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를 Slack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참고: 장기적으로 최고의 경험을 위해서는 Salesforce 내장 통합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정보는 Slack에서 구축한 Salesforce 앱에만 적용되며 무기한으로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Slack용 Salesforce 앱을 사용하려면 Salesforce 시스템 관리자가 우선 Salesforce에 Slack 패키지를 설치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이 패키지는 Salesforce Lightning 및 Classic Experiences와 호환되며 Sales Cloud 및 Service Cloud를 지원합니다.

Slack 설정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Slack 패키지를 설치 및 구성하면 Salesforce 조직의 모든 사용자가 Slack에서 Salesforce 앱을 사용하여 표준 객체와 사용자 지정 객체에 대한 알림을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Salesforce Professional을 사용하는 경우 Slack과 Salesforce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API 액세스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1단계: 사용자 지정 Salesforce 도메인 설정

Lightning 구성 요소를 사용하려면 Salesforce 조직이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도메인 등록

  1. Salesforce에 로그인하고 설정을 엽니다. 
  2.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빠른 찾기를 사용하여 내 도메인을 검색합니다. 
  3. 사용하려는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4. 사용 가능 여부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사용 가능한 도메인을 찾았으면 도메인 등록을 클릭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Salesforce로부터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사용자에게 도메인 배포

  1. 도메인 등록 이메일을 열고 Salesforce 로그인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에게 배포를 클릭합니다. 

참고: 기존 도메인이 포함된 Salesforce 조직의 모든 링크는 새로운 사용자 지정 도메인으로 자동으로 리디렉션됩니다.


2단계: Salesforce에 Slack 패키지 설치

  1. AppExchange의 Slack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2. 지금 받기를 클릭하여 프로덕션 또는 샌드박스 환경에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3. 관리자 전용으로 설치를 선택합니다. 
  4. 설치를 클릭합니다. 
  5. 타사 웹사이트 목록을 검토하고 예, 이러한 타사 웹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6. 계속을 클릭합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 어시스턴트로 계속을 클릭합니다. 

참고: 설치하는 데 2~3분이 넘게 걸리는 경우 설치가 완료되면 Salesforce에서 이메일을 보내 줍니다.


3단계: Salesforce와 함께 Slack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 부여

Slack 패키지가 Salesforce에 설치되면 시스템 관리자가 기록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Salesforce 조직 내 모든 사용자에 대해 Slack 표준 사용자 허가를 적용해야 합니다. 허가를 적용하면 사용자에게 Salesforce 조직의 Slack 작업에 액세스할 권한을 부여하게 되며, 기록이 생성 또는 업데이트될 때 알림을 트리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 사용자에게 허가를 할당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르세요.

Salesforce Lightning

Salesforce Classic

  1. 오른쪽 상단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상단에 있는 빠른 찾기를 사용하여 권한 집합을 검색합니다.
  3. Slack 스탠다드 사용자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Slack 스탠다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4. 할당 관리를 클릭합니다.
  5. 할당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사용자를 선택하려면 이름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고 할당을 클릭합니다.
  7. 완료를 클릭합니다.
  1.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서 사용자 관리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관리 아래에서 권한 집합을 선택합니다.
  4. Slack 스탠다드 사용자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한 다음 Slack 스탠다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5. 할당 관리를 클릭합니다.
  6. 할당 추가를 클릭합니다.
  7. 사용자를 선택하려면 이름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고 할당을 클릭합니다.
  8. 완료를 클릭합니다.


4단계: Salesforce와 Slack 간의 연결 구성

Slack 패키지가 Salesforce에 설치되고 사용자가 권한 집합을 할당받으면 설정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Salesforce 조직과 Slack 간의 연결을 구성하세요. 아래 설정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객체
  • 표준 및 사용자 지정 객체에 대한 알림
  • 페이지 레이아웃의 구성 요소
  • 사용자 지정 메시지 대상

특정 설정을 구성할 필요가 없는 경우 계속을 클릭하여 단계를 시작한 다음,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Salesforce에 Slack 액세스 권한 부여

  1. Salesforce Lightning에서 앱 시작 관리자를 열고 Slack 설정 어시스턴트 앱을 선택합니다. Salesforce Classic에서 페이지 상단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목록에서 Slack 설정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2.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인증을 클릭하여 Salesforce 조직에 Slack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4. Salesforce 자격 증명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5.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단계: 사용자 지정 객체 활성화

참고: 사용자 지정 객체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려면 Salesforce 패키지 버전 1.56 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자 지정 객체를 활성화하면 사용자 지정 페이지 레이아웃에 Slack 작업과 Slack 메시지 뷰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워크스페이스 멤버가 Slack의 알림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알림을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사용자 지정 객체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표준 세트에 포함되지 않는 사용자 지정 객체에만 적용됩니다.

  1. 사용자 지정 객체 추가를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에서 활성화하려는 객체를 선택합니다. 
  3. Slack에서 기록 이름과 함께 표시할 추가 필드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9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활성화 링크를 클릭한 다음 자동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자동 활성화에 실패할 경우 해당 객체를 수동으로 활성화하여 Salesforce 조직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활성화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7. 마침을 클릭합니다. 
  8.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사용자 지정 객체를 활성화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을 설정할 때 Slack 작업과 Slack 메시지 뷰어를 추가하고 사용자 지정 알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용자 지정 객체를 활성화하면, 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6단계: 사용자 지정 알림 설정
 

참고: 사용자 지정 알림을 설정하려면 Salesforce를 사용해야 합니다.
패키지 버전 1.56 이상.

시스템 관리자는 패키지에서 기본 알림을 확장하기 위해 사용자 지정 알림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생성되면, Slack 워크스페이스나 Salesforce 조직의 멤버는 다른 객체 또는 기록 차원의 알림을 구독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이러한 사용자 지정 알림의 구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새 알림을 클릭합니다. 
  2. 이름을 선택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에서 객체 유형을 선택합니다. 
  4. 객체 수준 또는 기록 수준을 선택합니다. 
  5. 다음을 클릭합니다. 
  6. 필드, 연산자, 값을 선택하여 알림 조건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견적 승인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려면 필드에서 사용자 지정 견적 객체를 선택하고, 같음 연산자를 선택하고, 승인됨을 값으로 추가합니다. 
  7. 원하는 경우 더 많은 조건을 추가합니다. 날짜 필드는 복합 조건의 알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저장을 클릭합니다. 
  9. 마침을 클릭합니다. 
  10.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7단계: 페이지 레이아웃 설정

Salesforce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구성하여 Slack과 Salesforce 간에 정보를 전송하세요. 

참고: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작업을 제거하려면 Salesforce 설정에서 객체 관리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레이아웃에 Slack 작업 추가

Slack에 보내기Slack 알림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Salesforce 작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Slack에 보내기 작업을 개별 페이지 레이아웃에 추가하거나 전역 레이아웃에 추가하여 모든 페이지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에 작업을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확인란을 선택하여 Salesforce 환경을 선택합니다. 
  2. 작업 목록을 검토하고 제외할 작업은 선택 취소합니다. 
  3. 레이아웃에 작업 추가를 클릭합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페이지에 Slack 메시지 뷰어 구성 요소 추가

Salesforce에서 Slack 메시지를 보려면 페이지 레이아웃에 Slack 메시지 뷰어 구성 요소를 추가합니다. 메시지 뷰어 구성 요소는 Salesforce Classic의 표준 객체에 대해서만 지원됩니다. 

  1. 메시지 뷰어 표시에서 제외하려는 페이지 레이아웃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2. 페이지에 구성 요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3. 마침을 클릭합니다. 
  4.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팁: 선택할 Lightning 기록 페이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Salesforce 조직에 대한 기록 페이지를 생성해야 합니다.


8단계: 사용자 지정 메시지 대상 생성

원하는 경우 사용자 지정 메시지 대상을 생성하여 Process Builder 또는 Flow 템플릿에서 특정 Slack 대화로 Salesforce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 대상 설정

  1. Slack으로 로그인을 클릭하여 인증합니다. 
  2. 메시지 대상 구성 아래에서 새 메시지 대상을 클릭합니다. 
  3. 메시지 대상 이름을 입력합니다. 워크스페이스를 선택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채널 또는 다이렉트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5. 마침을 클릭합니다. 
  6. 메시지 대상의 오른쪽에 있는 파일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에서 메시지 대상 ID 필드에 추가할 수 있도록 복사합니다. 

참고: Slack Enterprise Grid 플랜을 사용 중인 경우 메시지 대상을 설정하려는 각 워크스페이스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Process Builder 또는 Flow에 메시지 대상 추가

메시지 대상을 설정했으면 아래 단계에 따라 Process 또는 Lightning Flow를 구성하여 Salesforce 기록을 Slack으로 보냅니다.

  1. Process의 경우 Slack: 메시지 포스트를 Apex Class로 선택합니다. Lightning Flow의 경우 Slack: 메시지 포스트를 작업으로 선택합니다. 
  2. 앞에서 복사한 메시지 대상을 메시지 대상 ID 필드에 붙여넣습니다. 
  3. 기록 ID가 Slack으로 전송될 Salesforce 기록의 ID를 참조하도록 합니다. 
  4. 원하는 경우 메시지 텍스트를 추가하여 기록과 함께 Slack으로 보냅니다. Process의 경우 새 행을 추가하고 필드 드롭다운 메뉴에서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는 유형에 따라 입력할 적합한 이 결정됩니다. Flow의 경우 메시지 입력을 켜기로 전환하고 값 또는 리소스를 입력합니다. 


9단계: Slack 설정 수정

Salesforce에서 Slack으로 알림이 전송되는 방식을 관리하기 위해 두 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트리거 기록 제한
    트리거 기록 제한에 따라 알림이 Slack에 전송되는 시점이 결정됩니다. 트리거 기록 제한을 10으로 설정하면 특정 작업을 대량으로 수행할 때 많은 양의 Slack 알림이 전송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9개 이하의 작업이 수행되었을 때만 알림이 전송됩니다.
  • 비동기화 제한
    Slack용 Salesforce 앱은 24시간 동안 최대 25만 개의 비동기식 호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lesforce에 설정된 기본 호출 개수는 24만 개이지만 원한다면 이 임계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Slack에서는 일일 제한 재설정 시 25만 개 이상의 호출만 처리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업데이트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Salesforce Lightning의 오른쪽 상단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Salesforce Classic의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는 빠른 찾기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설정을 검색합니다.
  3. Slack 설정 옆에 있는 관리를 클릭합니다.
  4. 편집을 클릭합니다.
  5. 설정을 업데이트합니다.
  6. 저장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