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에 대해 Slack 워크스페이스 승인

IT 관리자는 이 가이드를 통해 기업용 네트워크 내의 SSL 프록시를 사용하여 Slack 워크스페이스 승인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결을 제한함으로써 네트워크에 있는 어떤 사용자도 승인되지 않은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할 수 없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대해 승인할 수 있는 항목 

  • Slack 워크스페이스(Enterprise Grid 조직 범위를 벗어난 경우)
  • Enterprise Grid 조직과 이 조직에 연결된 모든 워크스페이스


예상되는 상황

IT 관리자는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 프록시 서버를 구성하여 slack.com에 대한 트래픽을 가로챌 수 있습니다. 프록시는 직원이 액세스할 수 있는 워크스페이스를 나열하는 새로운 HTTP 헤더를 삽입합니다(X-Slack-Allowed-Workspaces-Requester X-Slack-Allowed-Workspaces).

Slack 트래픽을 처리할 프록시 서버를 구성하기 위한 두 가지 설정 옵션을 보여주는 인포그래픽

활성화하면 팀은 승인된 조직 또는 워크스페이스에 액세스하고 평소와 같이 계속 Slack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승인된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승인되지 않은 네트워크에서 Slack에 액세스하려 할 때 표시되는 오류 메시지


네트워크에 대해 워크스페이스를 승인하는 방법

  1. 프록시 서버 확인: 프록시 서버가 SSL 가로채기를 지원해야 합니다. HTTP 헤더 구성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참조해주세요.
  2. 조직 ID 또는 워크스페이스 ID 식별: 조직 또는 워크스페이스 ID 목록을 얻으려면 고객 성공 관리자에게 연락하거나 Slack에 문의해주세요.
  3. 다음 2개의 HTTP 헤더 구성:

    헤더 1: X-Slack-Allowed-Workspaces-Requester 헤더를 추가하고 그 값을 사용자의 Business+ 또는 Enterprise Grid 계정을 대표하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 ID로 설정합니다. 이를 우선 수행하지 않으면 다음 헤더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헤더 2에 대해 여러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 ID를 추가하더라도 이 값에 추가된 ID는 하나만 있어야 합니다.

    헤더 2: X-Slack-Allowed-Workspaces 헤더를 추가하고 그 값을 허용된 워크스페이스 및/또는 조직 ID의 쉼표로 구분된 목록으로 설정합니다. 이는 승인되어야 하는 워크스페이스 및/또는 조직을 나타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워크스페이스 관리자
  • Business+ 및 Enterprise Grid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