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prise Grid에서 부재중 상태 설정

근무 중이지 않을 때(휴가를 가거나 개인 사유로 자리를 비우는 등) 부재 중 상태를 설정하여 내가 자리를 비우는 동안 연락할 사람이나 업무 처리 방식을 동료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 부재 중 상태를 설정하면 추가 정보가 있는 메시지를 추가하고 만료 날짜를 설정하여 내가 언제 돌아오는지 알릴 수 있습니다.
  • 다른 멤버에게는 성명 또는 표시 이름을 볼 수 있는 어디서든 ⛔ 부재중 이모티콘이 표시되며, 프로필에서 또는 데스크톱의 상태 이모티콘에 커서를 올리면 전체 부재중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용자가 채널에서 나를 멘션하면 부재 중 상태 세부 정보가 포함된 비공개 메시지(예: 부재 중 자동 응답의 Slack 버전)가 해당 사용자에게 전송됩니다. 부재 중 상태는 다이렉트 메시지(DM) 메시지 필드 위에도 표시됩니다. 
  • Slack에서 Google Calendar 또는 Outlook 일정 앱을 사용하는 경우, Slack의 부재 중 상태를 해당 앱과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외부 조직의 멤버는 Enterprise Grid 조직 설정에서 허용하는 경우 내 부재 중 상태를 볼 수 있지만 부재 중 메시지는 조직의 멤버에게만 표시됩니다.


부재중 상태 업데이트

부재중 상태 설정

  1. 사이드바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Slack 앱에서 프로필 사진 메뉴를 클릭하는 커서의 정적 이미지
  2.   상태 업데이트 필드를 클릭합니다.
  3. 목록에서 ⛔ 부재 중을 선택합니다.
  4. 아래 ...이후 상태 제거하기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열고 복귀 날짜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경우 상태가 지워질 때까지 알림 일시 중지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여 알림을 끕니다
  5. 원하는 경우 부재 중 메시지를 추가하여 프로필에 표시하거나 채널에서 나를 멘션할 때 표시되도록 합니다.
  6. 저장을 클릭합니다.


상태 편집 또는 제거

  1. 사이드바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Slack 앱에서 프로필 사진 메뉴를 클릭하는 커서의 정적 이미지
  2. 현재 상태를 선택하여 편집하거나 상태 지우기를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Google Calendar 또는 Outlook 일정과 동기화

Google 또는 Outlook 일정을 동기화하여 Slack에서 부재 중 상태를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에서 부재 중 일정이 시작되면 기본 ⛔ 부재 중 이모티콘이 Slack 상태에 표시되고 상태 메시지가 일정 제목과 일치하게 됩니다.

팁: 캘린더에 향후 부재 중 일정을 추가하여 Slack 부재 중 상태를 미리 예약하세요. 

캘린더 동기화 관리

  1.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자동화를 클릭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사이드바의   을 선택합니다.
  3. Google Calendar 또는 Outlook 일정을 검색하고 선택해 앱을 엽니다.  
  4. 앱의  탭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5. 버튼을 클릭하여 부재 중 동기화를 켜거나 끕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모든 멤버
  •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