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V 또는 텍스트 파일을 사용하여 Slack으로 데이터 옮기기

Slack으로 전환하시겠어요? Microsoft Teams 및 Skype와 같은 플랫폼의 데이터를 Slack의 가져오기 도구와 CSV 또는 구분된 텍스트 파일을 사용하여 옮기세요. 다른 플랫폼에서 Slack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에 대한 내용은 Slack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도구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CSV 또는 텍스트 파일 설정

시작하려면 Slack 워크스페이스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CSV/텍스트 파일을 설정해야 합니다. 다음 규칙에 따라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하세요.

  • 메시지를 행으로 분리
  • 복수 행 메시지는 줄바꿈 행으로 표시해야 하고 텍스트는 "로 묶어야 합니다.
  • 메시지 데이터를 열로 분리 열은 타임스탬프, 채널, 사용자 이름, 텍스트의 순을 따라야 합니다.
  • 타임스탬프 기준으로 메시지 정렬(메시지 수신 순)
  • 모든 데이터는 압축되지 않은 하나의 파일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메시지에 공유된 링크를 제외한 모든 HTML은 이스케이프되거나 건너뛰기됩니다.

다음은 파일이 표시되는 형식의 예입니다.

"1357559471","team-marketing","kathleen","새 인쇄 광고가 언제 시작되나요? 중요한 이벤트와 관련해 대행사와 조율해야 합니다."
"1357559472","team-marketing","olivia",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참고: 지금은 기본 사항(채널, 메시지, 사용자 계정)만 CSV/텍스트 파일을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른 Slack 워크스페이스에서 가져오는 경우, Slack의 다른 가져오기 도구를 사용하여 더 확실한 데이터 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Slack에 파일 업로드

  1. 사이드바에서 조직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서 데이터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4. CSV/텍스트 파일 옆에 있는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5. 내 CSV 파일 아래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쉼표가 기본값이지만 구분 기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가져오기 시작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는 동안 가져오기 페이지를 열어 둡니다. 완료되면 이메일을 받게 되며 페이지에 계속 진행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7. 이메일에서 요약 보기를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페이지에서 정보 필요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 및 채널 데이터를 매핑합니다.


사용자 및 채널 데이터 매핑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면 Slack에서 데이터를 옮길 위치를 매핑해야 합니다.

  1. 우선 사용자를 다음과 같이 매핑합니다. 메뉴를 검토하여 Slack에서 사용자를 기존 멤버에 어떻게 매핑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사용자 새로 만들기 및 초대 또는 초대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활성화된 사용자 생성을 선택하는 경우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2. 모든 사용자에 대해 일괄 작업을 선택합니다. 매핑 안 됨으로 전환하여 기존 사용자에게 매핑되지 않은 모든 사용자에게 작업을 적용하거나 모두로 전환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작업을 적용합니다. 또는 사용자 보기 아래에서 각 사용자에게 작업을 적용합니다.
  3. 그 다음에는 채널을 다음과 같이 매핑합니다. 메뉴를 검토하여 Slack에서 채널을 매핑할 방식을 선택합니다. 채널 이름이 기존 공개 채널과 일치하는 경우 채널이 자동으로 매핑되어 병합됩니다. 일치하는 공개 채널 이름이 없으면 새 채널이 생성됩니다.
  4. 일괄 작업에서 모든 채널에 적용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채널 보기에서 각 채널에 대한 작업을 개별적으로 선택합니다.
  5. {0>변경사항 저장<0}{0>을 클릭합니다.<0}{0><0}
  6. 가져오기를 검토한 다음 예, 이 가져오기를 계속하겠습니다를 클릭합니다. 

참고: 메시지를 포스트한 채널과 사용자가 모두 Slack으로 옮겨지지 않은 경우 일부 메시지는 가져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
  • 무료, ProBusiness+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