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워크플로 빌더 가이드

워크플로 빌더를 사용하면 일상적인 작업과 프로세스를 Slack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에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는 원하는 만큼 간단하거나 복잡해질 수 있으며,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하는 다른 앱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Slack 관리: Slack의 워크플로 빌더 관리

Slack 관리자는 워크플로 관리에 대한 다음 옵션을 검토하여 멤버가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 정책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워크플로를 구축 및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워크플로 구축

기본적으로 Slack에서 누구나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템플릿에서 워크플로를 만들거나 추가로 사용자 지정해야 하는 경우 처음부터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아래 지침에 따라 워크플로를 실행하고 워크스페이스나 조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으로 시작하기

처음 워크플로를 구축하는 경우 이 튜토리얼에서 템플릿을 시작점으로 삼아 워크플로를 구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처음부터 구축

고급 워크플로 또는 템플릿이 없는 작업의 경우 처음부터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커넥터 단계 추가

처음부터 시작하든 템플릿을 사용하든 워크플로에 추가하는 단계를 통해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가 타사 서비스에서 작업을 수행하기를 원하는 경우 커넥터 단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타사 서비스의 계정을 인증해야 하고 워크플로에서 사용하기 전에 추가 승인 또는 구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지침은 다음을 참조하세요.  


기존 워크플로 관리하기

워크플로가 게시되면 이를 만든 사용자와 워크플로 관리자는 다음을 할 수 있습니다.


Slack의 워크플로 사용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서 찾고 사용할 수 있는 워크플로는 조직의 요구 사항과 프로세스에 따라 고유합니다. 워크플로를 사용할 시기나 설계 목적을 모르는 경우 워크플로를 구축한 사용자에게 문의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크플로 시작

워크플로가 링크로 시작되도록 설계된 경우 해당 링크를 찾고 클릭하여 워크플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링크는 Slack의 모든 사용자와 공유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작업 중인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DM)에 관계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에 워크플로 링크를 추가하거나 본인 또는 다른 사용자가 클릭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통해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Slack의 다음 위치에서 링크로 시작할 수 있는 워크플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 갤러리
    데스크톱에서 사이드바의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자동화를 클릭합니다. 워크플로를 선택하여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 있는 모든 워크플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검색
    데스크톱에서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워크플로 이름을 입력하고 결과 목록에서 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에서는 검색을 탭한 다음 워크플로를 탭합니다. 
  • 바로 가기 메뉴
    대화에서 메시지 필드의 슬래시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에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 이름을 입력하세요

일정에 따라 시작되도록 구축한 워크플로는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다른 워크플로는 대화에 연결되고 대화에서 발생한 일반적인 Slack 작업에 따라 시작됩니다. 워크플로를 시작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부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워크플로가 시작되거나 특정 대화에서 발생하는 단계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대화 세부정보를 확인하세요. 


워크플로 완료 프롬프트

워크플로가 시작되면 해당 단계는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워크플로가 각 단계를 완료하면서 다음 단계로 계속 진행하기 위해 양식을 작성하거나 버큰을 클릭하거나 타사 서비스를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공유 또는 복사하기

워크스페이스의 사용자가 워크플로를 찾을 수 없거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누군가에게 워크플로를 보내려는 경우 워크플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워크플로의 사본을 만들 수 있어 해당 워크플로의 단계를 사용하고 필요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가 워크플로를 만들 수 있으며 멤버게스트가 워크플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료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