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이란 무엇인가요?

Slack은 채널이라고 부르는 전용 공간에 대화를 구성합니다. 채널은 작업에 순서와 명확성을 제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 주제 또는 팀에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사람과 정보를 한 곳에 배치하여 팀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결정을 내리며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팁: Slack Connect를 사용하여 조직 외부의 사람들과 동일한 채널에서 안전하게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공개 채널 vs. 비공개 채널

Slack에서 채널은 공개 또는 비공개일 수 있습니다.

  • 공개 채널은 투명성과 포괄성을 증진합니다.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는(게스트 제외) 공개 채널을 보고 참여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공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공개 채널에 포스트된 메시지 또는 파일은 워크스페이스의 다른 멤버가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채널은 모든 멤버에게 공개되지 않는 대화를 위한 것입니다. 이미 해당 채널의 멤버인 사람이 비공개 채널에 다른 사람을 추가해야 합니다. 비공개 채널에 포스트된 메시지 또는 파일은 채널의 멤버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팁: 채널을 생성할 때 공개 또는 비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채널 전환 방법을 알아보세요.


#일반 채널

모든 Slack 워크스페이스에는 멤버(게스트 제외)가 자동으로 추가되고 나갈 수 없는 유일한 채널인 #일반 채널이 있습니다. 이 채널은 워크스페이스 전체에 공지를 공유하기 위해 사용할 때 가장 적합합니다. #일반 채널은 보관, 삭제할 수 없으며 또는 비공개 채널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채널 팁 및 모범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