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관리 도구에 대한 권한 관리

채널 관리 도구는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 내 존재하는 채널 목록을 조회하고 중앙 대시보드에서 관련 작업을 수행할 소유자와 관리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Business+ 플랜의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와 Enterprise Grid 플랜의 조직 주 소유자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채널 관리 권한 부여 설정

Business+ 플랜

Enterprise Grid 플랜

기본적으로, 모든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채널 관리 도구로 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는 비공개 채널 또한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가 비공개 채널을 관리하도록 허가하거나 비공개 채널을 관리할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비공개 채널은 모든 채널 및 대화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요청이 사용자 워크스페이스에 대해 승인되면 채널 관리 도구로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권한 관리

  1. 데스크톱의 왼쪽 상단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페이지 상단에서 권한 탭을 클릭합니다.
  4. 비공개 채널 액세스 옆에 있는 편집을 클릭합니다.
  5. 환경설정을 선택한 뒤 저장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조직 주 소유자는 조직 내 공개 및 비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으며,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관리자는 워크스페이스 내의 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조직 주 소유자는 아래 항목을 허용하기 위해 채널 관리 권한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 조직 소유자와 조직 관리자는 조직의 공개 및 비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는 관리하는 개별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비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권한 관리

  1. 데스크톱의 왼쪽 상단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을 선택한 후 조직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사이드바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채널 관리를 선택합니다.
  4. 권한을 관리할 채널 유형 옆에서 편집을 클릭합니다.
  5. 환경설정을 선택한 뒤 설정 저장을 클릭하세요.

참고: 비공개 채널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소유자와 관리자는 채널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비공개 채널에 전송된 메시지 또는 파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주 소유자(Business+)와  조직 주 소유자(Enterprise Grid)
  • Business+Enterprise Grid 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