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에서 더 신속하게 프로젝트 완료

이제 Slack에서 팀과 협력할 준비가 되었으므로 이어서 관련 커뮤니케이션, 정보, 실행 항목을 이메일, 채팅, 통화로 분산하기보다는 한 장소에 모아두는 것을 통해 프로젝트를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다음 기능에 대한 Slack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팀과 커뮤니케이션하기
  • 정보 및 파일 추가
  • 작업 조정


팀과 커뮤니케이션하기

모든 프로젝트는 Slack에 전용 채널이 있어 팀이 한 장소에서 커뮤니케이션하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채널 만들기

팀원 추가

Slack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해 채널 생성하기
  1. 사이드바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채널 생성을 선택합니다.
  3. 채널에 이름을 지정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채널 유형(공개 또는 비공개)을 선택한 다음 생성을 클릭합니다.
Slack의 채널 헤더에서 옵션을 클릭해 채널에 팀원을 추가하기
  1. 채널의 오른쪽 상단에서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사람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여러 명을 추가하려면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사용자 그룹으로 멤버를 검색해 선택하세요. 대규모 그룹을 추가하려면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 목록을 필드에 붙여 넣습니다.
  4. 작업을 완료하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채널에 팀원을 추가한 후에 환영 메시지를 포스트하거나 시작 회의를 주최합니다. 또한 클립을 기록해 어떤 시간대에 있는 팀원이라도 비동기식으로 따라잡도록 할 수 있습니다.

팁: 채널 이름에 접두사를 추가하면 더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채널의 목적이 더 분명해집니다. 프로젝트 전용 채널에는 프로젝트- 접두사를 사용합니다.


정보 및 파일 추가

프로젝트 개요나 기타 문서를 채널에 추가해 Slack을 떠나지 않고도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개요 생성

파일 추가

  1. 채널 헤더에서   캔버스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의 채널 캔버스 아이콘을 가리키는 커서 이미지
  2.   채널 개요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3. 캔버스에 프로젝트 개요, 참여한 사람들, 목표 등 원하는 핵심 정보를 추가하세요.

메시지 필드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채널에 파일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필드에 끌어다 놓아 Slack의 대화에 파일 추가하기

또한 Slack과 함께 Google Drive 및 OneDrive 등의 다른 파일 공유 앱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팁: 2,000개 이상의 앱이 포함되어 Slack을 이미 업무에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와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Slack 앱 디렉터리를 둘러보세요.


작업 조정

채널을 사용해 편리한 하나의 장소에 성과를 추가하고 작업 항목을 조정하면 여러분과 팀이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목 추가 및 할당

리마인더 예약

  1. 채널에서   캔버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채널 헤더의 캔버스 아이콘을 가리킴
  2. 캔버스 하단 근처의   체크리스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작업 항목을 추가하고 완료되면 확인해서 제거하세요. 또한 항목에 담당자를 할당해 그들이 알림을 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기호 뒤에 이름을 입력한 다음 목록에서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세요.

매주 상태 업데이트 공유 등 프로젝트 채널에서 반복 메시지를 예약해 리마인더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Slack 채널에 포스트된 자동 주간 리마인더의 예시

Slack 비디오 튜토리얼을 사용하여 따라 해 보세요.

팁: Slack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추가 리소스를 얻기 위해 캔버스 템플릿을 둘러보세요.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캔버스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서 템플릿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짜~잔! Slack에서 첫 프로젝트를 실행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생산적인 회의를 진행하고 고객과 협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다른 튜토리얼을 클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