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에서 Slack으로 이동

Slack에서는 대화를 정돈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Slack에서의 대화는 여러 가지가 뒤섞여 있는 하나의 받은 편지함이 아닌, 채널이라 불리는 전용 공간에서 이루어집니다. 아래에는 이메일 대화에서 Slack으로 전환하기 위한 팁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점

  • 모두가 한 공간에서 같은 정보를 공유하여 더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팀 대화를 검색하고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 팁의 협업 및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워크스페이스에 사용자 초대

이메일과 달리 Slack을 사용하면 여러분의 동료 모두가 하나의 협업 허브에 모일 수 있으므로 손쉽게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고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 전체의 협업을 유도하기 위해 동료들에게 워크스페이스의 멤버가 되어 달라고 요청하세요.


새 멤버 참여 초대

기본적으로 워크스페이스의 누구나 새 멤버를 초대할 수 있지만,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에 새 멤버를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 읽어 보세요.


회사 외부 사람들과 연계

Slack과 이메일을 나눠서 사용하면서 양쪽 모두에 시간을 쓰는 대신, 워크스페이스 외부 사용자를 게스트로 추가하고 이들이 액세스할 수 있는 채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조직에서 Slack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Slack Connect를 사용해 협업을 위한 공통 공간을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채널에 참여하도록 멤버 초대

멤버가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하면 멤버가 채널을 찾아서 참여하거나, 내가 사전에 멤버를 채널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업무를 완수하기에 적합한 채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채널 이름 지정 지침을 마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팁: 모두가 동일한 방식으로 채널을 이용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가 자동으로 멤버가 되는 처음 사용자용 기본 채널을 지정하세요. 


2단계: Slack 기능으로 전환

이메일로부터 순조롭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많은 기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Slack에 이메일 전송
    전달 주소를 활성화하거나 이메일 앱을 워크스페이스에 연결해, 수신하는 모든 이메일을 즉시 Slack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서명의 Slack 프로필 링크
    이메일 서명에 프로필 링크를 공유하면 Slack 사용자임을 다른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워크스페이스의 멤버만 열 수 있으므로 내부적으로 Slack을 소개하기에 좋습니다.
  • 사용자 그룹을 배포 목록으로 사용
    선택된 그룹의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야 하나요? 사용자 그룹을 생성(예: @마케팅, @법무, @영업팀)해 여러 사람들에게 동시에 알리세요.
     

3단계: 커뮤니케이션을 Slack으로 이동

문서에서 협업

채널을 사용하면 문서 작업을 손쉽게 협업할 수 있으며 모든 사용자가 코멘트와 피드백을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주고받은 수많은 이메일을 파헤쳐 보지 않고도 변경사항을 검토하고 의사 결정 과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Slack에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lack용 Google Drive와 같은 Slack 앱 디렉토리의 도구를 사용하면 문서를 보고, 코멘트를 남기고, 편집할 수 있는 사용자를 포함해, 워크스페이스의 파일 권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시급한 항목에 대한 주의 요청 

이메일 제목을 모두 대문자로 작성하는 대신 지정된 공지 채널에 공유해 메시지의 우선순위를 알릴 수 있습니다.

#일반 채널의 이름을 #공지로 변경하세요. 모든 사용자가 해당 채널의 멤버이므로 여기에 포스트하는 정보를 회사 내 모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급하고 관련성 있는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채널에 포스트할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공지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전체 공지: 조직 전체를 위한 공지입니다.
  • #영업팀 공지: 특정 부서 또는 팀을 위한 공지입니다.
  • #뉴욕팀 공지: 특정 사무실 또는 지사를 겨냥한 공지입니다.

팁: Slack의 iOSAndroid용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어디서든 최신 공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정 멤버 알림

사용자 또는 사용자 그룹에 알리기 위해 메시지에 @멘션을 포함하여 효과적으로 개인 또는 그룹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멤버를 멘션해 사용자에게 알리고 적절한 사용자에게 알림이 전송되도록 사용자 그룹을 관리하세요.


4단계: 할 일 목록 놓치지 않기

파일을 검토하거나 메시지에 댓글을 달 시간이 없을 경우 Slack의 내장 도구를 사용해 이를 정리해 두고 나중에 후속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