channel na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7. 일괄 알림의 일부로 채널에 포스트하고 싶지 않은 변경 사항 옆의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8. 저장을 클릭합니다.


알림 문제 해결

설정한 Salesforce 알림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Slack에서 Salesforce 계정을 연결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다시 연결한 후,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에게 Salesforce에서 Slack에 대한 연결을 다시 승인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면 채널 알림을 다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워크스페이스의 멤버를 비활성화면 해당 멤버가 설정한 알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놓친 알림을 복구하려면 Salesforce 계정을 연결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Salesforce 또는 Slack에 메시지 보내기

Slack 또는 Salesforce 중 어디서 작업하든지 서비스 간에 관련 정보를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Salesforce에 Slack 메시지 보내기

Salesforce에 추가 메시지 바로가기를 사용하여 Slack 메시지를 Salesforce에 있는 기록의관련 Slack 메시지 구성 요소에 연결합니다.

  1. Salesforce에 보낼 Slack 메시지를 찾습니다.
  2.  세 점 아이콘Salesforce에 추가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3. 기록을 검색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기록을 선택합니다.
  4. 추가를 클릭합니다.

Slack에 Salesforce 기록 보내기

Slack에 보내기 작업을 수행하여 Salesforce에서 Slack으로 기록을 보냅니다.

  1. Slack에 보낼 기록을 찾습니다.
  2. 페이지 상단의 Slack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한 후 기록을 보낼 채널이나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4. Slack에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연결 해제

Slack에서 Salesforce 앱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계정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연결 해제하더라도 워크스페이스에서 앱을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1. 데스크톱의 왼쪽 사이드바에서  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더 보기를 클릭하여 찾으세요. 
  2. Salesforce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3. 앱의  탭에서 계정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4. 연결 해제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