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Grid에서 사용자 지정 캔버스 템플릿 새로 만들기 및 공유

Enterprise Grid에서 요구 사항에 적합한 캔버스 템플릿을 찾을 수 없다면 스스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템플릿은 조직의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비공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참고: 현재 Slack 모바일 앱에서는 캔버스 템플릿을 만들거나 공유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지정 캔버스 템플릿 새로 만들기

사용자 지정 템플릿을 새로 만들려면 기존 캔버스를 전환해야 합니다. 전환되면 나중에 해당 템플릿을 검색해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캔버스에서  세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템플릿으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2. 템플릿으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캔버스 템플릿을 공유합니다.

캔버스를 템플릿으로 전환하면 나만 템플릿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다른 사용자가 템플릿을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 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 캔버스 템플릿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를 클릭합니다.
  2. 템플릿을 공유할 사용자나 채널을 추가하고, 원하는 경우 메시지를 추가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볼 수 있음 또는 편집할 수 있음을 선택하여 템플릿을 공유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볼 수 있음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템플릿에 액세스해 캔버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편집할 수 있음 권한이 있는 사용자는 템플릿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이 저장되면 즉시 업데이트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공유를 클릭합니다. 


캔버스 템플릿 편집

사용자 및 편집할 수 있음 권한이 있는 누구나 캔버스 템플릿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캔버스를 선택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오른쪽 상단에서 템플릿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3. 편집하려는 템플릿을 검색한 다음 목록에서 이를 선택합니다. 
  4. 편집을 클릭한 다음 변경합니다. 편집한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편집할 수 있음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는 해당 템플릿을 사용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사용자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있는 단계에 따라 템플릿을 찾은 다음 공유를 클릭하여 권한을 조정합니다. 


템플릿을 캔버스로 되돌리기

편집할 수 있음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는 템플릿을 다시 캔버스로 되돌려서 더 이상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1. 캔버스 템플릿에서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뒤, 템플릿을 캔버스로 되돌리기를 선택합니다.
  2. 확인을 위해 캔버스로 되돌리기를 클릭합니다.

 

내 조직의 템플릿 추가하기

기본적으로 조직의 모든 소유자, 관리자 및 캔버스 관리자는 템플릿 갤러리의 내 조직에서 새로 만듦 섹션에 템플릿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템플릿은 조직의 누구나 찾고 사용할 수 있으며 조직에서 사용하는 캔버스의 외양과 사용을 표준화하는 데 좋습니다. 이 섹션에 템플릿을 추가하려면 소유자, 관리자 및 캔버스 관리자는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템플릿 추가 또는 제거

  1. 캔버스 템플릿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를 클릭합니다.
  2. 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3. 템플릿 갤러리의 내 조직에서 새로 만듦 섹션에 템플릿을 추가하려면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섹션에서 이를 제거하려면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참고: 소유자, 관리자 및 캔버스 관리자가 내 조직에서 새로 만듦 섹션에서 템플릿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려면 템플릿에 대한 편집할 수 있음 권한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기본값)
  •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