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용 Slack 배포

IT 관리자는 앱을 설치할 위치를 선택하고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여 Slack 데스크톱 앱 설치 및 업데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직원의 시스템에 Slack 앱을 설치하는 경우 앱은 /Applications 폴더에 설치되며 새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참고: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하는 경우 가장 안전한 버전을 실행하고 새로운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 시스템에 Slack 설치

Slack은 동일한 시스템에서 여러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Applications 또는 ~/Applications 폴더에 Slack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두 방법을 비교하여 조직에 적합한 설치를 확인해 보세요.

/Applications

  • 시스템의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Slack 설치를 사용합니다.
  • Slack을 업데이트하면 시스템의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 Slack 업데이트는 관리자가 수행해야 합니다.

~/Applications

  • 공유 시스템의 각 사용자는 별도로 Slack을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 Slack의 한 인스턴스를 업데이트해도 동일한 시스템의 다른 사용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도 Slack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lack 배포 

설치 유형을 선택한 후에는 Slack 데스크톱 앱의 빌드를 다운로드합니다. 세 가지 빌드, 즉 인텔(x64) 빌드, 애플 실리콘(arm64) 빌드 및 범용 빌드(x64 또는 arm64)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ck을 배포할 때는 직원의 시스템에 올바른 버전의 Slack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 범용 빌드는 인텔 및 애플 실리콘 기기에서 모두 작동합니다. 다른 빌드에 비해 설치 파일이 훨씬 더 크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자동 업데이트 비활성화

사용자별로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버전의 Slack 앱이 출시되기 전에 앱을 테스트하거나 앱 업데이트를 점진적으로 롤아웃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앱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앱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Slack을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Slack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Slack을 실행할 각 사용자로 다음 터미널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기본값: /Users/$USER/Library/Preferences/com.tinyspeck.slackmacgap SlackNoAutoUpdates -bool YES

자동 업데이트를 다시 활성화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세요. 

기본값: /Users/$USER/Library/Preferences/com.tinyspeck.slackmacgap SlackNoAutoUpdates -bool NO

참고: 데스크톱 앱 구성을 사용하여 앱 업데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Slack을 업데이트하도록 허용

Slack이 ~/Applications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사용자는 특별한 권한이 없어도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lack이 /Applications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해당 Mac 시스템의 관리자이면서 /Applications, slack.app 및 관련된 모든 파일에 대한 쓰기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앱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공유 시스템에서는 모든 Slack 사용자를 위한 권한 그룹을 생성하고 /Applications의 하위 폴더에 Slack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고 나서 사용자 본인이 다음 터미널 명령어를 사용하여 해당 권한 그룹에 소유권 및 쓰기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group을 권한 그룹의 이름으로, 그리고 subfolder를 하위 폴더의 이름으로 바꿉니다.

chown -R :group /Applications/subfolder && chmod -R 775 /Applications/subfolder

팁: Mac용 Slack 데스크톱 앱 업데이트를 알려드리기 위해 RSS 피드가 제공됩니다. Slack에 RSS 피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