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 초대된 멤버

사람을 Slack에 초대하여 초대받은 사람이 초대를 수락하기 전에 워크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대화를 살펴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초대된 멤버와 상호작용하는 방법

 

초대된 멤버 경험

초대된 멤버를 @멘션하거나 초대된 멤버에게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면 이들은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됩니다.

Slack에서 초대된 멤버에게 전송된 다이렉트 메시지(멤버의 이메일 받은 편지함에 표시됨)

초대된 멤버가 이메일 알림에 회신하면 해당 메시지가 Slack 내의 적합한 채널, 스레드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받은 편지함에서 이메일 알림에 답장하는 초대된 멤버(이 메시지는 Slack에서 다이렉트 메시지로 전송됨)

초대된 멤버가 사용자의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하면 해당 멤버는 자신이 속한 모든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볼 수 있어 Slack에서 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 초대된 멤버가 이메일 알림을 구독 취소하더라도 초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초대된 멤버는 여전히 나중에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초대된 멤버 관리

계정 및 청구

초대된 멤버는 이메일 알림을 받고 이메일을 통해 Slack에서 메시지에 회신할 수 있지만 이들의 Slack 계정이 아직 활성화된 것은 아닙니다. 초대된 멤버의 계정은 초대를 수락하고 처음으로 Slack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때 활성 상태로 전환됩니다.

유료 플랜을 이용 중이면 초대된 멤버가 Slack에서 활성 상태가 될 때까지 해당 요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팁: 청구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Slack의 공정 청구 정책을 읽어 보세요.


초대 관리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멤버 관리 페이지에서 보류 중인 초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조직 소유자와 관리자는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초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SCIM 프로비저닝을 이용해 Slack에 사용자를 추가하면 초대된 사전 프로비저닝 멤버는 ID 제공업체(IDP)를 통해 추가되자마자 Slack에 표시됩니다. 그들은 처음 로그인할 때까지 Slack의 누군가가 그들에게 알림을 보낼 때마다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또한 이메일로 그러한 Slack 메시지에 회신할 수도 있습니다. JIT(Just-in-Time) 프로비저닝으로 프로비저닝된 사용자는 로그인할 때까지 Slack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초대된 멤버의 초대를 취소하면 이들의 Slack 계정은 비활성화되고 이메일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향후 Slack에 다시 초대해야 할 경우 이들이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할 때까지는 새로 초대된 멤버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초대된 멤버에게 공지하기

유료 플랜의 소유자와 관리자는 초대된 멤버가 추가된 채널에서 원하는 메시지를 초대된 멤버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공유할 메시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2.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더 많은 메시지 단축키를 선택합니다.
  3. 보류 중인 멤버 알림을 선택합니다.
  4.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보류 중인 멤버는 메시지 미리보기가 포함된 이메일 공지를 받습니다. 이메일 공지를 받으면 Slack에서 이메일을 열고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알림 설정

Business+ 또는 Enterprise Grid 플랜을 이용 중인 경우, 초대된 멤버가 이메일 알림에서 Slack 메시지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지 여부는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 시나리오에서는 초대된 멤버가 메시지 콘텐츠를 볼 수 없습니다.

  • 이메일 도메인이 다른 멤버와 일치하지 않으며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서 SSO가 활성화된 경우
  • 초대된 멤버의 이메일 주소가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차단한 도메인에서 호스팅된 경우
  • 조직에서 HIPAA가 활성화된 경우.

팁: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설정에서 특정 도메인으로 전송된 이메일의 메시지 콘텐츠를 숨기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지원팀에 문의해주시면 곧 연락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