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워크플로 빌더의 가격 책정 가이드

워크플로 빌더를 사용하면 여러 기능과 도구를 워크플로에 통합해 Slack에서의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축할 수 있는 내용, 가격 책정 방법에 대한 개요를 읽어보세요.

참고: 전담 계정 관리자를 보유한 고객이 추가 워크플로를 실행하려면 영업팀에 문의해야 합니다.


주요 항목

  • 워크플로 빌더를 이용하면 기본 또는 고급 워크플로를 구축해 Slack 내의 일상적인 작업과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워크플로는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반면 고급 워크플로는 플랜에 포함된 할당량을 소진하고 나면 금액이 청구됩니다.
  • 신용 카드 또는 자체 서비스 인보이스로 워크스페이스를 결제하는 경우, 청구 설정에서 추가 워크플로 실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멤버는 워크플로에 Slack 단계, 커넥터 단계 또는 사용자 지정 단계(조직 내 개발자가 구축)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포함하기로 선택한 단계에 따라 워크플로가 기본인지 고급인지를 결정합니다.
  • 워크플로를 게시했다면 워크스페이스 또는 Enterprise Grid 조직의 멤버(원하는 경우 외부 사람들)가 채널, 다이렉트 메시지(DM), 캔버스에서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고급 워크플로를 실행할 때마다 플랜의 할당량이 차감됩니다.

참고: 2023년 9월에는 레거시 워크플로를 표준 워크플로와 고급 워크플로를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워크플로 빌더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시작했습니다. 레거시 워크플로가 고급 워크플로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마이그레이션되지 않는 한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워크플로 사용량

유료 Slack 플랜에는 기본 워크플로 무제한 실행과 고급 워크플로의 실행 할당량이 포함됩니다. 워크플로에 포함되는 단계 유형에 따라 기본 또는 고급으로 구분합니다.

기본 및 고급 워크플로

  • 기본 워크플로에는 Slack 단계와 최대 하나의 커넥터 단계가 포함됩니다.
  • 고급 워크플로에는 하나 이상의 사용자 지정 단계 또는 둘 이상의 커넥터 단계가 포함됩니다.

워크플로 사용량

워크플로 사용량은 워크플로를 실행하는 횟수입니다. 다음 표에는 플랜별 할당량이 간략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플랜 고급 워크플로 실행 횟수 추가 실행당 비용
Pro 월간 실행 횟수 1,000회 실행당 70원
Business+ 월간 실행 횟수 2,000회 실행당 70원
Enterprise Grid* 5,000 실행/월 실행당 70원

*워크스페이스가 아닌 Enterprise Grid 조직별

고객은 사용자가 실행하는 프리미엄 워크플로를 엄격하게 검토하고 여기에 명시된 제한을 적용해야 합니다. Slack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고 신용카드 또는 셀프서비스 인보이스로 결제한 Slack 플랜의 경우, 할당량은 한 달에 한 번 초기화되며 이월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른 모든 플랜의 경우, 청구 기간이 끝나면 할당량이 초기화되며 이월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시간당 50,000회 이상의 프리미엄 워크플로 실행 또는 월 50만회 이상의 프리미엄 워크플로 실행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Slack은 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고객의 프리미엄 워크플로 실행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Slack은 단독 재량에 따라 이러한 제한을 시행할 권리를 보유하며, 이로 인해 Slack은 귀하 또는 귀하의 사용자에게 ‘할당량 초과’ 페이지 또는 기타 공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Slack은 또한 본 계약에 명시된 제한을 기술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으로 인해 고객은 고급 워크플로 실행을 추가로 구매할 때까지 고급 워크플로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 만료 후, ‘Slack 플랫폼 - 추가 고급 워크플로 실행’ 주문 양식을 충분한 수량으로 실행한 고객은 2025년 1월 31일 이후까지 초과 요금(해당되는 경우)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량 알림

관리자는 Slackbot으로부터 주기적으로 알림을 받아 사용한 실행 횟수를 지속적으로 추적합니다. 다음 경우에 알림을 받습니다.

  • 최초 실행
    워크스페이스의 멤버가 고급 워크플로를 처음 실행하는 경우
  • 사용량 업데이트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은 플랜의 고급 워크플로 실행 할당량의 50, 75 또는 90%를 사용했습니다.
  • 할당량 소진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은 할당된 고급 워크플로 실행 횟수에 도달했습니다. 추가 실행 횟수에 제한을 설정하거나 추가적인 실행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제한 업데이트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은 추가적인 고급 워크플로 실행에 대해 설정한 제한 중 100%에 가까워지고 있거나 도달했습니다. 제한치에 도달하면 멤버는 추가 고급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청구

플랜 할당량에 주어진 최대 실행 횟수를 다 소진할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옵션:

  • 추가 실행 차단
    멤버는 청구 주기를 재설정할 때까지 추가 고급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 무제한 추가 실행 승인
    멤버는 고급 워크플로를 무제한으로 계속 실행할 수 있으며, 공정 청구 조정분에 대한 청구가 이루어지는 월말에 추가 실행 건당 요금을 결제하게 됩니다.
  • 추가 실행에 대한 제한 설정
    멤버는 일정 지출 금액까지 추가 워크플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래 할당된 사용량과 지출 한도를 모두 알려드립니다. 공정 청구 조정분에 대한 청구가 이루어지면 추가 실행에 대한 비용이 청구됩니다.


FAQ

고급 워크플로 실행에 대한 요금은 언제부터 부과됩니까?

2023년 11월 1일에 고급 워크플로 실행이 0으로 재설정되고, 플랜 할당량에 대한 실행이 청구됩니다.

얼마나 자주 요금이 부과됩니까?

플랜의 고급 워크플로 실행 할당량은 매월 재설정됩니다. 포함된 할당량을 초과하지 않으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할당량을 초과하였으며 추가 실행을 승인한 경우 멤버 변경에 대해 청구된 잔액을 결제합니다. 즉, 연간 플랜을 보유하고 한 달 동안 새 멤버를 추가하지 않을 경우 추가 고급 워크플로 실행을 위한 결제 금액이 누적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사용량은 어디에서 확인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나요?

워크플로 대시보드에서 표준 워크플로와 고급 워크플로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워크플로가 실행된 횟수를 추적할 수 있고, 대시보드 페이지 상단에 고급 워크플로 할당량이 사용된 양을 보여주는 배너가 표시됩니다.

새 버전의 워크플로 빌더에 대한 액세스 권한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Pro 또는 Business+ 플랜을 사용 중인 경우 새로운 버전의 워크플로 빌더에 모든 기존 워크플로 빌더 권한이 적용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소유자와 관리자는 언제든지 워크스페이스 설정 페이지에서 이러한 권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Grid 고객인 경우, 조직 수준 설정에 따라 멤버의 고급 워크플로 또는 표준 워크플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달라집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워크플로 빌더 액세스 및 권한 관리를 참조하세요.

커넥터 단계에 대한 액세스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 앱 승인이 필요한 경우 멤버에게는 소유자와 관리자가 승인 또는 거부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 빌더의 단계 라이브러리에서 커넥터 단계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워크플로 빌더에서 커넥터 단계에 대한 액세스 관리를 참조하세요.

조직 내 개발자가 구축한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 단계가 포함된 앱을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발자가 워크스페이스 또는 조직에 앱을 배포할 때 앱 승인이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기존 앱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앱을 검토하고 승인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앱 요청을 검토할 때 앱 관리자는 앱의 범위 외에도 앱이 정보를 주고받는 모든 도메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 단계에 대한 액세스는 어떻게 관리하나요?

사용자 지정 워크플로 단계가 포함된 앱을 승인했다면 해당 단계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려면 워크플로에 사용자 지정 단계를 추가할 수 있는 사용자 관리를 참조하세요.