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프로필로 연결되는 링크 생성

회사의 사용자 디렉터리나 인트라넷에 공유할 사용자 지정 링크를 생성하여 사용자를 팀원의 프로필로 바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딥링크라고도 함)는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액세스를 보유한 멤버일 경우에만 Slack을 엽니다.

프로필을 링크로 연결하면 Slack에서 정확한 사용자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과 함께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유용한 경우 이 링크를 공유해보세요.

  • 내부 직원 디렉터리
  • 이메일 서명
  • 뉴스레터 업데이트 


DM 또는 프로필로 연결되는 링크 생성
 

무료, Pro 및 Business+ 플랜

Enterprise Grid 플랜

워크스페이스 URL을 멤버의 사용자 ID와 결합해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링크의 첫 번째 부분은 워크스페이스 URL입니다. 예를 들어 https://acmeco.slack.com가 워크스페이스 URL이 됩니다.
  2. 링크의 두 번째 부분은 사용자 ID입니다. 여러 멤버의 사용자 ID는 users.list API 메소드를 사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의 사용자 ID는 멤버 프로필에서  추가 작업 아이콘을 클릭하고 멤버 ID 복사를 선택해 찾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ID를 워크스페이스 URL의 끝에 덧붙입니다. 그러면 https://acmeco.slack.com/team/U1H63D8SZ와 같은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이것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멤버 프로필로 연결되는 이 링크를 원하는 곳에 추가하세요.

조직의 URL을 멤버의 조직 수준 사용자 ID와 결합해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링크의 첫 번째 부분은 조직 URL입니다. https://acmeorg.enterprise.slack.com이라고 해보겠습니다.
  2. 링크의 두 번째 부분은 멤버의 조직 수준 사용자 ID입니다. 여러 멤버의 사용자 ID는 SCIM GET /Users API 메소드를 사용해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의 사용자 ID는 멤버 프로필에서   추가 작업 아이콘을 클릭하고 멤버 ID 복사를 선택해 찾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ID를 조직 URL의 끝에 덧붙입니다. 마찬가지로, https://acmeorg.enterprise.slack.com/user/@W1H63D8SZ와 같은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이것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멤버 프로필로 연결되는 이 링크를 원하는 곳에 추가하세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