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계정을 사용해 다른 서비스 연결하기

Slack 계정을 사용해 다른 서비스 연결하기는 Slack에서 다른 도구 사용을 시작하는 간단하고도 안전한 방법입니다. 계속 읽으며 Slack 계정을 사용해 다른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Slack으로 로그인하기

Slack 계정 자격 증명을 사용해 다른 서비스에 로그인하려면 제한적인 Slack 프로필 정보 액세스 권한을 해당 서비스에 부여하면 됩니다.

  1. 타사 웹사이트의 Slack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허용을 클릭하여 해당 서비스에 Slack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3. 안내에 따라 로그인하거나 계정 설정을 완료합니다. 

Slack으로 로그인하도록 Slack 프로필 정보 액세스 권한을 Quip에게 부여하라는 안내 메시지

참고: Slack 계정 암호를 제3자와 공유할 수 없으며, 그러한 제3자는 다른 멤버의 프로필 정보 또는 워크스페이스의 메시지 및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Slack에 대한 타사 액세스 권한 취소

Slack 계정으로 다른 서비스에 로그인하는 경우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Slack 프로필 액세스 권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Slack에 로그인합니다.
  2. 연결된 계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앱 또는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4. 앱 페이지에서 구성 탭을 클릭합니다.
  5. 내 인증 아래에서 취소를 클릭합니다.


다른 서비스와 Slack 계정 연결

참고: 이 기능은 특정 타사 웹사이트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계정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모든 서비스에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인증된 타사 웹사이트 링크를 공유하는 경우 Slack을 종료하지 않고도 해당 서비스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한 후 Slack 계정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빠르게 로그인(이미 계정이 있는 경우)하거나 가입(계정이 없는 경우)할 수 있습니다.

  1. Slack의 다른 서비스에서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수락을 클릭하여 해당 서비스에 Slack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Slack에 가입할 때 사용한이메일 주소를 인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안내 메시지에 따라 계정 설정을 완료합니다.

Slack에서 Loom 링크를 클릭한 후에 표시되는 Slack 프로필 정보 액세스 권한을 Loom에 부여하라는 안내 메시지

팁: Slack으로 로그인하는 통합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lack API를 참조하세요.

 

연결된 계정 관리 환경설정

기본적으로 Slack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된 타사 웹사이트에 계정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계정을 연결하거나 개별 서비스에서 연결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도록 환경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의 프로필 사진 메뉴 위에 있는 커서.
  2.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3. 연결된 계정을 선택합니다.
  4. 연결 안내 메시지 설정을 모두 끄려면 Slack 계정에 앱을 연결하도록 허용 옆의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5. 특정 서비스에서 연결을 해제하려면 서비스 이름 옆에 있는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연결 해제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참고: 계정 연결 안내 메시지 설정을 끄면 연결한 모든 계정도 연결 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