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버스와 워크플로 빌더로 데이터 수집 자동화

워크플로 양식에서 정보를 수집 및 공유하려면 캔버스에 변수를 추가하세요. 사용자가 워크플로에서 양식을 작성하면 제공한 양식 응답이 새로운 캔버스로 추가됩니다.


이용 방법

  • 변수는 동적 데이터의 자리 표시자로 데이터 소스에서 제공합니다. 변수를 포함하는 캔버스는 워크플로 빌더로 생성된 양식의 데이터를 토대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캔버스에 변수를 추가하면 멤버에게 양식을 전송하는 워크플로를 생성하고 게시하는 것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됩니다.
  • 누군가가 워크플로를 사용해 양식을 작성할 때마다 캔버스 사본의 변수 자리에 해당 양식 응답이 표시됩니다. 그러면 이 캔버스를 Slack의 모든 곳에서 모든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양식 응답이 캔버스 변수에 어떻게 상응하는지 보여주는 gif.

 

1단계: 캔버스 생성

첫째, 양식을 이용해 수집할 정보를 포함하는 캔버스를 만듭니다. 누군가가 양식을 작성하면 나머지 텍스트와 서식이 정적으로 유지되는 상태에서 변수가 대체됩니다. 빈 양식 응답 캔버스를 체계적으로 유지하려면 팀 Acme 핵심 브리핑: 양식 응답 템플릿과 같이 이해하기 쉬운 제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데스크톱에서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캔버스를 선택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오른쪽 상단에서 새 캔버스 또는 템플릿에서 시작을 클릭합니다.
  3. 텍스트와 서식을 캔버스에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워크플로 양식에서 날짜를 수집하려는 경우 캔버스에 날짜: 라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추가할 준비가 되었다면 2단계로 넘어가세요.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캔버스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캔버스에 변수 추가

캔버스의 변수는 워크플로 양식에서 수집할 데이터의 자리 표시자를 나타냅니다. 변수를 생성하면 이는 워크플로 양식 단계에 질문으로도 포함됩니다.

  1. 캔버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자동화 관리를 선택합니다.
  2. 변수를 추가할 텍스트 행에 커서를 올린 다음 변수 추가를 클릭합니다.

    날짜 사용: 1단계의 예시. 워크플로 양식에서 선택한 날짜로 대체될 변수를 추가하기 위해 정적 텍스트 옆에 마우스 커서를 올립니다. 캔버스는 다음과 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
    변수 옆에 있는 정적 텍스트의 이미지.
  3. 이름을 추가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4. 변수 유형(텍스트, 사용자, 채널 또는 날짜)을 선택합니다. 이는 양식 응답의 답변 형식을 결정하지만 나중에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생성을 클릭합니다.


변수 생성을 마쳤다면 3단계: 워크플로 활성화로 넘어가세요.

참고:   사용자 변수를 포함시킬 경우 양식에 입력된 멤버 이름의 프로필이 캔버스에 포함되나 해당 멤버에게 알림이 전송되지는 않습니다.

 

3단계: 워크플로 활성화로 넘어가세요.

캔버스에 변수를 추가하는 일을 마쳤다면 프롬프트를 따라 데이터를 수집할 워크플로의 설정을 완료하세요. 워크플로는 변수를 양식 질문으로 사용하여 양식을 전송하며 양식 응답을 포함하는 캔버스의 사본을 생성합니다.

  1. 캔버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자동화 관리를 선택합니다.
  2. 변수 탭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양식 제목을 추가하고 양식에 질문으로 포함된 변수를 검토한 후   다음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 양식 응답을 포함하는 캔버스의 제목을 추가한 다음   다음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드롭다운 메뉴에서 사용자나 채널을 선택해 완료된 캔버스가 공유되어야 할 위치를 결정합니다.
  6. 워크플로 게시를 클릭합니다.
  7. 워크플로 단계 요약을 검토한 다음 완료를 클릭합니다.

워크플로를 게시하면 이는 캔버스의 자동화 관리 아래에 있는 워크플로 탭에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4단계: 워크플로 공유로 넘어가세요.

팁: 완료된 캔버스 양식은 워크플로 변수를 사용해 동적으로 공유될 수도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실행한 사용자 또는   워크플로가 실행된 채널을 선택해 이러한 입력을 토대로 캔버스가 전송된 위치를 파악합니다.

 

4단계: 워크플로 공유

워크플로는 Slack의 링크에서 시작됩니다. 멤버가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양식 응답을 수집하기 시작하도록 허용하려면 해당 링크를 공유해야 합니다.

  1. 캔버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자동화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워크플로 탭에서 워크플로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공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채널 또는 사용자를 검색한 다음 전달을 클릭합니다.

 

캔버스 편집

텍스트 추가 또는 제거

언제든지 캔버스의 텍스트를 편집하거나 서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 사항은 이전의 워크플로 양식 응답에 의해 생성된 캔버스를 변경하지 않지만 향후 워크플로를 실행하면 편집 사항이 반영된 캔버스가 생성됩니다.


변수 추가 또는 변경

캔버스에 더 많은 변수를 추가하거나 변수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양식에 업데이트된 변수를 포함하는 새 워크플로도 설정해야 합니다.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오래된 버전의 워크플로는 게시 취소하세요.


변수 편집

  1. 데스크톱에서   더 보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캔버스를 선택합니다.
    Slack 데스크톱 앱에서 더 보기 아이콘에 커서를 올려 놓은 이미지.
  2. 캔버스를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3. 변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 이름 또는 유형을 변경하거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 삭제합니다.

 

새 워크스페이스 만들기

  1. 캔버스에서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자동화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캔버스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바에서 워크플로 탭을 클릭한 다음 워크플로 생성을 클릭합니다.
  3. 워크플로 세부정보를 검토하고 캔버스 제목을 추가하고 캔버스가 공유될 위치를 결정한 다음 워크플로 게시를 클릭합니다.
  4. 워크플로 단계 요약을 검토한 다음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캔버스를 생성하고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는 모든 멤버
  • Enterprise Grid 플랜에서 이용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