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편집 또는 삭제

 실수 실수도 때때로 발생하기 때문에 Slack에서 메시지를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 및 관리자가 허락한다면 멤버들은 보낸 메시지를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편집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들은 자신의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으나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및 관리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데스크톱

모바일

  1. 편집할 메시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2.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메시지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작업을 마치려면 변경사항 저장을 선택합니다.
  1. 편집할 메시지를 길게 탭합니다.
  2.  메시지 편집을 탭하여 원하는 항목을 변경합니다.
  3.  확인 표시 아이콘을 탭하여 완료합니다.

팁: Android 기기에서는 메시지를 두 번 탭하여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보기Slack 대화에서 전송된 메시지의 편집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GIF

메시지 보내기 취소

이미 보낸 메시지에 실수가 있음을 알게 되는 경우, 보내기를 취소하여 오타를 수정하거나 빠뜨린 이모티콘을 추가한 다음 제대로 마무리하여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하면 채널에서 해당 메시지가 삭제되고 파일을 포함한 콘텐츠가 메시지 입력란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면 거기에서 메시지를 수정하여 다시 보내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메시지 전송 후 15초 이내
  • 대화에서 아직 나가지 않음
  • 메시지 입력란이 비어있음
  1. 데스크톱에서 Cmd+Z(Mac) 또는 Ctrl+Z(Windows)를 누릅니다.
  2. 보내기 취소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3. 원하는 경우 이 메시지를 다시 표시하지 않음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메시지를 편집하고 Enter를 눌러 메시지를 보냅니다.

기본 설정에서는 모든 멤버가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할 수 있으나, 소유자는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사람을 제한하여 이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삭제되지 않는다면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참고: 메시지 보내기 취소는 현재 데스크톱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메시지를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그러한 권한이 제한되지 않은 경우).

 

메시지 삭제

모든 멤버들이 본인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지만, 소유자는 이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또는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소유자 및 관리자 공개 채널 비공개 채널의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신이 속한그룹 다이렉트 메시지(DM) 역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한 번 삭제한 메시지는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데스크톱

모바일

  1. 삭제할 메시지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2.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메시지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삭제를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1. 삭제할 메시지를 길게 탭합니다.
  2.  메시지 삭제를 탭합니다.
  3. 메시지 삭제를 다시 탭하여 확인합니다.

참고: 메시지를 대량으로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소유자와 관리자는 채널 삭제를 통해 메시지를 전부 없앨 수 있습니다. 유료 플랜을 이용하는 워크스페이스 소유자는 보존 정책을 설정하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메시지를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기본)
  • 모든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