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이메일, 채팅, 전화를 꾸준하게 받는다면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 기능에 대한 Slack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대화 정리
  • 중요한 업무에 매진하십시오
  • 중요한 메시지에는 알림을 설정하십시오

 

대화 정리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작업이 변하면 원하는 대로 대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추가하거나, Slack 유료 플랜을 이용하시는 경우 사이드바 내에 사용자 지정 섹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기: 채널 또는 DM을 연 다음 대화 헤더에서 해당 이름을 클릭하고  즐겨찾기에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대화를 사이드바의 즐겨찾기 섹션에 추가합니다.

 

중요한 업무에 매진하십시오

당면한 가장 중요한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대화를 떠나거나 알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알림 사용자 지정

채널 나가기

알림 환경설정에서 알림을 받을 항목을 선택하고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사용해 보기: 알림 일정 설정으로 특정한 시간에만 알림을 받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 위해 채널에 참여한 경우, 원하는 정보를 얻은 후에는 채널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대화의 헤더에서 채널 이름을 클릭한 뒤 정보 탭에서 ‘채널에서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사용해 보기: 채널을 열고 대화 헤더에서 해당 이름을 클릭한 다음 채널에서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경우 다시 채널에 참여합니다.

 

중요한 메시지에는 알림을 설정하십시오

중요한 메시지를 잊어버릴까 걱정된다면 Slack에서 리마인더를 설정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리마인더를 설정해 나중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Slack에서 리마인더 메시지 설정하기

사용해 보기: 리마인더를 설정하려면 메시지 위에 커서를 두고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에 대한 리마인더 받기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