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스페이스에서 앱 요청 관리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앱 관리 권한이 있는 멤버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앱 승인이 켜져 있다면 멤버들에게 Slack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앱 및 워크플로 커넥터 단계를 요청하는 옵션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만 앱 요청을 검토할 수 있지만 다른 멤버를 앱 관리자로 지명해 해당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팁: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앱 승인 자동화를 사용하여 미리 지정 일련의 조건에 따라 앱 요청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항목

  • 앱 요청은 모든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앱 관리자에게 전송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설정에 따라 요청은 Slackbot으로부터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서나 채널을 경유해 전달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앱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멤버가 앱을 사용하도록 승인하거나 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앱 개발자가 범위를 변경할 경우 멤버들은 워크스페이스에 이미 설치된 앱을 요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앱 요청 검토

앱 요청에는 앱 이름, 요청자, 사용 승인이 된 경우 Slack에서 해당 앱이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 목록(또는 범위), 가능한 경우 추가 코멘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요청을 검토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요청을 수신하면 Slackbot이나 해당 요청이 전송된 채널로 다이렉트 메시지를 엽니다.
  2. 요청을 검토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승인 또는 워크스페이스 제한을 선택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제한을 선택하면 모든 멤버가 해당 앱을 요청하거나 설치할 수 없게 됩니다. 

앱 세부 정보 및 워크스페이스에 앱을 승인 또는 제한할 수 있는 버튼을 포함하여 앱 요청이 담긴 Slackbot의 다이렉트 메시지

요청 상태가 변경되는 경우 Slack에서 원본 요청 메시지를 업데이트하여 모든 앱 관리자가 볼 수 있도록 변경 내용을 반영합니다.

팁: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앱 관리자는 Slack 앱 디렉토리의 앱 페이지에 있는 설치 요청 탭에서 보류 중인 요청을 승인하거나,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앱 및 범위

범위는 Slack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될 때 앱이 수행하고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관리하는 일련의 권한입니다.

앱 개발자가 앱이 워크스페이스에 설치된 후에 범위를 변경할 경우 멤버는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새 범위를 검토할 수 있도록 앱을 다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앱 관리자가 앱의 새 범위를 제한하는 경우 멤버는 기존 버전의 앱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된 버전을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범위가 변경된 앱에 대한 조직 수준의 앱 요청은 Slackbot이 보낸 DM으로 조직 소유자 및 조직 관리자에게 전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