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알림 가이드

Slack의 알림 기능을 사용하면 업무 공간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기기의 Slack 알림과 알림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팁: 알림을 구성하고 알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Slack의 다른 문서를 참조하세요.


알림 작동 방식

컴퓨터에서 Slack을 사용 중인 경우 데스크톱 알림을 받게 됩니다. 업무 공간에서 벗어나 있는 경우 Slack 모바일 앱에서 또는 이메일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다음은 기본적으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알림을 받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기본 설정은 달리 환경설정을 구성하지 않는 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알림 모두에 적용됩니다.


데스크톱 알림

데스크톱용 Slack 앱을 다운로드하든 브라우저에서 Slack을 사용하든, Slack에서 읽지 않은 활동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배너, 사이드바, 앱 아이콘 알림을 받게 됩니다.

배너 알림

배너 알림은 메시지를 보낸 사람과 대화를 포함하여 Slack의 새 활동에 대해 알립니다. 환경설정에서 배너 알림에 대한 사운드와 메시지 미리보기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알림

대화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는 경우 대화 이름이 사이드바에 굵게 표시됩니다. 누군가가 나를 멘션하면 번호가 매겨진 배지도 표시됩니다. 대화를 열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항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메시지에서 멘션이 강조 표시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아이콘 알림

데스크톱 앱에서 하나 이상의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한 경우 다른 워크스페이스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으면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에 숫자 배지가 표시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로그인된 워크스페이스의 목록을 보고, 숫자 배지를 찾아 어떤 워크스페이스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앱 아이콘 알림

읽지 않은 활동이 있는 경우 Slack 앱 아이콘에서 배지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알림의 모양과 위치는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다릅니다.

Mac

Linux

기본적으로 읽지 않은 활동에는 Slack 아이콘에 빨간색 배지가 표시됩니다.

  • 은 Slack 워크스페이스 중 하나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 3 숫자는 누군가가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냈거나, 여러분을 멘션했거나, 여러분이 속한 채널에 알렸거나, 키워드 중 하나를 사용했거나, 팔로우하는 스레드에 댓글을 남겼음을 의미합니다.  

Windows에서는 작업 표시줄과 알림 영역, 이 두 곳에 배지 알림이 표시됩니다.

작업 표시줄

작업 표시줄에서 빨간색 배지는 누군가가 다이렉트 메시지를 내게 보냈거나, 나를 멘션했거나, 내 키워드 중 하나를 사용했거나, 내가 팔로우하는 스레드에 댓글을 남겼음을 의미합니다. 작업 표시줄이 작은 작업 표시줄 버튼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Slack 아이콘의 배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알림 영역

Slack이 실행 중이면 알림 영역에 Slack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Windows_notification_tray_blue_badge.png 파란색 배지는 워크스페이스 중 하나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Windows_notification_tray_red_badge.png

빨간색 배지는 누군가가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냈거나, 여러분을 멘션했거나, 키워드 중 하나를 사용했거나, 팔로우하는 스레드에 댓글을 남겼음을 의미합니다.

Linux에서는 Slack 앱이 실행 중일 때 알림 영역에 배지 알림이 표시됩니다.

Windows_notification_tray_blue_badge.png 파란색 배지는 워크스페이스 중 하나에 읽지 않은 활동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Windows_notification_tray_red_badge.png

빨간색 배지는 누군가가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냈거나, 여러분을 멘션했거나, 키워드 중 하나를 사용했거나, 팔로우하는 스레드에 댓글을 남겼음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알림

모바일 기기에서 알림을 받으려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용 Slack 앱을 다운로드하고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합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스크톱에서 비활성 상태일 때 모바일 알림을 받게 됩니다.
  • 읽지 않은 활동(DM, 멘션 또는 키워드)이 있으면 Slack 앱 아이콘에 배지가 표시됩니다.
  • 메시지가 전송되자마자, 사용자가 비활성 상태가 되자마자 또는 추가 지연 이후에 모바일 알림을 받도록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읽지 않은 활동이 포함된 대화는 Slack 모바일 앱의  홈 탭의 채널 목록 상단에 굵게 표시됩니다.


이메일 알림

Slack 워크스페이스에 참여한 상태에서 모바일 알림을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됩니다. Slack에서 활성 상태가 아닌 경우, 멘션, DM 및 팔로우 중인 스레드의 댓글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은 환경설정에 따라 15분 또는 1시간마다 함께 묶여서 전송됩니다.

팁: 이메일 알림에서 Slack 메시지에 댓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