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업무 시간 설정

Slack은 업무 시간과 개인 시간 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Slack 알림을 맞춤화해 업무에 개인용 휴대전화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라도, 업무 시간이 끝나면 업무 관련 메시지에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Slack에서 업무 시간 설정

  • 업무 시간 중에만 알림을 받도록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시간대를 조정해 세계 각국의 팀원이 내 현지 시간을 알 수 있게 합니다.
  • 프로필을 편집하면 팀원이 내 업무 일정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팁: 휴가를 떠나거나 장기 휴무 예정이신가요? 휴가 가기 전 Slack을 설정하는 방법에 관해 읽어보세요. 


알림 관리

일일 업무 일정

실제로 일하고 있지 않지만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등이 오면 업무 관련 Slack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일일 방해 금지 일정을 설정해 Slack의 알림을 일시 중지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상에서 자신을 분리하고 개인 시간을 즐겨보세요.

업무 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라고 하면 방해 금지 일정을 오후 5:01부터 오전 8:59으로 설정하세요! 이를 통해 방해를 받지 않고 저녁 식사, 충분한 잠, 커피를 마시며 조간신문을 훑어보는 여유로움을 즐겨 보세요.

참고: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멤버에 대해 기본 방해 금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방해 금지 시간 설정을 참조하세요.

식사 및 휴식 시간

또한 점심시간이나 티타임을 갖는 동안 잠시 알림을 일시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휴식 시간은 더 유동적이므로, 상황에 따라 메시지를 일시 중지하거나 상태를 업데이트해 사람들이 내가 언제 자리로 돌아올지 알 수 있도록 하세요.

팁: 업무 시간 중이든 그 이후이든, 나가지는 않되 잠시 휴식이 필요한 개별 채널의 경우 음소거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시간대 조정

업무 때문에 시간대를 넘나들며 출장 중인 경우 연락 가능 시간이 모호해질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Slack에서 현지 시간대를 조정해 팀원이 고객님의 프로필을 보면 연락 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방해 금지 일정도 시간대에 맞게 작동하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프로필 필드 사용

Slack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 세계 팀에 의해 사용되므로 모든 사용자의 업무 시간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Slack의 유료 플랜에서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가 사용자 지정 프로필 필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업무 시간을 보여주는 사용자 지정 필드를 추가하여 업무와 개인 생활 간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도록 독려하고 연락 가능한 시간을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하세요.


앱 활용

하루의 일정을 고려하여 고안된 앱을 찾아보세요. 일부 앱은 캘린더의 이벤트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Slack 상태를 업데이트해 업무 일정 관리를 도와줍니다. Slack용 Microsoft Outlook 캘린더, Slack용 Google 캘린더를 이용해 보거나, Slack 앱 디렉토리에서 더 많은 앱을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