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 기간 관리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멤버가 Slack에 로그인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세션기간을 설정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 세션기간을 설정할 때, Slack을 닫거나 일정한 시간이 지났을 때 멤버가 다시 로그인해야 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단을 최소화하려면 세션이 만료되기 전에 멤버에게 경고하고 해당 시점에 재인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면 됩니다. 멤버에게는 세션 만료 2시간 전에 경고가 표시되며, 로그아웃 15분 전에 최종 리마인더가 표시됩니다.
  • 세션기간에 대한 변경사항은 변경한 날로부터 적용되며 선택한 기간 동안 무작위로 멤버 세션이 종료됩니다. 예를 들어 세션기간을 7일로 설정하면 세션 만료는 해당 날짜부터 시작되어 모든 멤버가 로그아웃될 때까지 다음 7일에 걸쳐 점진적으로 계속됩니다.

참고: Pro 및 Business+ 플랜의 경우 세션기간은 Slack 데스크톱 앱 및 브라우저에만 적용됩니다. Enterprise Grid의 경우 세션기간은 Slack 모바일 앱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세션기간 설정

Pro 및 Business+ 플랜

Enterprise Grid 플랜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워크스페이스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인증을 클릭합니다.
  4. 세션기간 옆에 있는 펼치기를 클릭합니다.
  5. 멤버가 Slack을 닫을 때마다 또는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멤버를 로그아웃하도록 선택합니다.
  6. 원하는 경우 멤버에게 로그아웃할 때 경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저장을 클릭합니다.
  1. 데스크톱의 사이드바에서 조직 이름을 클릭합니다.
  2. 도구 및 설정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조직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열에서  보안을 클릭한 후 보안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세션기간 옆에 있는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5. 데스크톱에서 사용자 로그아웃 또는 모바일에서 사용자 로그아웃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6. 멤버가 Slack을 닫을 때마다 또는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멤버를 로그아웃하도록 선택합니다.
  7. 원하는 경우 멤버에게 로그아웃할 때 경고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저장을 클릭합니다.

팁: 세션기간 API를 사용하여 멤버 하위 집합의 세션기간을 조직 수준의 세션기간보다 짧거나 길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워크스페이스 소유자/관리자 조직 소유자/관리자
  • 유료 플랜에서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