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가기 전 Slack 설정

업무에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결과를 내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이 하나 있다면, 그건 바로 열심히 일한 자신에게 휴가를 주는 것입니다. 휴가를 떠나 재충전을 할 시간이 오면 휴가를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도록 Slack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가 가기 전 Slack 설정 

  • 휴가 기간 동안 사용자 지정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휴가 중에 방해를 받지 않도록 알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리마인더로 나와 다른 사용자가 계획에 따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휴가를 마치고 복귀했을 때 개인 및 채널 하이라이트로 그동안의 소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태 설정

사용자 지정 상태 설정을 이용해 휴가 중이라는 사실과 복귀 일정을 모두가 알 수 있게 하세요. 이모티콘을 업데이트해 휴가 계획의 자세한 일정을 전달하고 응답 시간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하세요. 비행기 탑승 중에는 비행기를 추가하고 해변에 도착하면 야자수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

custom_vacation_status.png

즉시 응답할 수 없음을 팀에게 알릴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내 상태를 자리 비움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잠시 앱을 열어보더라도 Slack에서 자신이 비활성 상태로 표시됩니다. 그래도 자꾸 업무를 확인하지 말고 휴가를 즐기세요!

 

알림 관리

팀이 Slack을 사용할 경우 누릴 수 있는 휴가 시의 장점은 중요한 대화가 이메일 받은 편지함에 파묻혀 잊히지 않고 채널에 기록된다는 점입니다. 자리를 비운 동안 다른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도록 워크스페이스에 리소스를 업로드 및 공유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내가 없어도 업무는 진행되므로 휴가 중에 채널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지 않도록 방해 금지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 옆에 있는 스누즈 아이콘을 통해 동료들이 내가 알림을 음소거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리마인더를 이용해 업무 일정 기억하기

떠나기 전에 복귀 후에 수행해야 할 태스크 및 프로젝트에 대한 리마인더를 설정하세요. 후속 조치가 필요한 특정 메시지 또는 대화에 관해 나중에 다시 알려달라고 Slack에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를 진행하는 데 내 의견이나 승인이 필요한 채널이 있으면 해당 채널에 부재 중임을 알리는 일일 리마인더를 설정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팁: 휴가 중에 무슨 일이 생길 경우 나를 위해 리마인더를 설정해 달라고 워크스페이스의 다른 멤버에게 요청하세요.

 

탁월한 아이디어 저장

마침내 그 보고서를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지 떠오르셨나요? 아니면 여행 중에 접한 무언가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했나요? 완전히 연결을 끊고 쉴 것을 권장하기는 하지만, 언제든지 자신에게 메모를 전송해 휴가 중에 떠오르는 업무 관련 생각들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팁: 복귀해서 정리가 되면 워크스페이스의 #휴가 사진 소셜 채널에 여행 사진을 업로드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