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와 기본 로그인 파일 공유

Slack에 로그인하려면 워크스페이스의 Slack URL을 알아야 합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기본 로그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팀과 공유함으로써 멤버가 더 쉽게 데스크톱 앱에 로그인하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팁: Enterprise Grid 조직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Slack에 문의하여 조직의 기본 로그인 파일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 작성 시 조직의 URL도 기재해 주세요(예: acmeorg.enterprise.slack.com).


주요 항목

  • 멤버가 이 파일을 사용 중인 컴퓨터에 저장하면 데스크톱 앱에서 워크스페이스 URL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멤버는 원하는 경우 워크스페이스 URL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멤버가 이전에 데스크톱 앱에서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한 적이 없는 경우 기본 로그인 파일에는 워크스페이스 URL만 채워집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로그인하려면 워크스페이스 URL을 입력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참고: 또한 DefaultSignInTeam 설정을 사용하여 기본워크스페이스 URL로 사용자 환경의 데스크톱 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단계: 기본 로그인 파일 다운로드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인증 탭을 클릭합니다.
  4. 멤버를 위해 자동으로 이 워크스페이스 열기 옆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단계: 기본 로그인 파일 공유

Mac

Linux

  1.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Signin.slacktoken 파일을 찾습니다.
  2. 파일을 팀 멤버에게 배포하고 사용 중인 시스템의 관련 앱 데이터 폴더(%APPDATA%/Slack/Signin.slacktoken)에 넣습니다.

직접 다운로드 버전

  1.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Signin.slacktoken 파일을 찾습니다.
  2. 파일을 팀 멤버에게 배포하고 사용 중인 시스템의 관련 앱 데이터 폴더(~/Library/Application Support/Slack/Signin.slacktoken)에 넣습니다.

Mac App Store 버전

  1.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Signin.slacktoken 파일을 찾습니다.
  2. 파일을 팀 멤버에게 배포하고 사용 중인 시스템의 관련 앱 데이터 폴더(~/Library/Containers/Slack/Data/Library/Application Support/Slack)에 넣습니다.
  1.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Signin.slacktoken 파일을 찾습니다.
  2. 파일을 팀 멤버에게 배포하고 사용 중인 시스템의 관련 앱 데이터 폴더(Linux: ~/.config/Slack/Signin.slacktoken 또는 Linux Snap: ~/snap/Slack/current/.config/Slack/Signin.slacktoken)에 넣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워크스페이스 관리자
  • 무료, Pro, Business+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