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사용법: 빠른 시작 가이드

생산성 플랫폼, Slac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lack은 사람들을 한데 모아 통합된 하나의 팀을 운영하여 팀원의 커뮤니케이션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하고 아래 가이드를 빠르게 둘러보세요.

팁: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Slack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사이드바

사이드바에서는 참여한 채널에 액세스하고, 다이렉트 메시지를 열고, 주의가 필요할 수 있는 내 활동을 보고, 저장된 항목 및 리마인더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사이드바 보기

1. 홈

2. DM

3. 내 활동

4. 나중에

 채널을 포함하여 대화에 액세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채널에 참여하고 채널에서 나가는 방식으로 참여하는 대화를 선택하고 환경설정을 조정하여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항목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DM은 검색 및 필터링할 수 있는 모든 다이렉트 메시지(DM)의 리스트입니다. 전체 채널의 사람들이 참여할 필요가 없는 일회성 대화나   타이핑하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더 편할 때 직장 동료와 허들을 시작하는 방법으로 D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활동은 주의가 필요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내가 멘션된 메시지, 내가 참여한 스레드, 내가 보낸 메시지에 대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나중을 위해 저장한 메시지 및 파일과 및 설정한 리마인더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으며 항목을 완료로 표시하면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팁: 나중에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무 메시지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저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널

Slack의 채널은 작업을 위한 기본적인 공간입니다. 채널은 필요한 사람과 정보를 한데 묶고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작업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Slack에서 채널 예시 보기

5. 채널 헤더

6. 메시지 및 파일

7. 이모티콘 반응

채널 이름을 클릭하면 채널 주제 및 설명, 채널에서 공유된 파일과 같이 현재 참여 중인 채널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허들을 시작하고 채널의   캔버스를 열 수도 있습니다.
채널은 메시지 작성파일 추가를 위한 전용 공간을 제공합니다. 채널에서는 모든 것이 특정한 주제, 프로젝트 또는 팀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사용자가 채널을 열 때 또는 채널에 참여할 때 화면을 위로 스크롤해서 언제든지 대화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반응은 Slack에서 메시지에 빠르게 응답하는 방법입니다. 이모티콘 반응은 재미있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간단한 반응만으로 후속 메시지를 보낼 필요가 사라집니다.


메시지 필드

Slack에서 작업할 때 메시지 필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팀과 소통하고 연결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Slack에서 메시지 필드 보기

8. 파일

9. 서식

10. 멘션

11. 추가 작업

  추가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여 파일을 추가하면 팀에서 논의하는 내용과 함께 중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의 명확성을 높이거나 메시지에 활기를 불어넣으려면 메시지 서식 지정을 사용합니다. 서식으로 가장 중요한 항목을 굵게 표시하고, 항목 구분 표시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멘션을 사용하면 대화에 참여한 특정한 사람의 주의를 끌어 작업 항목에 대한 피드백을 받거나 후속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작업 메뉴에서는 이미 보낸 메시지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검색, 추가 및 프로필

Slack에서 무언가를 찾으려면 검색 버튼을 사용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려면 추가 버튼을 사용하고, 프로필 및 환경설정을 관리하려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세요.

검색창, 추가 버튼 및 프로필 사진을 포함한 Slack 인터페이스 보기

12. 검색창

13. 추가 버튼

14. 내 프로필

검색창을 클릭하면 Slack에서 팀의 대화 내역을 검색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관련 메시지, 파일, 채널,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사용하면   메시지,   허들,   캔버스 및   채널을 빠르게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태를 설정하고, 알림을 일시 중지하고, 환경설정을 관리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팁: 도움말에서 모든 도움말 및 학습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오른쪽 상단 또는 브라우저 왼쪽 하단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